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소개

1. 진로 소개

2. 경영 이념

3. 주요연혁

Ⅱ. 기업 성과 summary

Ⅲ. 해외진출

1. 해외진출 과정

2. 해외시장 수출 규모

3. 해외시장에서의 성과

Ⅳ. 중국진출 - 시장분석과 현황

1. 중국시장 개척

2. 중국의 상권

3. 중국 주류시장 현황

4. 중국의 소주시장

5. 경쟁업체

Ⅴ. 중국진출방식과 문제점

1. 중국으로의 진출방식 - 소극적 수출

2. 기존 진출방식의 문제점

Ⅵ. 새로운 모색

1. 중국 내 진로의 SWOT분석

2. 현지지사의 설립

3. 중국시장의 현지화전략

Ⅶ. 토의과제

1. (주)진로의 중국 진출은 올바른 시장 선택이었는가? 선택이 옳다면 그 이유를 논하시오.

2. (주)진로의 중국 현지화 전략의 타당성을 평가하시오.

3. 향후 진로가 마케팅 전략적 차원에서 해야 할 문제를 논하시오.

Ⅷ. 결 론

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기업 성과 summary
참이슬의 성공 이후 진로는 서울에서 98%, 전국적으로는 58%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국내 소주 시장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굳히게 되었다. 국내 시장에서 성장의 한계에 다다른 진로는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이에 진로가 가장 먼저 주력한 해외시장은 일본이었다. 이미 1988년에 일본현지 법인으로 전환한 진로 저팬(JINRO JAPAN INC.)은 제품, 마케팅, 유통 전반에 걸친 철저한 현지화와 고급화 전략에 성공, 진출 초기의 부진을 딛고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현지 법인화 10년만인 1998년 이후 일본 소주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하지만 일본의 소주 시장 역시 포화 상태에 이르자 진로는 필연적으로 또 다른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할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2000년부터 중국시장에 '한국명주眞露'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

Ⅲ. 해외진출
1. 해외진출 과정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2. 해외시장 수출 규모
수출액은 85년 207만달러에서 91년 506만달러, 93년 1,042만달러, 97년 4천만달러로 급상승했으며 ‘98무역연도(무역협회 기준 : ’98.7 - ’99.6)에 총 5천3백만 불을 수출,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수출 5천만 불을 달성한데 이어 01년에는 7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주류업계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에 따르면 2003년 우리나라의 소주 수출량은 4만 1천 8백25kl(7백ml 12본입 4백 98만 상자)로 전년대비 11%증가한 수치이다. 그중에서도 진로는 전체 수출량의 74%(3만 8백 59kl(3백 67만 상자))로 소주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진로의 수출물량은 일본을 포함하여 아시아지역에 76%가량이 수출되고 있다.
참고문헌
*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 대한주정판매(주)
* 삼성경제연구소
* (주)진로 http://www.jinro.co.kr
* (주)진로 사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썻습니당 ㅎㅎㅎㅎㅎㅎ
  • ssyk***
    (2013.05.15 21:24:45)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Ⅰ. 서 론21세기는 아시아태평양 시대에 도래하고 있어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사가 움직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영향은 절대적이여서 중국에 따라 세계경제가 좌지우지될 정도로 중국이 차지한 비중은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는 순망즉치한의 관계로 입술이 없으면 잇몸이 시린다는 말처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중국산 제품이 우리의 생활 속이 깊이 파고들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론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의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계점 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 3. 초코파이의 향후 전략과 제

  • [국제마케팅] 진로의 신제품개발전략
  • 진로의 신제품개발전략목 차Ⅰ. 서 론1. 기업소개2. 일본시장 진출배경3. Jinro In JapanⅡ. 본 론1. 환경분석(1) 진로의 해외진출현황(2) 일본소주시장의 특성(3) 경쟁상황(4) 대표 경쟁사 분석① 두산② 다카라주조주식회사(5) SWOT분석2. 신제품개발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Ⅲ. 결 론Ⅰ. 서론진로우리에게 참 친숙한 회사이다. 우리나라 서민들의 애환을 달래주는 술, 소주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그런 진로가 술에 대해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