[소비자행동론]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고객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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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ew Perspectives on Marketing ; 마케팅의 새로운 관점
Product Strategy ; 제품 전략
Pricing Strategy ; 가격 전략
Channel Strategy ; 유통 전략
본문내용
New Perspectives on Marketing

신경제
-Digitization and connectivity
-Disintermediation and reintermediation
-Customization and customerization
-Industry convergence

소비자


고객파워의 증대



이용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의
다양성 증가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량 증가



상호작용 및 주문 시스템의
용이성 증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서로의
의견 교환 가능성 증대


기업

새로운 강력한 정보 및 판매 유통
채널을 운용 가능

시장, 고객, 잠재고객, 경쟁자들에
대한 보다 풍부한 정보 수집

고객 및 잠재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수 있고
업무 처리 효율성 촉진 가능

E-mail을 통해 광고, 쿠폰, 촉진,
정보를 전송 가능

그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별고객
들에게 맞춤화 가능

구매, 채용, 훈련, 내· 외부 커뮤니
케이션의 개선 가능

Experiential Marketing

체험 마케팅은 제품의 특성이나 이점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제품을 독특하고 흥미로운 체험과 연결함으로써 제품 판매를 촉진함.

5가지 체험 유형

One-to-One Marketing

일대일 마케팅의 정의

* 한 사람 한 사람에 초점을 맞추어 장기적이고 개별화된 일대일 관계를 구축
* 로열티가 높고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창출
* 제품이 아니라 고객중심 
           
근본적인 개념

* 소비자 database를 통해 개별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다
* 상호작용을 거쳐 소비자 대화에 반응한다
* 제품과 서비스를 주문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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