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경영론 감상문(MBC스페셜, 세계의 여성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BC스페셜 <세계의 女性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

한남대학교 창업경영론입니다 시간없는분들 이걸로 제출하셔도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수강인원이 많아서 읽어보지도않는듯한 인상...
본문내용
과거와는 달리 세계적으로 유능한 CEO는 대중을 앞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것이 아니고, 강력한 감성을 지닌것이 특징이다. 그들 속에는 엄청난 강력한 것이 들어있는 것 같다.
이와같이 현대의 CEO는 과거 남성중심의 경영을 벗어나 여성들의 따뜻한 감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감성경영’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MBC스페셜 <세계의 女性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을 감상해보고 여성 CEO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 다큐멘터리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중국,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여성 CEO 들과 미국과 한국에서 여성이라는 점을 강점으로 앞세워 성공한 여성 CEO 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있다.
일본의 `모토야 후미코` 여성 CEO는 전역에 55개의 호텔 체인을 가진 그녀는 직접 호텔 CF에 출연하여 일본 `최악의 광고 모델` 이라 불렸으나 이를 통해 일개 비즈니스 호텔이던 APA 호텔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최대의 비즈니스호텔 체인으로 성장시켰다.
호텔을 찾는 손님들에게 `내가 사장입니다`를 외치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서비스. CF 출연 후, 수천 통의 항의 메일에 손수 답장과 초대권을 보내고, 맨발로 객실 하나 하나를 꼼꼼히 점검하고, 손님을 위해 학을 접는 섬세한 여성 CEO이다. 최근, 일본 최고층 호텔인 프린스 호텔을 인수한 그녀는 일본 호텔 업계 최고의 여성 CEO였다.
중국 최대의 에어컨 회사 <거리전자>대표 둥밍주 CEO는 외상은 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론적인 것보다 회사에서 직접 사용하는 마케팅 구조나 전략이 훨씬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도 느꼈다. 책으로만 보던 것을 직접 현실세계와 연결시키니 이해도 잘 가고 머릿속에 더 정확히 들어왔다. 특히나 마케팅=광고라는 편협한 시각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앞에서 나왔듯이 베니건스만 보더라도 광고는 마케팅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히려 베니건스는 광고 전략보다는 직접 고객에게 찾아가는 ‘카페어택’이나 월드컵 기간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목 차I. 들어가며1. 문제제기2. 연구목적 및 연구접근법II. 본 론1. 기업목표(G)1.1. 과거 특징 : 단위 국가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성장 위주의 기업 목표1.2. 현재 특징 : 세계 경제의 구성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1.3. 현재의 문제점 : 과거의 성장 지향 가치와 현재의 안정 지향 가치의 충돌1.4. 미래의 지향점 : KRP 요소간 조화를 통한 융합형

  • 카페베네 마케팅 믹스별 전략 및 경쟁사 비교 분석
  • 창업 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할 시설 등을 창업메뉴얼로 만들어 카페베네만의 일관성 있는 매장을 구축해야 한다.○이미지 포지셔닝의 대안스타의 비중 홍보를 줄이고, 매장이나 메뉴를 부각시키고, 카페베네 고객들의 사용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카페베네’는 소비자 중심의 이미지라는 것을 부각시켜야 한다. ●마케팅 믹스 별 문제점 및 대안▶제품 전략의 문제점 및 대안1. 빠른 매장 수 확장에 따른 매장관리의 약화 문제: 기하급수적인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반스앤노블을 주제로 그외 여러 온라인 서점들을 조사하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충분히 정보를 알고 이용한다면 얼마든지 믿을 수 있고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 인터넷 서점의 경영방식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었다. 과제를 준비하면서 미흡한 점이 많아 다른 조원 분들에 비해서 자료를 늦게 올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이번 과제로 인하여 인터넷을 적극 활용한 경영방식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 [경영학원론]생리대 `매직스` 경영분석
  • 여성용품 매직스는 그 발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매직스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의 약점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제품에 있어서 현재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와 여성용품 시장에서 오랫동안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P&G의 위스퍼에 비해 매직스는 제품 다양화가 잘 되어 있지 않는 것이 문제이다.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초 슬림화 되어 가고 있는 현재 생리대 시장에서 매직스는 울트라 오버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