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KT&G의 담배 컬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Ⅱ. 본론

1. 색과 마케팅

2. KT&G란?

3. KT&G의 주 담배 색채 분석

(1) 디스 플러스

(2) 레종

(3) 더 원

(4) 에쎄

(5) 타임


Ⅲ. 결론
본문내용
(2) 레종
레종도 많이 팔리는 KT&G의 담배 중에 하나이다. 레종 블루의 경우 레종 담배 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종류로써 파란색은 어디를 가나 호감을 갖게 하고 자주 쓰이는 색이 분명한 것 같다. 파란색은 하늘, 남성, 명상, 차가움, 냉정, 성실, 침착의 상징이며 담뱃갑에 사용된 색을 보자면, 전체적으로 흰 여백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각각의 빨강, 검정, 파란, 초록색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깔끔함을 느끼게 한다. 제품의 특징도 깔끔한 허브향이라고 하는데, 특징과 색의 적절한 배치가 잘 어울려져 있는 것 같다. 레종 레드의 경우 무언가 강렬하고 독하다는 느낌을 풍기는데 타르 타르는 담배의 독특한 맛을 낸다. 담배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목초를 태울 때도 나오는 것으로 대단히 유독한 물질들이 이 속에 포함되어 있다. 타르는 담배연기를 입에 넣었다가 흰 종이에 내뿜을 때 나타나는 미립자가 농축된 흑갈색의 물질로 식으면 액체가 된다. 일반적으로 담뱃진이라고 하는 독성이 강한 물질이다. 타르를 화장실(재래식)에 넣으면 벌레가 생기지 않으며, 산에서 텐트 옆에 담배꽁초를 뿌려두면 곤충들이 가까이 오지 않을 정도로 독성이 강하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담배를 오래 피운 사람이 각종 암에 걸릴 확률이 크게 높은 이유도 타르 속에 20여종의 A급 발암물질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담배 한 개비 속에는 대개 10 ∼ 15mg의 타르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니코틴은 특유하고 복합적인 효과를 갖고 있는 화학물질로서 아편과 거의 같은 수준의 습관성 중독을 일으키기 때문에 약학적으로 마약으로 분류되고 있는 물질이다.
가 5.5mg이나 된다. 일반적으로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레종 블루의 경우 타르가 3.0mg정도 수준인데 비하면 높은 수준이다. 빨강의 강렬한 느낌을 잘 적용했다고 볼 수 있다. 레종 후레쉬의 경우 특징이 천연 멘솔향(박하향)이라고 하는데, 멘솔의 대표 컬러인 녹색을 사용했다. 대부분의 멘솔 담배의 경우도 레종 후레쉬와 같이 녹색 컬러가 사용 되었다. 녹색의 연상 의미는 엽록소, 여름, 이상, 평정, 안전, 상쾌, 지성이라고 한다. 여기서는 ‘상쾌‘의 녹색이 아닐까.
레종 블랙의 경우 타르가 1.0mg이다. 레종 제품 중 가장 타르가 적다. 아마 블루 보다는 튀지 않는 무언가 뒤에서 묵묵히 걸어가는 듯한 검정의 색을 사용했으며, 1.0mg의 타르를 사용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검정의 연상은 심야, 상복, 카톨릭 신부, 불안, 암흑, 죽음, 공포이다. 개인적으로 검정색을 참 좋아하는데 차분하고 묵직한 느낌이 마음에 든다.
레종 제품의 경우 색을 이용하여 각 레종의 특징을 부각 시키고 있다.
(3) 더 원
KT&G의 원 제품의 경우, 원 0.5는 국내 최저의 타르 담배라고 한다(타르 함유량 0.5mg). 그래서 0.5라는 브랜드 네임이 붙은 것 같다. 원 제품의 경우 후레쉬는 역시 녹색컬러 계열을 사용했고, 1mg 제품의 경우는 밝은 파란색, 0.5의 경우 주황색을 사용했다. 레종의 블루 괜찮지만, 원 1mg의 밝은 파란색도 신선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역시나 많은 KT&G의 담배 제품이 그러하듯이 흰색을 배경으로 삼아 각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색을 적절하게 한정된 공간에 사용하였다.

(4) 에쎄
참고문헌
김덕태 ․ 송종율 ․ 이선하 ․ 전현철 공저, 색채학, 일진사, 2007, p.190

네이버 지식iN, 담배에 대한(역사, 건강영향 등)에 대한 글,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1&dir_id=1104&eid=AYebtmBzVCm06p3fnb25Nbz46L+TIdVF&qb=tOO56CDFuLijILbm

KT&G 홈페이지, http://www.kt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컬러와 이미지가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Star Wars와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T-7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영화의 매니아 층이 많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정판의 수요 역시 뒷받침 된다는 것이 효과적인 홍보가 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이러한 Star Wars의 장점과 T-7과의 일치감으로 보아 Star Wars와 제휴한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싶으며, 그 중에서도 Star Wars 의 캐릭터를 이용한 특별 판

  • [신문분석] 신문1면 종합정치면 국제 사회 경제 다섯개면의 공통기사, 차이기사 분석
  • 분석됨.잘나가는 삼성전자 위기203.4‘초일류냐 추락이냐 중대기로에.’윤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반도체, 액정표시장치가 전체 매줄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3대 사업 의존도가 높아 불안정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함.세계최고 명차만들겠다.292정몽구회장은 미국 앨라배마공장을 방문, 현대차의 앨라배마공장의 생산성과 제품경쟁력을 높여 최고 품질의 차를 만들어 미국고객들의 기대에 부흥하겠다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15. 관광가이드성장과정황무지에서 꽃을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15. 관광가이드* 성장과정황무지에서 꽃을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G마켓 등과 같은 유명 인터넷 쇼핑몰들은 편의점에서 주문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결제부터 픽업까지 편의점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한다면, 인터넷 쇼핑몰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D. 폭 넓은 고객층 확보를 위한 노력편의점들은 주로 젊은층, 즉 10대와 20대에 마케팅을 편중하고 그들을 타겟으로 하는 경향을 많이 보이며 실제로 20대 층이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