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인창업]1인 창조기업 성공유형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Ⅱ. 블로그형


Ⅲ. UCC형


Ⅳ. 쇼핑형


Ⅴ. 엔터테인먼트형


Ⅵ. 지식 정보형


Ⅶ. 소프트웨어형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1인 창조기업의 성장

디지털과 정보기술 발달로 개인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1인 창조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세상은 1인 창조기업의 보고다. 콘텐츠의 내용이나 활용 방식에 따라 성공 사례도 다양하다. 콘텐츠 자체로 수익을 내는 지식 정보형과 엔터테인먼트형, 소프트웨어형 등으로 구분된다. 콘텐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형, UCC형, 쇼핑형도 있다.
1인창조기업은 다양한 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산업의 영역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개인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았다. 그에 따라 개인들은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수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현재에는 삶의 영역이 넓어지고 다양한 산업이 출연하게 됨으로 인해 개인이 능동적으로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1인 창조기업은 새로운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대의 개인주의 흐름에 기인하여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여겨진다. 개인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1인창조기업을 통해서 가치있는 생산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1인창조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봤을 때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개인이 가치있는 생산물을 창출함에 따라서 국가 전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다. 국가 전체의 부가 증대됨으로서 국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지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또한 가치있는 생산물의 경우에 외국으로 수출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06945
<매일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6030217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110000&newsId=20100601000206
<부산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5621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60402010957731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887701
<대전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603000563
<헤럴드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07141
<한국경제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309553594519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효성 조직구조 분석
  • 기업의 후계자들과 함께 관심을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다른 시각을 접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기회를 갖는 것도 필요하다. 「(효과적인) 경영승계관리」 / 이은형, 김용민 공 저. (5) 창업주의 발상 전환 역시 필요하다. 경영권을 물려주기로 한 이상 후계자를 믿고 업무를 맡겨야 한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 창업주에겐 장성한 자식이 여전히 물가에 내놓은 어린아이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본인이 경영에 개입하는 것은 혼란을

  • [지역경제]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전략
  • 창조적 아이템과 콘텐츠를 상업화함으로써 스스로 일감과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것o 아이디어 발굴에서 콘텐츠 제작 및 저작권등록, 창업컨설팅, 마케팅, 경영관리 등 일련의 상업화 과정을 지원하는1인 창조기업의 지역 확산o 우수아이디어에대한재정적지원과성공사례의전파를통해다양한사회진출시스템의가능성제시▪ 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무료로 공간을 제공하고 사업 계획을 자문해 줌▪ 졸업 후 12개월 공

  • 벤처산업 육성정책
  • 기업의 역사는 외국에 비해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IMF 극복 과정에서 많은 성공신화가 세간에 알려지면서 그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국민의 정부는 경제위기 극복방안의 하나로 경쟁력 있는 벤처기업의 육성을 주요 정책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경제 활성화와 국제수지 개선, 고용촉진을 도모하였다.1-1. 벤처산업의 정의: 벤처기업은 1인 또는 소수의 핵심적 기술창업인이 기술혁신의 개발아이디어를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한 신생기업으로,

  • [창업기업][창업][기업][법인설립절차][경영]창업기업의 유형, 창업기업의 발전단계, 창업기업의 법인설립절차, 창업기업의 아이템선정, 창업기업의 경영자, 창업기업의 세액감면내용,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창업기업의 유형, 창업기업의 발전단계, 창업기업의 법인설립절차, 창업기업의 아이템선정, 창업기업의 경영자, 창업기업의 세액감면내용,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Ⅱ. 창업기업의 유형1. 창업의 의의2. 창업의 유형1) 업종에 따른 분류2) 독립사업과 프랜차이즈3) 혁신적 창업과 모방창업4) 개인창업과 팀창업Ⅲ. 창업기업의 발전단계1. 1단계 : 비전(vision)과 공유2. 2단계 : 창업성공 모델의 개발1) Environment2) CEO3) Item4) Place5) Managerial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커뮤니티서비스 운영전략
  • 1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도입하고 선두주자인 싸이월드와 차별화를 시도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향후에 싸이월드가 추격자들을 따돌리고 지속적으로 1위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인가이다.(참고문헌)싸이월드 홈페이지 (htty://cyword.nate.com)네이트 홈페이지 (htty://www.nate.com)네이버 홈제이지(htty://www.naver.com)http://ekorea.hp.co.kr/solutionmall한국경제신문(2004.09.23)헤럴드 경제 (2004.07.17)The Weekly Economist(2004.08.24)매일경제 Economy(2004.08.11)매일경제신문(2004.08.3)머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