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유아 교과 교육] 연간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월 주제
월간 목표

주 주제
기독교 유아교육과정과
관련된 성경적 개념
행 사

본문내용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나와 우리가족
▹나의 감정을 정확히 알고, 적절하게 표현함으로써 나의 이웃과 더불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우리 동네에 있는 기관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서 알고, 고마운 마음을 갖는다.


1
하나님이 만드신 나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
(창1:27)
어린이는 사랑하시는 예수님 (눅18:16)

2
하나님께서 주신 우리가정
하나님을 섬기는 가정
(행10:2)
어린이날 행사
3
우리 집
반석위에 지은 집
(마7:24~27)

4
서로 도우며 살아요 I
선한 사마리아 사람이야기
(눅10::33)
이웃을 도운 도르가
(행9:36)
바자회
5
서로 도우며 살아요Ⅱ
내 이웃을 사랑해요
(막12:31)
생일축하
경찰서견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유아의 발달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지만 한 학기에 1회 정도 일반적인 발달 기준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평가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보육과정 운영의 측면에서는 학기별로 시설, 교육계획, 교사의 반성을 중심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하는 것이 좋다.Ⅲ.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1. 표준보육과정 연간 보육 계획안월주제소주제비고3월어린이집 생활

  • [비교유아교육론] 독일보육제도
  • 유아기부터 교육시킴으로써 올바르게 성장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유아교육에 실제적인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다.4) 교육적인 놀이감 은물 제작기독교 사상에 뿌리를 둔 자신의 신앙관에 따라‘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로운 선물’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였다.5) 놀이와 작업 교육원프뢰벨은 자신이 의도하는 놀이 활동을 통한 교육을 담당하는 유아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유아교육 지도자 양성원’을 개설하였다. 또한, 6세 이하의 유아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보육프로그램(서울대,연세대,중앙대,이화여대,덕성여대)
  • 교육사상- 유아예절교육, 도덕적 인간교육을 시행②기독교-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전인교육을 교육의 이념으로 정함③프뢰벨- 유아는 자신의 감성과 생각을 밖으로 드러내어서 자신을 표현하는 존재이며 놀 이는 자기 활동의 가장 완벽한 수단④진보주의- 듀이의 계속성의 원리상호작용의 원리발현적 교육과정과 공동체 사회 속 에서 지켜야 할 기본 생활습관 교육 ⑤구성주의- 인간의 지식은 인간의 외부 세계에 대한 능동적 행위의 결과로 시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교육법 Education for All Handicapped Children Act) : 6-21세 아동에게 적절한 무상교육제공, 장애아동과 부모의 권리 보호, 개별화 교육계획안, 최소제한환경PL101-476(1990, 장애인 교육법 Individual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 장애보다 사람지칭 용어를 먼저 사용, 자폐뇌손상 범주 포함. 16세 이상 아동에 대해서 개별화 교육계획안에 필요한 전이서비스 포함. 관련서비스에 재활상담과 사회사업가의 서비스 포함.법의 다른 규정-만 2세 영유아의 조기중제 장려→1990

  •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의 개념1) 유치원 교육과 유아교육의 관계2) 고전적 유아교육의 개념(1) 양육으로서의 유아교육(2) 훈육으로서의 유아교육(3) 보육으로서의 유아교육(4) 조기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5) 준비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3) 현대적 유아교육의 개념(1) 발달적 유아교육(2) 통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