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과 윤리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 정 동 기

2.대구 은행 기업 소개

3.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4.대구은행 윤리 강령 소개

5.대구은행 지속가능 경영 활동 소개

6.대구은행 환경 경영 활동 소개

7.대구은행 문제점과 그 한계

8.결 론
본문내용
Stakeholder Analysis

직원을 지속성장을 위한 동반자로 인식
일과 삶의 조화로운 가치를 위해 노력
ex) 직원만족도 설문조사, 노사간담 협의회, 인트라넷 등

주주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ex) DGB 지역사회 공헌 홈페이지 ,DGB 봉사단, 내고향 사랑운동

상생과 투명한 거래를 위해 다양한 업무절차를 마련 협력업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건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

ex) 협력업체 간담회, 홈페이지 금융부조리 신고부문

고객 만족도 제고와 고객정보보호,
고객불만 처리 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

ex) 홈페이지(고객의 말씀, 고객제안), CEO포럼, 명예지점잠 간담회 등

.
.
.
곰 레미콘 사례를 통한 한계 분석 – 노동자의 입장

『대구에서 제일 돈많은 은행, 대구은행!  현재 곰레미콘 채권단인 대구은행은 대구시민의 돈으로 장사를 그것도 100억 이상을 곰레미콘 투자했으면서 사태해결을 위해 찾아온 곰레미콘 노동자에게 지점에서 한일이라 잘 모른다고 한다.』

출처- 끝까지 촛불과 함께 하겠습니다. http://blog.daum.net/akrdlek/4780698

곰 레미콘 사례를 통한 한계 분석 – DGB의 입장

『대구은행과 곰 레미콘은 단순히 채권자 채무자 관계이기 때문에 그들의 경영에 간섭을 할 수 없다. 또한,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는 기업에 돈을 빌려주지 않는게 당연하지만 그들이 조작된 재무제표를 은행에 제출할 경우에 은행은 그 조작된 재무제표를 토대로 기업을 평가하게 된다.』

출처- 대은경제연구소 조사역 이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3) KB 국민은행 기업규모KB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hwp【 목 차 】Ⅰ. 서론1) 설립 배경2) 성장 배경3) 조사 목적Ⅱ. 본론 .1) 기업의 사명, 기업 비전, 핵심가치(경영이념) 2) 기업의 연혁3) 기업의 목표4) 기업환경5) SWOT분석6) 경쟁전략7) 인사제도8) 조직구조9) 마케팅전략(STP전략, 마케팅믹스전략)10) 지속가능경영11) 고객만족경영12) 윤리경영13) 사회적 책임수행14) 거시경영15) 이해관계자 경영Ⅲ. 결론 1) 조사의 요약 및 시사점Ⅰ. 서론1) 홈플러스 설립 배경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기업이 저지르는 뻔뻔한 조세회피에 대한 공분이 커지면서, 조세를 회피하는 비윤리적 기업에 대한 투자가들의 주식 투자가 감소하고 있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고객, 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끼치는 영향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즉, 윤리경영은 여유 있는 기업이 단순히 사회공헌을 위해 재량을 베푸는 차원이 아니라 업종, 규모, 특성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받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대구 만촌점) 개점 2001. 3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 오픈)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1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주)그린시티 설립(죽전역 세권개발) 2002. 2 광주신세계 거래소 상장( 공모가 33,000원, 500천주) 2002. 8 윤리경영백서 발간(국내 기업 최초) 2002. 11 中 상하이 구백그룹과 합작 계약 2002. 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 1 신세계 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3. 3 한국유통업

  • 금호아시아나의 윤리경영과 메세나 활동
  • 윤리경영금호아시아나그룹은 자사의 5대 핵심 경영방침 중 하나인 윤리경영을 토대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회사와 사회, 회사와 종업원, 종업원과 사회 간의 신뢰를 쌓아 사회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투명하고, 부조리 없는 기업이미지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보기 드문 그룹 중 하나이다. 2002년 9월 1일 실천 가능한 부분 먼저 성실히 실천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는 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