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기술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KIS의 창출과정
Ⅱ. 기술개발
Ⅲ. CRM
Ⅳ. Q & A
본문내용
MKIS 데이터베이스를 MKIS의 심장이라고 부름(마케팅 의사결정을 지시할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

자료사전 개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심장
MKIS에 이용될 모든 파일과 자료 항목을 인식하는 공식 문서
MKIS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관련자료 항목의 확인 → 이러한 자료 항목의 원천 확인 → 이러한 자료항목을 포함할 자료파일의 상술 → 파일 내에 있는 각 자료의 원천, 위치, 의미의 문서화
자료 통합성과 접근통제 개발
다음의 3가지 문제에 대해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함
어떻게 허락받지 않은 접근으로부터 MKIS의 소유자료를 보호 할 것인가
어떻게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사용자에 의한 부주의로 자료 항목이 바뀌지 않도록 할 것인가
어떻게 외부자료 원천으로부터 조직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침투 될 수 있는 전자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시스템을 보호 할 것인가



시스템 관리자 임명
관리자의 임무
하드−카피와 온라인 형식의 자료사전 유지
MKIS 애플리케이션과 자료간에 필요한 연결유지, MKIS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자료추가, 그리이것으로부터 필요한 자료 다듬기 같은 모든 자료 업데이팅을 직접 수행하거나 감독하는 것
MKIS 자료의 통합성과 보안 유지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선택시 다음의 3가지 문제 고려
마케팅 관리자에게 어떤 특정한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가 그리고 어떻게 우선순위가 결정되는가
소프트웨어가 사내에서 개발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상업용 판매자에게서 구입되어야 하는가
어떤 계속적 소프트웨어 문서화와 기술지원이 요구되는가

상업용 소프트웨어의 장점
사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보다 더 빨리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치되고 수정된다.
사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보다 보통 좀 더 완벽하게 시험된다.
상업용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는 판매자에 의한 기술지원을 포함 할 것이기 때문에 MKIS개발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예산안에서 계획을 실행하도록 할 수 있다.
CRM구성요소
CRM구성요소로는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마이닝 도구, 캠페인 관리 시스템,
영업 지원시스템, 고객지원 시스템
통합고객 데이터 베이스
- 고객 정보 보관하는 데이터 저장고
- 고객 프로필 중심으로 데이터 마트, 데이터 웨어하우스 등을 의미
- 기업확보고객, 상품, 거래 등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적절하게 활용하기 위해
데이터웨어하우스 등에 통합하여 축적
데이터 마이닝 도구
- 통합고객데이터베이스 대상 다차원적 분석과 각종 지표간의 상관관계 조사통한
고객세분화 및 의사결정에 필요한 작업 수행
-통계적 패턴 분류, 규칙 추출, 인공신경망, 회귀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방법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