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정관장 홍삼제품 분석과 새로운 광고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정관장브랜드와 홍삼시장 분석
1. 홍삼 시장의 구조적 요인 분석 (Michael Porter’s 5 Forces)
2. SWOT 분석
3. 정관장의 4P mix
4. 경쟁자 분석 – 한삼인, 천지양 중심으로
5. STP 분석
6. 정관장브랜드 광고분석
Ⅲ. 크리에이티브 보고서
1. 광고 목표 설정
2. 소비자 분석 ( 활동, 관심사항, 가치, 신념 )
3. 광고 전략 선택
4. 메시지 제작
Ⅳ. 나오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정관장브랜드와 홍삼시장 분석
1. 홍삼 시장의 구조적 요인 분석 (Michael Porter’s 5 Forces)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더해가는 요즘, ‘면역력 강화’라는 효능을 지닌 홍삼’장은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다. ‘정관장’이 현재 실행하고 있는 전략은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며 홍삼 전매권이 폐지된 지 15년이 되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그 명성을 꾸준히 유지해나가고 있다. 하지만 비타민 한약 등 대체 건강보조식품 중에서도 왜 ‘정관장’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홍삼이 주는 효능과 편익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낮다 ◑
홍삼은 제조 공장의 설립 등 많은 초기 비용이 들어 잠재적 진입자들이 시장에 뛰어드는데 진입장벽이 될 수 있다. 유통방면에서도 최근 복잡했던 유통과정을 간소화하고 전국적인 가맹사업에 중점을 두는 추세라 유통 경로의 확보가 쉽지 않다. 또한 그 동안 연구개발을 통한 홍삼제조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고, 우수한 품질의 원료삼을 전량 수매를 통해 이미 선점하고 있어 진입하는데 어려움을 가중시킨다. 또한 홍삼이라는 제품자체가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가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규 진입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물론 정부의 전매제 폐지로 인해 누구나 홍상을 가공, 판매하고 법적으로 홍삼농축액이 0.15%만 들어가도 홍삼이라고 칭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다소 높아 졌을 수 있으나, 전체적인 맥락에서 진입하더라도 크게 영향을 미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심리학_4주 1강에서 선택적 주의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선택적 주의는 중요한 정보에는 주의를 기울이고, 중요하지 않은 정보에 대해서는 주의를 철회하여 하나의 정보에 주의과정에 온전하게 개입될 수 있는 과정을 말합니다 자신의 사례 중, 선택적 주의가 잘 적용된 사례를 자세하게 기술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서 휴먼서비스에 대해 논하시오
- 멕시코 음식문화
- [디지털도서관, 전자도서관, 전자책, e-book]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개념, 특성, 장단점과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문제점 및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발전방향 분석
-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아동센터의 역사와 역할, 기능, 올해 정부의 사업방향, 현재 이슈, 지역아동센터 관련 정책 등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신의 강점과 약점
- 노인복지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 노인복지에 대해(개념, 목적, 원칙 등) 자세히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 노인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집단상담 영상 분석,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