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 세계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세계음식산업의 동향 & 한식의 포지셔닝

Part 2. 국내외 음식 세계화 성공사례

Part 3. 한식 세계화의 전략
본문내용
이국적 향신료가 내는 독특한 맛과 식문화 접할 수 있었다는 장점 힘입어 에스닉 푸드 급속히 대중화

미국 에스닉 푸드 매출 전체 식품매출의 11.8%
한국 외국인 노동자 유입과 함께 베트남쌀국수 , 인도 커리 등
에스닉 푸드 전문점 수 증가



이국적 향신료가 내는 독특한 맛과 식문화 접할 수 있었다는 장점 힘입어 에스닉 푸드 급속히 대중화

미국 에스닉 푸드 매출 전체 식품매출의 11.8%
한국 외국인 노동자 유입과 함께 베트남쌀국수 , 인도 커리 등
에스닉 푸드 전문점 수 증가



2. 해외진출 현황


약 1만개 점포
중국, 미국, 일본에 집중
영세성
교포간의 과다 경쟁
외국 업체의 적극적 개발,
현지화


이태리 식당 정부 인증제
점검사항)
대표적 이탈리아 요리가 메뉴에 있는가?
이탈리아 올리브유, 파스타 사용했는가?
주방장이 이탈리아 요리학교 출신인가?
외국인을 위한 이탈리아 요리
학교 I.C.I.F설립


2. 문화 연계


1) 문화와 연계한 상품화
한식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
(ex. 혼례, 제사, 회갑)
이야기가 있는 한식
2) 독특한 배달 서비스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