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관계 PR 사례] 강원도 문화산업 하이원의 `강원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강원랜드
강원랜드 복지재단 설립
실행 배경
사업 진행 (1)
사업 진행 (2)
사행산업 인식 개선
부정부패 개선
결과

참고자료
본문내용
소외계층 복지사업


저소득 어르신 효도열차운행
장애인 체험열차
진폐환자 위문공연


사랑의 보금자리 사업


소외계층, 결손가정에 주거환경 제공


교육사업


꿈나무 장학생 장학금 지원
청소년 해외연수
중고등학교 우수동아리 지원


지역 사회, 경기 부양 효과


직원 4200명 중 도민 3000명 고용
지역 산업체에 1510억원의 아웃소싱
도내 건설업체 공동도급액 2408억원
카지노호텔 및 식자재 납품액 961억원

참고문헌
기사자료
경향신문, “강원랜드 지역발전 도움 안돼” 2004. 8. 20.
한겨레 신문, 강원랜드 6년 총 매출액 4조 1868억, 2007. 6. 28.
강원일보, [카지노를 말한다] 창립 10주년 맞은 강원랜드, 2008. 10. 13
강원일보, 서울대 ‘강원랜드 지역사회에 대한 지각연구’ 용역 조사, 2008. 10. 22
스포츠서울, [사회공헌특집박스] 지역기반사회복지사업, 강원랜드, 2006. 10. 29
문화일보, <파멸은 있어도 대박은 없다> “탄광촌 시절이 좋았어요”, 2002. 12. 03.
 
인터넷 자료
강원랜드: http://www.kangwonland.com
강원랜드 복지재단: http://www.klf.or.kr
하이원사회공헌위원회: http://www.high1csr.co.kr

기타자료
금융감독원 기업 재무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랜드 기업분석
  • 지역사회 공헌CSR과 CSVCSV기업활동으로 인한 잉여분을 사회에 환원활동의 근본적 목적 : 사회적 부의 분배사회단체와의 타협수단 사회공헌활동의 근본적 목적 : 이윤 극대화사회공헌을 투자활동으로 인식 CSR03. 전략제시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적극적인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공유가치 증대를 목표지역주민들의자발적인 참여 유도현실성 있는투자안의 약속지역주민들의감시기능 강화상생관계를 통한이미지 회복- 지역

  • [경영학] [경영학원론]강원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강원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Ⅰ. 강원랜드 소개1. 강원랜드 사업개요(1) 기업의명칭 : 강원랜드(2) 대 표 이 사 : 조기송(3) 사업 장소 :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424번지(4) 설 립 일 : 1998년 6월 29일 (5) 규 모 : 200만평(6) 투 자 액 : 1000억 원(7) 등 급 : 특1급(8) 시 설 : 호텔, 카지노, 테마파크, 골프텔 등(9) 상시 종업원 수(명) : 3,055(2007)2. 강원랜드의 배경과 목적(1) 설립 배경강원도 정선 지역의 카지노 센터는 석탄 산업의 사양화로 인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산업의 긍정적 효과중 고용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카지노 사업을 활성화시킴으로 인해 사회적 고용 창출과 국가 경제적 수입 창출이 필요한 시대라 할 수 있겠다.제 2 장 우리나라 카지노산업(강원랜드 중심으로 분석) 제 1 절 카지노 일반1. 카지노 개념1) 일반적 개념① 카지노의 어원은 갬블링․음악․쇼․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집회장(작은집)이라는 의미 의 이탈리아어의 카자(casa)가 어원이고 르네상스시대의

  • [관광]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강원도 삼척시 낙후지역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방법 및 구성Ⅱ. 이론적 고찰1. 문화관광이벤트에 대한 이론적 배2. 낙후지역에 대한 이론적 배경Ⅲ. 문화관광이벤트의 현황분석1. 국내 문화관광이벤트 현황2. 삼척지역 문화관광이벤트 현황 분석Ⅵ. 국내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분석1. 국내 문화관광이벤트 사례2. 국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3. 시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지역이 얻을 수 있는 영향은 매우 다양하다. 일회적인 관광만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며, 관광지와 지역주민과의 우호적 관계유지를 위한 사업이나, 지역활성화 정책으로 사회․문화적 측면의 다양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럼 이벤트에 의한 효과를 살펴보자.가. 경제파급효과독일의 맥주 축제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뮌헨의 맥주축제’는 매년 평균 650만 명의 관광객들이 뮌헨을 방문하며, 1999년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