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황감독의 CF 영상 제작 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 p2

작품별 분석 ..... p3

1. 삼성TV 명품 완전평면 - 인어공주 편

2. 삼성 매직스테이션Q - 매트릭스편

3. 대한민국 웰빙가전 대우 KLASSE

4. 메가패스(megapass) - 레일 편

감독, 송 황의 광고영상 스타일

1. 표현 컨셉 - how to say
1. 표현 방향 - 영상 표현 타입
2. 톤 앤 무드(tone & mood)
3. 아이디어(idea) 발상
4. 촬영 콘티(shooting continuity)
5. 세트(set)
6. 라이트(light)
7. 의상 및 분장(dress & make-up)
8. 카메라 앵글 및 대상(Figure)의 움직임
9.후반 작업
1. 편집
2. Computer Graphic (2D,3D)

2. 작업 진행 스타일

3. 문제점




3. 작품 별 분석
본문내용
3. 대한민국 웰빙가전 대우 KLASSE ........................On-Air 2004.05.21

1. 컨셉(Concept)
‘푸르른 나뭇잎과 들판의 풀, 그리고 알록달록한 꽃, 맑은 호수, 싱싱한 과일이 가득한 자연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그 여인의 아름다운 삶을 지탱해 주는 자연과 아주 잘 어울리는 가전제품이 바로 KLASSE다.’ 아니면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보면, ’그 자연의 아름다움은 “KLASSE” 라는 자연을 생각하는 웰빙 제품(기업 마인드)으로 인해서 이루어진다.’라고 하면 over일까?? 하여튼 이 광고는 특정 가전제품에 대한 광고를 넘 어 대우 KLASSE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마인드를 소비자에게 알리는데 광고의 목적이 있고, 더 나아가 기업 이미지 광고도 병행하고 하고자 하는 측면이 다분히 있다. “클라세 로 숨쉬고, 클라세로 입고, 클라세로 먹는다.~ ”라는 광고의 맨트처럼, 클라세라는 제품 이 자연을 먼저 생각하고, 또 소비자의 건강을 우선한다는 마인드를 가진 웰빙 제품 이라는 것을 광고의 초점을 뒀다.
2. 영상표현 방향(Visual type)
웰빙 제품을 도드라지게 하는 배경을 아무래도 자연으로 하는 것이 컨셉에 맞아 보인다.
“클라세”는 곧 자연이라는 ‘맑고, 푸르고, 싱싱하다’ 라는 뜻을 품고 있는 단어이기에 “자연의 맑은 공기를 마시고, 자연의 푸르름을 입고, 자연의 싱싱함을 먹는다.“가 된다.
자연이 배경이니 톤 앤 무비는 알록달록한 색채가 보이는 밝고 가벼운 그리고 푸르른 톤 으로 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자연의 맑고 푸르고 싱싱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3. 아이디어(Idea)
당시 웰빙을 컨셉으로 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관련 광고들 또한 많이 나왔다. 그때 마다 광고들은 자연을 소재로 삼았다. 이 광고 또한 다른 광고들 처럼 자연이라는 아웃 라인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다. 살아있는 자연을 표현하려다 보니 짧은 20초의 시간으 로는 꽃잎 하나 펴지는 동작도 표현하지 못하는 만큼, 컴퓨터 그래픽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연의 바람을 닮은 에어컨의 바람에 의해 풀과 꽃들이 살아나고, 세탁기에서
배출되는 물은 전혀 오염되지 않고 맑으며, 냉장고에선 방금 사과나무에서 열린 싱싱한
사과의 내음이 난다. 이것이 이 광고의 아이디어다.
4. 세트(Set)
크로즈업때의 바닥 잔디와 세탁기 앞의 호수의 물, 그것만을 빼곤 대부분이 기존의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미학] 앙드레 바쟁(Andre Bazin)의 리얼리즘 영화이론
  • 시각이라 불리는 극의 특정 시각을 강요하는 효과를 낳게 된다. 이를 통해 관객은 카메라를 통해 케인의 위력을 경험하는 동시에 그의 실패를 지켜보는 효과를 내게 되는 것이다. 34웰즈의 이러한 특성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 『시민 케인』에서 수잔이 자살을 기도하는 장면이다. 35거리에서 촬영된 장면을 동영상으로 삽입하고 이 글 삭제38이다.->장면 삽입하고 이글 삭제39영화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 장면을 삽입하고 이 글 삭제40

  • [디지털컨텐츠] 애니메이션 분석
  • 제작방식이 활용되고 있다.디지털 애니메이션은 제작에 얼마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2D 디지털 애니메이션과 3D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나뉜다.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2차원적인 셀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손으로 그린 이미지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말한다. 셀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지만 점차 컴퓨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개발하고 움직이는 영상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

  • 한국뮤직비디오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감독들
  • 영상적 측면에서 뮤직비디오를 연구한 자료에는 몇 개의 특성으로 나눠 ‘우리나라 뮤직비디오는 몇 가지 유형의 어떠어떠한 작품이 있다’고만 말하고 있을 뿐 실질적으로 왜 그런 유형과 유행이 나타났는지에 대한 언급은 찾아보기 힘들다.영화, CF, TV드라마, 외국의 뮤직비디오 등의 다른 영상물은 감독 이외에도 작품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요인 들이 많다. 여러 사람이 아이디어를 내고 작가가 대본과 시나리오를 쓰며 제작부와 프로듀서가 제작에

  • [포스터디자인] 영화포스터(Film Poster) 디자인 소개
  • 감독의 “조용한 가족“ 이후의 야심작이다. 단색의 현격한 대립을 통해 영화의 주제를 표현하는 감독은 포스터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검정색의 단정함과 무미건조하고 젠틀하지만 틀에 박힌 이미지와 흰색의 순결함 위에 불게 물들여진 붉은 피는 격정과 순수함의 더럽힘을 표현한다고 볼 수 있겠다.마지막으로 외국영화의 유명한 포스터를 소개 하겠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의 감독인 가이리치 감독의 첫 데

  • [영상매체] 앤드류 니콜(Andrew Niccol) 감독과 그의 작품들
  • 감독이 직접 제작한 가타카와 시몬 그리고 각본을 담당했던 트루먼 쇼에 대해서 그 내용적인 면과 화면구성, 편집 등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처음 글을 시작할 때 밝혔듯이 앤드류 니콜 감독의 작품 활동 가운데서 공통적으로 흐르는 어떤 것을 확인하고자 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먼저 알 수 있는 것은 세 작품 모두 주요 구조가 서로 속고 속이는 관계구조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러한 관계가 성립될 수 있었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