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론] 기업의 자원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자원봉사의 의의 및 필요성
- 사회공헌
- 사회적 기업
- 기업의 자원봉사 현황 및 사례
* 국내 기업의 자원봉사
* 해외 기업의 자원봉사(미국, 일본)
- 기업의 자원봉사 한계점
기업의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Ex) 현대 CSR
본문내용
기업 자원봉사의 의의 및 필요성


1. 기업의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책임 부담
2. 지역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와의 공존 관계 형성
3. 자원봉사를 통한 기업 이미지 개선
4. 기업의 자원봉사를 통한 내적 역량강화

사회공헌

1. 일자리 제공의 사회적 책임 위에 지역사회와의 비영리적 관계형성
2. 최근 사회공헌활동은 필수적 경영전략으로 인식
3. 비영리기구(NPO) 와 연계한 파트너십 사업 전개
4. 기업 자원봉산인력의 활용기회 증대
5. 사회공헌의 글로벌화 추구

사회적 기업

1. 기업적 목표와 사회적 목표를 동시에 추구함
2. 시장과 시민사회의 중간 점에 형성
3. 시민사회와 기업간 win-win시스템 지향
* 지역사회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강화
* 사회에 대한 기업 이미지 개선 및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