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
5) 조직구조
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
1) 국내 의류업계 현황
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
4) SWOT분석
6) 재무 상황

3. 중국시장 진출 분석
1) 중국시장 환경 분석
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
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
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
6) 향후 마케팅 전략

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
2) 대안


본문내용
라. 매출에 관한 사항

(1)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ㄱ. 판매조직
전국 736개의 프랜차이즈대리점 및 직영점 (2009.06. 30 현재)
(단위 : 개)
브랜드
콕스
브렌따노
언더우드
쉐인
라틀레텍
소베이직
티니위니
후아유
엘레쎄
지스타
버그하우스
기타
합계
매장수
42
116
122
64
51
49
88
76
67
18
41
2
736


ㄴ. 판매경로
1) 프랜차이즈시스템으로 (주)이랜드 대리점, 백화점, 할인점등을 통한 매출

ㄷ. 판매방법 및 조건
1) 매장 임대보증금 30~70백만원
2) 가두점은 매출 발생 직후 입금원칙, 익월 5일까지 미입금시 상품공급 제한
유통점은 당월매출은 익월 15,30일 입금

ㄹ. 판매전략
프랜차이즈 대리점의 매장주가 판매를 대행
중저가 의류로 12개의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 제공


4) 경영이념

1. 나눔 :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하며, 기업은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창출해야 한다.
2. 바름 :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이며,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
3. 자람 : 직장은 인생의 학교로,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이랜드의 목표이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 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의 역할을 한다.
4. 섬김 :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5) 조직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화와 국가간의 정치,경제,문화적 차이
  • 목차1 서론2 본론- 제 1장 글로벌화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글로벌화의 개념(2) 국제기구들의 역할 증대(3) 글로벌화 촉진요인(4) 글로벌 경제의 최근 변화 양상(5) 다국적기업들의 변화 추이(6) 글로벌화에 대한 논쟁2. 클로징 케이스 사례 분석 내용 - 경영의 국제화 (시장 및 생산의 글로벌화)3. 사례 토론 문제 - GE(General Electric)4. 시사점- 제 2장 국가들간 정치 경제 환경의 차이-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경제 제도 (2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기업 사망 선고까지 받고 다시 살아났을 때 푸마의 전략에 대해 조사하려고 한다. 또한 좀더 명확한 분석을 위해 현재 메이저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나이키와의 동시대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해외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다음으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푸마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들어온 푸마는 2000년대 급부상 하다가 이랜드라는 동업자와 헤어지면서 해외기업 직진출이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 기세가 한풀 꺽였다고 할 수 있다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 들어가며1. 푸마 기업선정배경2. 스포츠산업 특성분석푸마의 글로벌전략의 성공와 실패사례3.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4. 푸마의 실패사례 분석(1) 실패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2) 실패 전략 분석 및 평가5. 푸마의 성공사례 분석(1) 성공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2) 성공 전략 분석 및 평가-비용우위 전략 -전략적 혁신-기업수준 전략 (글로벌전략)푸마코리아 재도약위한 전략제안6. 푸마의 한국시장 진출사례(1) 푸마 코리아의 외부환경 분석(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