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조기업]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방안 - 성장배경과 유형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5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인창조기업]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방안 - 성장배경과 유형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성장하는 1인 창조기업
Ⅱ. 1인 창조기업 성장배경
1. 가치관의 변화
2. IT의 발전
3. 네트워크 발달
4. 교육기회의 증가
Ⅲ. 1인 창조기업 유형
1. 블로그형
2. UCC형
3. 쇼핑형
4. 엔터테인먼트형
5. 지식 정보형
6. 소프트웨어형
Ⅳ. 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방안
1. 창업교육센터 구조조정
2. 경제적인 지원
3. IT산업의 활성화
4. 개인 역량 중심의 교육 실시
Ⅴ.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성장하는 1인 창조기업
1인 창조기업은 개인이 혼자서 가치있는 생산물을 창출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1인창조기업은 개인이 판매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범위가 크기 때문에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개인이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생산물을 만들어내고 이러한 생산물에 대한 판매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서 개인들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개인이 혼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이 기존의 방식과 차이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과거 개인은 조직 안에서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며 조직 전체의 협력에 의해서 가치있는 생산물을 만들어냈다. 개인의 역량은 조직 안에서만 발휘될 수 있었으며 조직의 협력을 통해서만 개인의 역량이 실현될 수 있었다.
조직을 중심에서 개인 중심으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는 1인 창조기업의 형태는 다양하게 나타난다.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되고 다양해짐에 따라서 1인 창조기업의 형태도 다양하게 출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1인 창조기업은 IT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개인 간의 소통이 원할해지고 교류가 활발해짐에따라서 개인이 만들어낸 생산물을 쉽게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인터넷은 개인 간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사라지게 하였으며 개인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보다 활발한 교환을 이루고 있다. 과거에는 개인이 직접 다양한 시설을 확보하여 판매를 실시해야 했지만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시설적인 투자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자료나 정보를 등록하고 판매를 실시하면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06945
<매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6030217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110000&newsId=20100601000206
<부산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60402010957731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887701
<대전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603000563
<헤럴드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07141
<한국경제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309553594519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