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Ⅱ. 블로그형
Ⅲ. UCC형
Ⅳ. 쇼핑형
Ⅴ. 엔터테인먼트형
Ⅵ. 지식 정보형
Ⅶ. 소프트웨어형
Ⅷ.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디지털과 정보기술 발달로 개인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1인 창조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세상은 1인 창조기업의 보고다. 콘텐츠의 내용이나 활용 방식에 따라 성공 사례도 다양하다. 콘텐츠 자체로 수익을 내는 지식 정보형과 엔터테인먼트형, 소프트웨어형 등으로 구분된다. 콘텐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형, UCC형, 쇼핑형도 있다.
1인창조기업은 다양한 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산업의 영역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개인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았다. 그에 따라 개인들은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수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현재에는 삶의 영역이 넓어지고 다양한 산업이 출연하게 됨으로 인해 개인이 능동적으로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1인 창조기업은 새로운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대의 개인주의 흐름에 기인하여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여겨진다. 개인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통해서 가치있는 생산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1인창조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봤을 때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개인이 가치있는 생산물을 창출함에 따라서 국가 전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다. 국가 전체의 부가 증대됨으로서 국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지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또한 가치있는 생산물의 경우에 외국으로 수출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06945
<매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6030217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110000&newsId=20100601000206
<부산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60402010957731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887701
<대전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603000563
<헤럴드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07141
<한국경제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309553594519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