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와인나라 마케팅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기업 선정 이유
세계와 국내의 와인시장
2. 본론
국내 와인시장의 성장 & 성장 저해 요인
와인나라 설립배경
와인나라 사업구조
산업구조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 Mix
와인나라 프로모션 & 마케팅활동 사례
3. 결론
개선 및 발전 방안
4. Q&A
본문내용
300여 개가 넘는 수입 및 판매 업체 경쟁. 마케팅 한층 강화
고객을 위한 와인 정보 제공, 꾸준한 홍보 및 판촉 활동

∙ 유통 채널의 확장
중저가 와인 - 접근성 용이한 대형할인매장과 편의점고가 와인 - Wine bar, 와인 전문shop의 오픈
최근 대학가 와인포장마차 등장.



왜곡된 와인문화, 대중의 인식


ㆍ 국내의 복잡한 세금 및 유통 구조


ㆍ 3D 물류산업

▶1995년 수입회사 물류사업부문으로 출발.

▶2000년 ‘국내 최초의 기업형 와인 전문점’
㈜ 와인나라 설립

▶설립동시에 웹페이지와 아카데미를 개설

▶2000년 ‘르클럽드뱅’, 2001년‘민가다헌’
2003년 ‘베라짜노’오픈

▶인터넷 사이트‘와인나라’의 콘텐츠 강화 와인 아울렛 2개점, 와인 전문샵 4개점,
와인&델리샵 2개점 등을 잇따라 오픈

▶현재 와인문화공간인 르클럽드뱅 5개점, 아울렛 8개점과
다양한 와인나라 가맹점 보유


On/Off line을 통한 유통망 (체계적인 유통망)
▪ 국내 1위 홈페이지 가입자 보유(15만명 이상)
▪ 선진화된 대규모 와인 물류센터 보유
(와인 수입업체 80%이상이 이용)
▪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노하우
▪ 이직을 최소화 하는 성과 보상제도
▪ 저도수의 건강에 좋은 술



아직 다른 주류에 비해 인지도나 관여도가 낮음
▪ 세계 기준을 봤을 때 와인소비량은 아직 저조
▪ 한국의 대표주류들의 시장점유율
▪ 오프라인 매장의 수가 부족하고 소비자들이 즐겨 찾지 못함
▪ 다른 국가에 비해 높은 가격 구조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와인문화를
폭넓게 알리며 시장 확장
▪ 와인 소비량이 선진국 수준으로 성장했을
경우 쏟아지는 후발기업들을 견제할 수 있는
고객 DB 구축
▪급성장 중인 국내 와인 시장
▪ Well-being 추세와 외식비 지출의 증대로 인한 기회요소


▪ 300~400여개가 넘는 수입,
판매 업체의 과열경쟁
▪ 위스키 수입업체의 경쟁가담과
세계1위 주류유통기업 ’디아지오’의 국내진출
▪ 국내 대표 주류인 소주의 저도수 정책
▪ 잠재적 경쟁기업 CJ의 위협
▪ 정책적인 규제에 따른 물류난
점포별, 통합적 시음회 유지 : 매체에 보도되는 간접적인 광고로 문제인식과 지속적 관심을 유발

∙ 다양한 이벤트 :
바캉스 시즌을 노린 인터넷 이벤트
Well-being Trend. 건강에 좋은 추석 와인선물세트
깐느 영화제의 출품작 DVD와 와인의 패키지 상품
보졸레누보 죠르쥬 드뵈프 이벤트
와인장터

∙ 와인 아카데미 운영

∙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 제공
닥터. 뱅
와인 라이브러리
내가 마신 와인 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 최근희트상품의 마케팅 전략(2% 부족할 때, TGI Friday`s, EF소나타, LG텔레콤 `카이` ,대우전자 「입체냉장고 탱크」,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
  • 마케팅 사례1. 카이의 런칭배경2.카이의 광고컨셉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4. 본격런칭 광고◆ 자료 출처http://www.mktclub.com/☺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신개념의 냉장고 Concept -개발전략 -매출성과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대외적인 성과와 평가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히트상품의 비결은 두가지입소문 무스탕 마케팅 효과반찬, 와인, 화장품 전용 냉장고도 등장보상판매 마케팅 등장최근희트상품의 마케팅 전

  • [외식산업경영론] 한국 와인의 세계화 방안
  • 마케팅 현황2. Benchmarking(1) 일본(2) 미국3. Blue Ocean의 창출을 통한 변칙적 와인의 성공의 사례(1) 호주의 Yellow Tale4. 한국 와인의 SWOT분석5. 결론 : 한국 와인의 세계화 전략방안(1) 변칙적 와인의 개발 방안 (2) 포도 외, 과실로 만든 와인의 개발을 통한 세계화 (3)포도농가 모아 와인공장 설립 (4) 와인파크 (5) 홍보 방안6. 참고문헌 및 자료1. 한국의 와인 실태(1) 일반 와인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① 우리나라 와인 소비량1999년750만병200

  • 문화마케팅 사례와 전략
  • 사례 - 욘사마 경제효과는? 최소 3조 – 중국∙동남아 등 합산땐 4조 넘을 듯 63. 문화마케팅의 부상 6Ⅲ. 문화마케팅의 사례 71. 문화판촉 92. 문화지원 93. 문화연출 104. 문화기업 115. 문화후광 116.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12Ⅳ. 문화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전략 13적극적인 문화마케팅 전략 131. 「문화 CEO」의 감성리더십을 발휘하라. 14관련 기사 142. 「문화」에 대한 전략적이고 실용적인 접근을 하라. 14사례 - 면세점서 요리와인 강좌 이

  • [마케팅]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성공 사례1. 월마트 마케팅 전략2. 월마트 마케팅 성공 요인 4. 미제 구입 캠페인 & 환경 보호 프로그램미제 구입 캠페인 외국 상품에 경쟁 실패한 기업을 회생시키고 월마트에게 제품 구매.환경 보호 프로그램 제품 생산, 포장에서 재활용 가능한 포장, 독성 잉크, 염료 사용 억제 노력‘지구의 날’ 기념 행사 등의 환경 보호 프로그램의 적극적 참여. 나라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구축에 노력함.1. 할리 데이비슨 소개1. 국가 - 미국2.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