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Ⅱ. 블로그형


Ⅲ. UCC형


Ⅳ. 쇼핑형


Ⅴ. 엔터테인먼트형


Ⅵ. 지식 정보형


Ⅶ. 소프트웨어형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디지털과 정보기술 발달로 개인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1인 창조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세상은 1인 창조기업의 보고다. 콘텐츠의 내용이나 활용 방식에 따라 성공 사례도 다양하다. 콘텐츠 자체로 수익을 내는 지식 정보형과 엔터테인먼트형, 소프트웨어형 등으로 구분된다. 콘텐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형, UCC형, 쇼핑형도 있다.
1인창조기업은 다양한 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산업의 영역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개인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았다. 그에 따라 개인들은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수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현재에는 삶의 영역이 넓어지고 다양한 산업이 출연하게 됨으로 인해 개인이 능동적으로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1인 창조기업은 새로운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대의 개인주의 흐름에 기인하여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여겨진다. 개인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통해서 가치있는 생산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1인창조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봤을 때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개인이 가치있는 생산물을 창출함에 따라서 국가 전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다. 국가 전체의 부가 증대됨으로서 국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지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또한 가치있는 생산물의 경우에 외국으로 수출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06945
<매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6030217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110000&newsId=20100601000206
<부산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60402010957731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887701
<대전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603000563
<헤럴드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07141
<한국경제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309553594519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지식경영과 학습조직
  • 유형은 미래지향적이기는 하지만 부하들의 참여가 낮다는 데 문제가 있다.- 미래창조형미래 창조형은 부하들이 전사적으로 함께 작업하면서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조직이다. 현재의 상황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창조하는 데 목표를 둔다.(4) 토빈의 학습단계단계구체적 단계중심축활동과 변화1234자료수집단계자료에서 정보로의 변환단계정보에서 지식으로의 변환단계지식에서 지혜로의 발전단계자 료정 보지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성공을 거두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달콤한 도넛, 도넛 체험 그리고 즐거운 기다림’이라는 독특한 판매 경험을 디자인 하였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즐거운 기다림을 위한 새로운 경험도 창조하였다. 매장 바깥에 ‘Hot Doughnuts Now(갓 나온 뜨거운 도넛 판매)’ 불빛이 켜지면 바로 그때 도넛이 제조되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기다리는 즐거움을 맛 볼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림은 고객들이 매장에서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도

  • [경영조직론] 포스코의 조직변화-효율성, 효과성 추구에 따른 조직구조 변화
  • 성공적인 사업들은 큰 수익을 내고 있으며, 포스코가 철강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다음에서 2000년 이전의 사업다각화 사례를 통해 포스코가 추진한 효율적 조직구조 변화의 양상을 살펴보기로 한다.3. 포스코의 경영 다각화, 효율성 추구 사례(포스코켐텍, 포스코건설)철강 하나만으로 신화를 창조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한 포철이지만 철강업이 안고 있는 본질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철강재를 값싸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기업가(CJ Challengers)- ‘95년 도입- 개개인이 평소 가지고 있는 창의적이고 사업성 있는 아이디어 및 아이템에 대해 직접 경영자로서 창업할 수 있는 기회 부여 및 자금Infra 지원- 실제 2건의 사업화 시도가 있었으나 소자본 창업 형태에 머무름-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상시 제안 통로의 확대, 사업 구체와Incubating사업 추진 등의 전 과정에서 체계적인 인적물적 자원 지원 강화, 지원자에 대한 신분 보장 및 인센티브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업그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창업으로 세워진 기업이다. 기본적으로 미국의 건강기능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가정기기 등의 직접판매회사이다. 하지만 이 기업은 단순히 제조업체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마케팅 기법으로 초일류 기업의 반열에 오른 기업이다. 암웨이는 자사의 성장 핵심 키워드는 자유기업정신으로 요약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유, 가족, 희망, 보상이라는 4대 이념이 내세워졌다. 첫째, 자유는 인간이 살아가고 일하고 또 무엇인가를 이룩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