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시대 체육의 역사` 수업계획안 작성(ASSURE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도입

2. 학습목표

3. 교수전략

4. 교수보조물

5. 교수내용

6. 평가

단원명: ‘고대 그리스체육’

본문내용
‘고대 그리스시대 체육의 역사’ 수업계획안 작성 (ASSURE 모형)

체육수업의 일환으로 ‘고대 그리스체육의 역사’에 대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게 되었다.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의 단계에 있어서 assure모형을 통해서 체계적인 계획안을 작성할 수 있었다. 순서는 학습자 분석, 목표 진술, 매체와 자료선정, 매체와 자료 활용, 학습자의 참여유도, 평가와 수정이다. 먼저 계획안 구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구체적인 학습계획안은 표로 만들어 통합적으로 제시하였다.

1. 도입
단원의 시작부분에 요구되는 것으로, 교수자가 학습자들이 단원의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학습의 계획, 수행, 평가를 제시하여준다.
수업을 시작할 때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일은 바로 학습자들의 주의력을 획득하는 것이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말로써 주의력을 획득시키는 것(예를 들어 “여기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 이것은 중요하니까 꼭 알아두어라” 등)이 있고, 단순한 자극의 변화를 넘어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이루어질 수도 있다.(예를 들면 “야구 선수들의 타율을 어떻게 계산하는 건지 알아요? 등)

2. 학습목표
학습이 끝났을 때의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 기대감을 주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이 단원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와 같이 목표를 말해 주는 것은 기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때에는 학습자의 용어로 진술하고 구체적인 학습내용의 요소들을 살펴보게 된다. (예를 들면 ‘시를 분석할 수 있다.’ ‘농구 드리블과 패스를 할 수 있다.’ 등)

3. 교수전략
단원의 초나 교수도중에 적절한 교수전략이 필요하다. 학습자가 그 단원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것이다. 많은 요소가 교사에 의해 고려되어지며 전략은 학습경험의 조직방법에 관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시대의 교육1)개요 *기본정책은 일본인화 교육(황국신민화): 일본어․일본역사․일본문화를 주입 *우민화 정책: 초보적 기술전수에 치중, 수업연한 단축, 한국인을 위한 고등교육기관 설립을 불허*사립학교 통제 *일본인 교사 배치 *중앙집권적 교육행정 *국정교과서 정책을 통한 교육과정 획일화 *복선형 학제 2)잔재 *도구주의적 교육관 *통제위주의 관료적 교육행정 *전체주의적 훈육 *학력위주의 사회3)조선교육령 개정내용 *1차 무단통치기: 개

  • [교육제도] 유럽의 교육개혁
  • 역사, 지리, 과학, 외국어(라틴어, 프랑스어 등), 컴퓨터 등의 기본 과목과 미술, 음악, 체육 등의 기타 과목 수업을 통해 균형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마지막 2년 동안에는 CEE (Common Entrance Examination)를 준비한다. State 1 평가는 만7세, Stage 2 평가는 만 11세, State 3의 평가는 만 14세 때에 이루어진다. 3) 중등교육 (Senior Education / GCSE: 3-16 세)교과목 중심의 학습 단계로서 7-11세 과목 중 일반과목을 공부하여 GCSE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시험 준비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역사 퀴즈대회,지화자소리교실,전통혼례시연,즐거운민속놀이,옛날의상체험,얼굴그림그리기등2. 날뫼축제* 지역별 대구광역시 서구* 주최/주관기관 서구/서구* 최초 개최년도 1993* 개최기간 5월초(1일간)* 축제성격 종합축제축제의 유래 및 특징구민화합을 위해 1993년부터 개최지역의 무형문화재인 천왕매기굿을 재현지역특성서대구공단 및 뫼산 염색공단이 위치한 대구시의 공업지역축제행사종목체육대회, 등반대회, 천왕매기굿 재현, 백일

  • 도 시 이 론 레포트
  • 그리스로마의 소위 폴리스(polis), 어브스(urbs)의 도시국가이고, 둘째는 중세의 자유도시이며 셋째는 산업혁명 이후에 출현한 대도시라고 할 수 있다.그렇다고 오늘의 모든 도시가 역사적인 단계를 거쳐서 성립된 것만은 아니다. 고대의 도시일부는 이미 폐허가 되었거나 지하에 매몰되어 유적만 남아 있는가 하면 고대나 중세의 도시가 오늘의 도시로 성장한 도시도 있고 또한 중세에 와서 새롭게 발전하여 오늘의 대도시로 존재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시대 교육의 특징①교육에 대한 중앙집권적 통제 : 사립학교 설립은 어려웠음. 관학 중심②한국의 우민화를 위해 교육의 중점을 초등학교에 두고, 가능한 고등교육을 배제 : 한국인의 의식을 말살하기 위해 일본의 언어, 역사, 지리를 강제주입. 한국의 언어, 역사, 지리교육은 억압 ☞ 일제의 명령에 잘 따르는 사람을 만들기 위해 고등교육은 피하고 저급한 실업교육을 함.-일제시대 식민지교육의 교육적 폐해①교육이 일본의 식민정책과 팽창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