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리스크] 주유소의 위험관리(GS칼텍스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유소 선정 동기

2. 선정대상 소개

3. 위험관리 6단계

(1) 1단계 - 목표수립

(2) 2단계 - 문제인식

(3) 3단계 - 문제평가

(4) 4단계 - 위험관리수단의 인식 및 평가

(5) 5단계 - 최적의 위험관리수단 선정

(6) 6단계 - 모니터링
본문내용
3. 위험관리 6단계

(1) 1단계 - 목표수립

1) 사전적 목표수립

→ 주유소는 사고(화재⦁폭발)가 발생할 경우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① 비용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위험관리의 실시
② 의무사항의 준수
③ 사회적 비용 최소화
등 위험관리를 통하여 사고발생확률을 최소화하여 지속적인 영업을 유지한다.

2) 사후적 목표수립

→ 주유소는 사고(화재⦁폭발)가 발생할 경우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①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② 신속한 사고현장과 피해의 복구
③ 사회적인 책임의 충족
등 재산과 인명피해의 최소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영업을 유지한다.

(2) 2단계 - 문제인식

1) 인터뷰를 통한 문제인식

→ 주유소 사장님 및 종업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주유소에 산재한 문제인식

2) 점검표를 통한 문제인식

→ 주유소에 있는 자체적인 점검표를 통하여 주유소의 문제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리회계] 6시그마(식스시그마)와 선물옵션거래 -GS칼텍스 사례를 중심으로
  • GS칼텍스는 선물옵션거래를 통해서 원재료 중심적인 자사의 특성에서 원가절감 효과를 이룩하고 있었다. 선물옵션거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융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위험을 헷징하기 위해서 최초에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선물옵션거래는 고대 그리스에서부터 그 유래가 이어져 온다고 한다. 근대적 의미의 선물거래는 1848년 미국의 시카고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미시간 운하의 개통으로 미국 중서부 지방의 곡물집산지가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에너지 산업- GS칼텍스국제 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 [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
  •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 및 시장세분화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경쟁업체와의 제휴3.

  • 2024년 GS칼텍스 89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 목 차 >Part 1. 면접 전형 방식 + 기업 개요Part 2. 기업 정보 및 직무 질문 총정리1. GS칼텍스는 어떤 회사입니까?2. 정유 산업에 현황이 어떤지 알고 있나요?3. 정유 공정 작업 위험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4. 정유 공정 작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5. 정유공정 부식방지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6. GS칼텍스 해당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 것 같은지?7. GS칼텍스의 동종 업계 타사 대비 강점은?8. GS칼텍스에 입사해서 이루고 싶은

  • [광고전략] GS 칼텍스와 옥션을 통해 본 위기 관리 사례 분석
  • 관리「지속가능경영」 GS칼텍스는 고객, 협력사, 주주, 구성원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동의 관심사에 대해 상호협력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 2005년부터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 사업과 이해관계자에게 영향이 큰 7가지 핵심 이슈 (녹색성장 전략, 기후변화 대응 활동, 환경경영활동, 고객만족 활동 등) 중심으로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 보여줌보도자료「홍보실」 브로셔, 홍보영화, 영상 (GS칼텍스 UC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