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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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Intro
Nestle 소개 *
* Nestle의 해외 진출
Nestle의 글로벌 전략 *
*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세계 100여 국에 진출한
국제적 식품 회사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심

철저한 분권화 및
종업원의 현지화


본사와 자회사간의 긴밀한
협조관계가 약하며 범세계
적인 조정이 어려운 편임

특정제품만을 강조로 하여
타 제품은 네슬레사(社)라는
인식이 부족함


웰빙 시대에 맞춘 웰빙 커피
출시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식품 등 신제품 개발


항상 존재하는 주된 경쟁사
제품들

과감한 M&A를 시도, 만약의
변수에 의해 위협받을 수 있음

웰빙 선호로 인스턴트라는 인
식이 강한 네슬레가 위협을 받
을 수 있음


2. 기업분석 : 4P


(2) Price
경쟁자의 가격전략에만 매달리지 않고, 시장수요에 초점을 맞춤
세계 시장의 경제침체로 인해, 더욱이 소비자의 구매력을 고려
자주 사용하는 상품가를 최소화하는 등 소비자의 구매 타입에 따름
이상에 따라 가격을 달리 설정

(3) Place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 있도록, 접근이 용이한 곳에 중점을 두고 제품 판매
SCM : 제조업자, 도매업자, 유통업자, 소매상으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상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쌍방향(two-way)경영

새로운 방향 : 1981 ~ 1996
내부 조정을 통한 재정 상황 향상 및 전략적 합병의 지속적 추진
비전략적이거나 무익한 비즈니스 정리
눈에 띄는 불매운동 사라짐, 공개신청, 기업인수

1996년 이후
무역장벽이 무너지고, 세계 경제 시장 발전으로 무역 지역 통합, 중국 및 동유럽, 중부유럽의 개방, 외국인 직접투자 자유화라는 일반적인 동향 속에서 점차 강화된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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