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론,sm 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시장론 레포트였구요,
SM 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분석 자료입니다
방대한 양의 자료 참고해서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 론.................................................... 1P

Ⅱ. SM 엔터테인먼트................................. 3P
1. 연혁 및 경영진
2. 경영이념
3. 계열사 및 관계사
4. 사업전개 현황
5. 재무상태

Ⅲ. 시장 분석............................................. 8P
1. SM 글로벌화 배경
2. 중국 시장의 특성
3. 경쟁사분석

Ⅳ. 마케팅 분석........................................ 12P
1. SM의 중국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2. 4p 분석
3. SWOT 분석
4. SM의 중국 시장 진출 성과 및 제언

Ⅴ. 결 론.................................................. 15P

Ⅵ. 참고문헌 ........................................... 16P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현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인터넷과 바이오산업에 이어 급격한 발전이 예상되는 산업이다. 고도의 산업발전 속에서 개개인들은 각자의 삶에 대해 질적 추구라는 의식변화로 연극, 영화, 음악 및 게임 등 미래지향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적·예술적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즉, 과거 전통적인 제조업이 초기 과도한 투자비용, 일률적이고 획일적인 생산 방식 및 개개인의 개성이 무시된 산업이라고 한다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개개인의 욕구가 표출되면서 인간의 창작 능력과 이를 관리하는 능력이 서로 융화되어 수익을 창출하는 이른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1) 고성장 산업

2) 시장규모가 큰 사업
<주요 제조업과 문화콘텐츠산업의 시장규모 비교 (2002년)> (단위 : 억 달러)

주요 제조업
주요 문화콘텐츠산업
구 분
세계시장 규모
한국 산업 M/S
구 분
세계시장규모
한국 산업 M/S
반도체
1,422
7%
캐릭터
1,430
3.1%
메모리
284
42%
휴대전화
637
25%
게임
681
1.7%
다지털가전
461
5.1%*
애니메이션
750
0.4%
TFT-LCD
224
39.9%
음악
322
0.7%
선박
380**
31.9%
영화
668
1.8%
승용차
7,900**
3.1%
방송
1,888
2.3%

참고문헌
논문
중국의 한류열풍 지속화 전략에 관한 연구
중국매체의 한류에 대한 이미지분석을 통한 한류지속화 방안 연구, 엄연자, 2007
중국의 신세대 한류열풍에 대한 연구, 부산외대, 2007
SM 엔터테인먼트의 중국진출에 대하여, 성균관대, 2007
한류스타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김수정, 2007
한류 지속을 위한 방송연예매니지먼트 산업개선방안, 하윤금, 2006
문화콘텐츠는 미래 경쟁력이다. 서병문, 2006

기사
음악 산업 주간동향 리포트, 한국 콘텐츠진흥원, 2009.11
중국엔터테인먼트 산업현황, 이재민, 2009
연령별, 계층별 소비패턴 변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김병국, 2007.04

서적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2004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정해승, 2006

인터넷 검색자료
SM 엔터테인먼트, 2009.11.1일 최종검색
http://ko.wikipedia.org/wiki/SM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DSP 엔터테인먼트, 2009.11.5일 최종검색
http://ko.wikipedia.org/wiki/DSP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SM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2009.11.1일 최종검색
DSP 홈페이지 http://www.dspenter.com/, 2009.11.3일 최종검색
SS501 공식 홈페이지 http://ss501.dspenter.com/, 2009.11.3일 최종검색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http://superjunior.smtown.com/, 2009.11.6일 최종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 진출전략목차1. SM 엔터테인먼트2. 문화산업2.1 문화산업의 정의2.2. 문화 산업의 종류3. 음악 산업3.1. 음악 산업의 정의3.2. 음악산업의 특징3.3. 음악산업 분석3.4. 음악산업 해외진출3.5. ㈜SM 해외진출 동기 및 해외진출 시 유의점4. ㈜SM의 해외진출4.1. ㈜SM의 일본진출4.1.1. 이수만의 CT론4.1.2. 일본 시장 진출 배경4.1.3. S.E.S의 일본 진출4.1.4. 보아의 일본 진출4.1.5. 동방신기의 일본진출4.1.6. 소녀시대의 일본진출4.2. ㈜SM의 중국진출4.2.1. 중국 시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론I . 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의 추진동력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신한류라는 말까지 나온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사장의 경영비젼인 아시아를 대표하는 CT(culture technology)기업,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디지털 컨텐츠 공급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위해서 이러한 기회를 살려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를 추진해야한다.II .해외시장의 환경 분석해외시장의 환경 분석은 일

  • 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SM Entertainment 경쟁우위전략(해외시장전략)- 목 차 -선정동기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목 차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전략방안 제안ⅰ) 현지화 전략ⅱ) 마케팅 전략a. 지역별 음악 선호도에 따른 마케팅 차별화b. Target Marketing c. MD상품과 POP-UP Store 활성화ⅲ) 해외법인 경영개선ⅵ) 중국 내 팬덤문화 형성Ⅸ. 결론 (SM의 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