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와인나라 마케팅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기업 선정 이유
세계와 국내의 와인시장
2. 본론
국내 와인시장의 성장 & 성장 저해 요인
와인나라 설립배경
와인나라 사업구조
산업구조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 Mix
와인나라 프로모션 & 마케팅활동 사례
3. 결론
개선 및 발전 방안
4. Q&A
- 본문내용
-
300여 개가 넘는 수입 및 판매 업체 경쟁. 마케팅 한층 강화
고객을 위한 와인 정보 제공, 꾸준한 홍보 및 판촉 활동
∙ 유통 채널의 확장
중저가 와인 - 접근성 용이한 대형할인매장과 편의점고가 와인 - Wine bar, 와인 전문shop의 오픈
최근 대학가 와인포장마차 등장.
왜곡된 와인문화, 대중의 인식
ㆍ 국내의 복잡한 세금 및 유통 구조
ㆍ 3D 물류산업
▶1995년 수입회사 물류사업부문으로 출발.
▶2000년 ‘국내 최초의 기업형 와인 전문점’
㈜ 와인나라 설립
▶설립동시에 웹페이지와 아카데미를 개설
▶2000년 ‘르클럽드뱅’, 2001년‘민가다헌’
2003년 ‘베라짜노’오픈
▶인터넷 사이트‘와인나라’의 콘텐츠 강화 와인 아울렛 2개점, 와인 전문샵 4개점,
와인&델리샵 2개점 등을 잇따라 오픈
▶현재 와인문화공간인 르클럽드뱅 5개점, 아울렛 8개점과
다양한 와인나라 가맹점 보유
On/Off line을 통한 유통망 (체계적인 유통망)
▪ 국내 1위 홈페이지 가입자 보유(15만명 이상)
▪ 선진화된 대규모 와인 물류센터 보유
(와인 수입업체 80%이상이 이용)
▪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노하우
▪ 이직을 최소화 하는 성과 보상제도
▪ 저도수의 건강에 좋은 술
아직 다른 주류에 비해 인지도나 관여도가 낮음
▪ 세계 기준을 봤을 때 와인소비량은 아직 저조
▪ 한국의 대표주류들의 시장점유율
▪ 오프라인 매장의 수가 부족하고 소비자들이 즐겨 찾지 못함
▪ 다른 국가에 비해 높은 가격 구조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와인문화를
폭넓게 알리며 시장 확장
▪ 와인 소비량이 선진국 수준으로 성장했을
경우 쏟아지는 후발기업들을 견제할 수 있는
고객 DB 구축
▪급성장 중인 국내 와인 시장
▪ Well-being 추세와 외식비 지출의 증대로 인한 기회요소
▪ 300~400여개가 넘는 수입,
판매 업체의 과열경쟁
▪ 위스키 수입업체의 경쟁가담과
세계1위 주류유통기업 ’디아지오’의 국내진출
▪ 국내 대표 주류인 소주의 저도수 정책
▪ 잠재적 경쟁기업 CJ의 위협
▪ 정책적인 규제에 따른 물류난
점포별, 통합적 시음회 유지 : 매체에 보도되는 간접적인 광고로 문제인식과 지속적 관심을 유발
∙ 다양한 이벤트 :
바캉스 시즌을 노린 인터넷 이벤트
Well-being Trend. 건강에 좋은 추석 와인선물세트
깐느 영화제의 출품작 DVD와 와인의 패키지 상품
보졸레누보 죠르쥬 드뵈프 이벤트
와인장터
∙ 와인 아카데미 운영
∙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 제공
닥터. 뱅
와인 라이브러리
내가 마신 와인 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