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관계 PR]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한킴벌리 소개
2.상황분석
3.목표
4.전략
5.활동
6.효과 및 결과
본문내용
<2000년까지의 부가적 목표>

- 1차적, 2차적 고효율적 처리를 통한 공장 배출수의
완벽한 안전성을 공중들에게 확산시킨다.
생산시설에 의해 발생되는 고체 쓰레기의 처리를 위한
매립을 전부 없앤다.
- 공장 내 에너지 사용 효율을 10% 개선시킨다.
1994년 기준으로 특정의 화학물질 배출을 50%줄인다.
(1988년 대비해서는 이미 53%가 줄어듬)


기업 슬로건: '깨끗한 마음 깨끗한 생활‘
캠페인 슬로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주제: '자연을 지키는 것이 우리를 지키는 것입니다.‘


숲 가꾸기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


청소년 자연체험교육


미래의 주인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린캠프'를 개최 (여고생들을 대상)

-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 30여
명이 매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유한 킴벌리’.하지만 이런 이미지를 갖게 되기까지 1984년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장기적으로 활동.>>앞으로의 방향앞으로의 방향목차CSRSocial contract CSR vs Self-interested CSR유한킴벌리Social contract 사례Self-interested CSR 사례문제점But!지나치게 목적지향적인 접근은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에뛰드하우스, ‘멸종위기 동물’ 보호 과장 논란.명분만 앞세운 사회적 책임.>>참고 문헌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5년으로 본 기업

  • 유한킴벌리 PR 캠페인 사례연구
  •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에 실행에 대한 당위성이 있었다. 이에 따라 이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Ⅲ. 목적과 목표(Goal and Objective) & 타겟(Target)ⅰ) 목적(Goal) - “기업비전에 기반한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1970년대부터 존재해 왔던 사회공헌에 대한 생각을 기반으로 1980년대 들어 생긴 기업의 위기를 타파하기 위

  • [경영과 사회]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
  • 소비자에게 선호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사회공헌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 기업이 바로 유한킴벌리이다. “CEO의 사회 운동이 회사의 미래 가치를 결정 한다”는 문국현 사장의 지론 하에 문화일보, 2004년 3월 30일자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환경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노인복지나 이웃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다른 기업보다 한 발 앞서 사회 공헌

  • [경영학]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유한킴벌리 기업조사Ⅰ. 서론 1. 연구주제 및 이유‘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캠페인을 모두들 알 것이다. 이것은 유한킴벌리의 주요 모토이다. 환경오염의 주범일 수도 있는 일회용적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환경을 위한 구호를 외친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모순으로 보일 수도 있다.그러나 유한킴벌리는 캠페인을 통한 오랜 노력으로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20년 동안 나무심기, 숲 가꾸기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 - 유한킴벌리(A+리포트)
  • 유한킴벌리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삼고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를 기업의 원칙으로 하고 있다. 유한킴벌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이다. 유한킴벌리는 산림을 키우고 가꾸어 그 혜택을 우리세대와 다음세대가 함께 누리고자 하는 취지로 우리강산 푸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