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M의 노사관계 구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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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 한국 3M

2.한국 3M의 노사관계 구축사례
배경
PR목표와 목표 공중
PR전략, 전술 실행
PR 효과

4. 결론
본문내용
한국 전통 복장을 입고 전 직원에게 연하장 발송, 부서마다 돌아다니며 떡을 돌리고 덕담을 나눔.
-한국식 회식 문화를 반영한 격식없는 ‘비어파티’참여
-‘사내 멘토링’에 동참하여 기술직 직원과 리더급여성 직원의 멘토링을 담당
-평사원 결혼식 주례
-스스로를 ‘지한파’, ‘친한파’ 를 칭하며 한국어 공부
-> 현지화에 맞춘 CEO의 인간친화 경영


성과 달성 시, 해외연수 기회 제공
비즈니스 컨퍼런스와 팀 빌딩
비즈니스 컨퍼런스: 성과목표를 달성했을 경우 팀별, 부서별로 적게는 3박4일에서 많게는 5박6일까지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3M(주)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팀 빌딩 : 비즈니스 컨퍼런스 기회를 얻지 못한 팀이라도 격려차원에서 주어지는 2박3일의 해외연수 프로그램



우수인력개발을 위한 회사차원의 화끈한 지원, 그로 인해 축적되는 능률향상은 금액이나 수치 따위로 환산할 수 없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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