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리조트 관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리조트 관광의 개념
3. 리조트가 관광이 되는 이유

본론
4. 우리나라의 리조트 특징
5. 우리나라 성공,실패 사례
6. 해외리조트 사례
7. SWOT 분석

결론
8. 리조트의 활성 방안
9. 우리나라 리조트 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리조트 관광의 개념

휴양과 피서 및 스포츠 등 목적의 휴양주택

복합적인 시설과 함께 고객유치를 위한 4계절형 시설들이 집적된 종합휴양지를 즐기면서 하는 관광

휴양주택의 환경은 피로를 풀 수 있는 넓은 토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없는 정서가 깃 든 곳

주제 선정 이유

관광은 동적인 관광, 즐기는 관광, 가족중심의 체류형 관광 등의 형태로 급진전 될 것

리조트는 레저와 스포츠, 휴양시설 등을 갖춘 체류형 관광객 이용시설로서 관광수요의 패턴변화에 가장 적합한 유형

리조트가 관광이 되는 이유

개인의 소득수준과 여가시간의 정도에 따른 관광패턴의 변화와 리조트의 개발로 인하여 많은 리조트의 수요 증대

단순 숙박 관광형에서 체류 휴양형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시설을 구비한 대형 리조트 조성

리조트란 단어가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1975년도에 “용평리조트”가 개장하면서부터…

우리나라에서 리조트라 할 수 있는 것은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하는 리조트와 관광시설을 중심으로 하는 리조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 마케팅]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I 서 론 3II 이론적 고찰 4리조트의 개념 4리조트 산업의 특성 4 III 클럽 메드 분석 6클럽 메드의 개요 및 현황 6클럽 메드 마케팅 전략 10클럽 메드 성공요인 분석 12IV 결론 및 추후 발전 방향 17I. 서 론2002년 7월부터 금융부문을 시작으로 실시된 주 5일 근무제와 2003년부터 월 1회 실시되고 있는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휴가분산제가 정착 될 경우, 직장인들의 여가시간이 늘어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Report목 차제 1장. 서 론 1제 1절. 세계 리조트시장의 변화와 어드벤처 관광(adventure travel) 1Ⅰ. 세계리조트 시장의 변화와 한국리조트산업의 현재 11. 세계리조트 시장의 변화 1(1) Hardware측면의 변화 1(2) Software측면의 변화 22. 한국 리조트산업의 현황 3Ⅱ. 어드벤처 관광 분석 및 어드벤처 리조트의 현황 41. 어드벤처 관광 분석 4(1) 어드벤처의 상품화와 어드벤처 관광 4(2) 어드벤처관광의 현황과 성장가능성 : 한국과 세계시장을 비교하여 42. 어드벤

  • [호텔관광마케팅]제주지역 리조트 호텔 개선에 대한 연구
  • 리조트 호텔의 마케팅 특성 고찰 5제 1 절 리조트 호텔의 개념 및 발전 51. 리조트 호텔의 의의 52. 리조트 호텔의 발전단계 5제 2 절 리조트 호텔의 마케팅 특성 61. 리조트 호텔 마케팅 특성 62. 리조트 호텔 마케팅 한계점 8제 3 장 제주지역 리조트 호텔의 현황평가 10제 1 절 외부의 환경적 여건 101. 관 광 여 건 102. 기 후 여 건 103. 관광객의 동향 11제 2 절 제주지역 리조트 호텔의 마케팅 전략분석 151. 조직 현황 분석 152. 객실 이용율 분석 18제 4

  • [리조트경영] 외국인 전용 카지노 활성방안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관광외화수입 대비 카지노매출액 현황2) 외국인 전용 카지노 이용객 및 매출액 추이6. 해외 카지노 현황IV. 카지노 마케팅1. 시장세분화(Sementation)2. 표적시장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4. 카지노 마케팅믹스 4P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촉진(Promotion)4) 유통(Place)5)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STP 비교6)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마케팅 믹스 비교V. 카지노 활성화방안1. 국내 카지노의 SWOT분석2. 카지노 활성화 방안VI.결론

  • [마케팅] [마케팅관리]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대명리조트` IMC전략 방안(A+리포트)
  • 관광 즐김바다보단 山에 대한 동경이 큼**CONCEPT 도출개인 취향별테마여행상품 NEEDS CONCEPTBusiness +Enjoy제휴를 통한 수익창출한국투자금융상품NEEDS글로벌 리조트로서 새로운 수익성 확보 및 인지도 향상리조트에서의안락함NEEDS설악산 및 변산갯벌 이용지원 및 협력(공동시행 등)*마케팅 전략*1. 금융 상품과 산, 갯벌 테마여행 리조트 산업을 연계함 2. 관광을 하며 투자처를 분석하는 고객 니즈를 대명 리조트로서 충족시킴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