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Intro
Nestle 소개 *
* Nestle의 해외 진출
Nestle의 글로벌 전략 *
*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세계 100여 국에 진출한
국제적 식품 회사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심
철저한 분권화 및
종업원의 현지화
본사와 자회사간의 긴밀한
협조관계가 약하며 범세계
적인 조정이 어려운 편임
특정제품만을 강조로 하여
타 제품은 네슬레사(社)라는
인식이 부족함
웰빙 시대에 맞춘 웰빙 커피
출시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식품 등 신제품 개발
항상 존재하는 주된 경쟁사
제품들
과감한 M&A를 시도, 만약의
변수에 의해 위협받을 수 있음
웰빙 선호로 인스턴트라는 인
식이 강한 네슬레가 위협을 받
을 수 있음
2. 기업분석 : 4P
(2) Price
경쟁자의 가격전략에만 매달리지 않고, 시장수요에 초점을 맞춤
세계 시장의 경제침체로 인해, 더욱이 소비자의 구매력을 고려
자주 사용하는 상품가를 최소화하는 등 소비자의 구매 타입에 따름
이상에 따라 가격을 달리 설정
(3) Place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 있도록, 접근이 용이한 곳에 중점을 두고 제품 판매
SCM : 제조업자, 도매업자, 유통업자, 소매상으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상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쌍방향(two-way)경영
새로운 방향 : 1981 ~ 1996
내부 조정을 통한 재정 상황 향상 및 전략적 합병의 지속적 추진
비전략적이거나 무익한 비즈니스 정리
눈에 띄는 불매운동 사라짐, 공개신청, 기업인수
1996년 이후
무역장벽이 무너지고, 세계 경제 시장 발전으로 무역 지역 통합, 중국 및 동유럽, 중부유럽의 개방, 외국인 직접투자 자유화라는 일반적인 동향 속에서 점차 강화된 합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