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개발 사례 조사 -세계 1위의 친환경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가 인정한 각국의 친환경 1위 기업

1) 미국 '클로록스' 의 그린웍스

* 클로록스의 친환경 사회활동

(1) 그린웍스 제품의 수익액 중 일부분을 Sierra Club에 기부

(2) 토네이도로 파괴된 캔자스 지역의 친환경적 복구지원

(3) 환경 지표종인 개구리를 살리기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 등을 위한 지원

2) 영국 ‘ 더 바디샵 ’

* 더바디샵의 그린 마케팅

(1) 동물 보호

① 동물 불법 거래 방지 캠페인

② 고래 살리기 캠페인

③ 동물 실험 반대 AAT(Animal Against Test) 운동

④ 동물을 위한 세계 행진 후원

(2) 자연 보호

① 'Stop the Burning' 캠페인

② 환경지 출간

③ PVC 사용 중단

④ NO TIME TO WASTE 운동

⑤ 프랑스 태평양 핵무기 시험 반대 캠페인

⑥ 환경에너지 사용 캠페인

3) 중국 ‘하이얼’

(1) 2008년 베이징 ‘그린올림픽’의 주역

(2) 친환경 세탁기 ‘무세제 세탁기’ 출시

(3) ‘하이얼(海尔) 태양에너지-친환경 에너지 전략’

2. 국내기업들의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인식 및 움직임

① 대한항공의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 (Global Planting Project)

② 포스코의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Ⅲ. 결론
본문내용
클로록스는 멸종위기의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증가시키고 자금모금을 위한 "The Year of The Frog" 라는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특히 개구리는 물과 공기의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환경오염의 정도를 가늠하게 해주는 환경 지표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개구리를 보호하기위한 다큐멘터리 제작을 콜로록스가 지원하고 있다.


2) 영국 ‘ 더 바디샵 ’




순수 자연주의를 컨셉으로 한 더바디샵은 스킨&바디케어 소매회사로 25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57개의 국가에서 23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낸 것으로 유명한 더바디샵은, 비타민E 스킨케어, 티트리 오일 스킨케어, 바나나 샴푸 등과 같은 폭넓은 베스트 셀러들을 제공해 왔다.
1999년 더바디샵은 영국 소비자 연합(Consumers Association)으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다. 1997년 인터브랜드 서베이(Interbrand Survey)의 평가에 의해 더바디샵은 전 세계 브랜드 중 28위, 전 세계 소매 브랜드 중 2위에 랭크되는 영광을 입기도 했다. 1998년 파이낸셜 타임즈(The Financial Times)가 전 세계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도 더바디샵은 세계에서 27번째로 존경받는 기업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정하고 있다.


* 더바디샵의 그린 마케팅

(1) 동물 보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세계에 11개국에 24개 법인과 100여개의 파트너 기업을 거느리는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할 만큼 국제물류시장에서 CJ GLS의 성장 속도는 엄청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빠른 성장이 가능하였던 요인으로는 CJ그룹 자체에서 M&A에 대한 크고 작은 다양한 경험들이 있었다는 것도 한가지 요인으로 작용했다. 물류 분야만 놓고 보더라도 대한통운과 Accord logistics를 인수하여 거대 물류 기업으로 성장한 사례가 존재한다. 이런 M&A에 관한 많은 경험은 해외인수합병

  • 현대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마케팅 ImprovementofHMCBrandVaImprovementofHMCBrandValue
  • 친환경마케팅의배경2.1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2.2 친환경 이미지로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2.3 친환경 부각을 위한 현대차의 노력▲ Toyota 사례2012 Best Global Green Brands 1위친환경에 대한 대응을 경영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인식1997년 프리우스 출시 이후 다양한 기종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전세계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라인업 &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차량 양산하이브리드 차량의 선두주자란 이미지와 그를 위한 기술 개발을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세스코는 시장선도자 국내업계 1위이며, 경

  • 이케아 마케팅사례 이케아 한국시장 이케아 기업분석 이케아 브랜드마케팅 이케아 서비스마케팅 이케아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1위 한샘에이스시몬스順” , 『뉴스핌』, 2013.01.06김희경 기자, “주택 장기침체 직격탄가구업계 비명‘”, 『한국경제』, 2013.06.06김희경 기자, “가구시장 침체속 독주하는 한샘최양하 회장 경쟁과 불황이 우리를 강하게 키울 것“”, 『한국경제』, 2013.04.21김동식 기자, “가구업계 전문영역 파괴 가시화”, 『매일경제』, 2009.03.11최누리 기자, “한샘 사장으로 취임한 권영걸”, 「네이버 캐스트」, 2014.4.김자영 기자, “먼데이 이슈추적

  • [도시행정론] 구도시재개발
  • 기업입지 가능지역 확대)(2) 계획목표와 기본방향1) 계획목표① 문화중심도시를 지향하는 도시정비계획- 쾌적한 문화중심도시 건설을 위한 합리적이고 다양한 기법 모색② 조화롭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지역적, 사회적 특성이 반영된 적정 개발밀도계획을 통하여 조화로운 주거지를 조성 함으로써 기존의 획일화된 주거환경 개선③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계획 수립 -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한 공동이용시설설치 및 여가 공간 등에 대한 수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