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사내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전자 소개
+ Hot Issue
2. 상황분석
3. 목표
4. 전략
5. 결과 및 효과
6. 출처
- 본문내용
-
(기사) 사업부문별 年 50여회 … 직원들 날카로운 질문안승권 LG전자 MC(휴대폰)사업본부장은 사내 기업설명회(IR)의 인기 '스타'다. 사내 기업설명회 도입 이후 50여 차례 사업본부나 단위사업부 단위로 열렸다.최근 MC사업본부 평택 공장에서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분기 기업설명회에선 이웅범 부사장 등 임원들이 경영실적을 브리핑하고 질의응답을 받는 형태로 진행됐다.LG전자 임원들은 "증권사 애널리스트,주주 등을 대상으로 분기마다 한 번씩 1년에 네 번 개최하는 IR보다 사내 IR가 훨씬 더 까다롭다"고 입을 모은다.회사 관계자는 "사내 IR 초기에는 임원들이 '너무 힘들다'는 지적이 많았다"면서 “ 그러나 소통을 통한 경영진과 직원 간의 신뢰감 제고라는 효과가 커 앞으로도 계속 사내 IR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hy?
조직책임자의 면담능력이 조직의 팀웍과
직원들의 역량발휘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경기침체를 극복하자는 회사 전체의 의지 결집을 위해서도 조직책임자의 감성리더십은 보다 중요해졌다.
*How?
코칭(Coaching) 과정은 LG전자 러닝센터와 외부 코칭전문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일주일에 1회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외부 코칭전문가와 함께 실습이 이뤄지는데,
조직책임자 4~6명당 외부 코칭전문가 1명이 배정된다.
- 참고문헌
-
1.기사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090225/00000021
이외 다수
2.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cokr/main/MainCmd.laf
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