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삼보컴퓨터의 차별화 전략
ⅰ. Change Up 전략
① 세계 최초의 ‘보장형PC’
삼보컴퓨터가 소비자의 구매 분석을 통해 개발하게 된 ‘체인지업PC’는 2년 뒤 신제품이 출시할 경우 핵심 기술인 CPU와 마더보드를 무료로 교체 해준다는 세계 최초의 ‘보장형PC’이다. ‘체인지업PC’개발은 일상재화 되는 PC에서 뚜렷한 차별화를 이루게 해주었다.
② 경쟁사의 모방 어려움
삼보컴퓨터 Annual Report 2004성장배경11981년 캐나다 수출로 해외시장 개척 1984년 컴퓨터 전문 부설 연구소 설립 1986년 일본 Seiko Epson,미국 Computer Land등 해외 유수 업체와의 제휴1991년1백만대 생산 규모 안산 신 공장 준공1993년 국내 최초 PDA개발 1994년 ISO 9002 인증획득세계 주요 전략 거점에 자사 및 현지법인 설립대규모 OEM PC 공급해외진출 본격화PC수출 1억불 돌파생산능력기술개발능력경쟁력 배가글로벌 네트워크 구축1980년대1990년대Contants1
삼보컴퓨터로 바꾸었고 그 후 국내 컴퓨터시장을 선도하였고 92년에는 무선호출 사업권을 따냈으며, 96년에는 전화망을 빌려주는 서비스인 회선임대사업(두루넷)을 획득해 사업을 컴퓨터에서 정보통신으로 다각화했다. 그러나 삼보에도 시련은 있었다. 대기업의 잇따른 PC시장 참여와 컴퓨터경기 침체로 92년 삼보는 첫적자를 기록했다. 내부적으로도 회사 내 회사인 사업부제를 추진하면서 각 사업부간 중복투자 등 경영의 비효율이 발생했고, 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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