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명지대학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혁 및 개요
명지대의 현 위치
시장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결론
본문내용
⊙ 지방대 기피현상
졸업 후 취업이나 사회 인지도 때문에 지방대학 진학을 기피하고 . 이러한 현상의 심화로 입학 정원이 미달된 지방대학 교수들은 신입생 유치를 위해 연구실을 떠나 일선현장으로 내몰리고 있기도 하다.
지방 사립대학은 자율적으로 정원을 책정해서 정원을 확대했고, 교육부는 ‘BK21사업’, ‘대학 다양화·특성화 사업’사업을 추진했었으며, 일부 신문사에는 ‘학교탐방’이라는 코너를 둬 지방대학들을 소개하는 등 지방대학 활성화를 위해 일조하고 있지만, 지방대 문제를 좀처럼 해결할 수가 없다.

⊙ 교육시장 개방
선진국들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듯 우리나라도 교육서비스를 산업화 해서 국민들이 해외에 나가지 말고 오히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돈을 쓰게 하자는 교육시장 개방에 대한 의견들이 개진

⊙ 수험생의 감소
2002년부터 대학정원에 비해 학생 수가 모자람 . 문을 닫는 대학들이 2003년의 경우 일반대학의 9%, 전문대학의 경우 18%대에 이르렀고, 매년 상황이 급격히 변하여 문을 닫는 대학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음


기독교 학교로서 사회 봉사활동 여건이 탁월. 또한 HONOR –program과 탄탄한 교수 연구비 지원 국가로 부터 많은 연구비 수혜 등 학문연구에 심혈을 기울임

⊙ 그러나 타대학에 비해 매우 낙후된 시설과 서비스.
시설, 환경의 만족도 50% 미만 – 대부분 학생이 전반적인 학교 교융 서비스 품질에 불만족


•내부고객 : 교수, 직원, 재학생
•외부고객 : 수도권 내의 대학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
•진학 영향자 : 학부모, 선생님, 미디어, 기업체 취업 담당자


명지대는 앞서나갈 수 있는
자기 발전과 도전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포지셔닝.


세분화 된 집단에 비차별적으로 일관된 메시지를 전하는 전략이 효과적이고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 대학생들의 명품의식 조사와 마케팅 분석
  • 마케팅과 연예인들의 의상협찬 마케팅을 활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활용하기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모집단을 서울 지역 대학생으로 한정한 점과 표본 추출에 있어서 대학교를 추출할 때 임의추출이 포함되었다는 점 등을 감안할 필요가 있음을 밝힌다.부록 1)설문지1. 귀하는 명품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까? 있다면 얼마나 구입하셨습니까?① 구입한 적 없음 ② 1-2개 ③ 3-4개 ④ 5-6개 ⑤ 7개 이

  • 세계화와 다문화
  • 사례들도 존재하지만, 그 가운데 성공적으로 우리나라에 정착한 다문화 가정들도 많이 있었다. 앞선 발표 조들이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들의 부정적 결과들에 대해 많이 다뤘으므로 우리 조에서는 성공사례만을 다루고자 한다.①국내 1호 다문화 정치인 이라▲주민들과 함께 영화를 제작한 충남 공주 마곡초등학교 학생들이 내달 2일 있을 시사회를 위해 제작 과정의 에피소드를 카메라에 담고 있다. /전재홍 기자 jhjun@chosun.com지난해 6․2지방선거에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마케팅⑥ Home coming day⑦ 각종 엠블렘 및 로고 상품 제작, 판매(3) 학교의 수준 및 서비스 향상부문(Place & Product)① 어학원② 사회교육원③ 학생회관 -각종④ 기숙사, 고시반⑤ 교수학습개발센터⑥ 사이버대학⑦ 인터넷 마케팅3. 한양대학교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1) 재정부문 (Price)① 기부금 확충② 학교 내의 시설물 대여③ 산학 협동 Project 유치④ 기업광고의 이용 ⑤ 캐릭터 상품의 제작과 판매2) UI, Image 부문 (Promotion)① 광고② 퀴즈프로그

  • [국제마케팅] TOTO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사업의 전략을 꼭 직접 보고싶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을 저희 스스로 자세히 알아내기 어렵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그 기업을 방문하는 사람과 이미 준비가 되어 있는 저희들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희는 이미 TOTO라는 기업에 한 발짝 다가 서 있습니다. 저희가 원하고 알고자 하는 모든 것은 비록 아닐지라도 분명한 것은 저희는 단 한 가지라도 명지대학교의 경영대인으로서 소중한 지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 , 2009성공브랜드 이야기 - 조중연, 비즈프레스, 20092009 중국 내수유통경영실무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2009 중국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왕만, 명지대학교, 2009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왕문도, 건양대학교, 2008전략경영 - 이장우, 법문사, 2008이마트의 중국시장 공략 - 윤종대, 포스코경영연구소, 2007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