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雪花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설화수(雪花秀) 선정 동기
□ 설화수(雪花秀) 브랜드 소개
□ 설화수(雪花秀) 제품분석
Ⅱ.본론
□ 설화수(雪花秀) 시장현황
□ 설화수(雪花秀) 마케팅 전략
□ 설화수(雪花秀) 판매 전략
□ 설화수(雪花秀) 수출 및 세계화
Ⅲ.결론
□ 설화수(雪花秀) 과제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진설관련 신문기사 스크랩)
청정지역 소나무 추출물의 안티에이징 효과
수분 더하고 탄력까지 … 제2 베스트셀러 예감
2006년 론칭한 설화수 진설라인은 작년까지 에센스와 크림만으로 구성되었다가 올해 토너, 로션, 아이크림이 추가되면서 설화수의 프레스티지 라인으로서 라인업을 마쳤다. 라인 모두가 소나무로부터 추출한 성분과 한방 성분이 조화를 이뤄 탁월한 효과를 이루어 낸다지만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이 진설 아이크림과 진설 크림이다.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이 진설 아이크림과 진설 크림이다. 진설아이크림의 경우, 지난해 11월 잠실에 오픈한 설화수 스파의 론칭행사를 위해 방한한 일본 잡지의 뷰티 에디터들이 테스팅 후 바로 구매해 화제가 됐다. 화장품 왕국 일본에서 온갖 제품을 다 사용해본 일본 에디터들의 반응은 이례적인 것으로, 설화수 관계자들도 깜짝 놀랐다는 후문. 설화수가 자랑스레 내놓는 일화다. 진설크림은 아이크림과 같은 획기적인 일화는 없지만 기자가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1~2회의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알 수 있는 화장품이었다.
진설 크림은 서해 청정지역인 대청도의 적송(赤松. 소나무) 추출물로 만들어 졌다. 소나무가 의미하는 ‘장수’의 의미와 잘 맞아 떨어지는 안티에이징 작용이 특징이다. 마치 한약 탕제를 보는 듯 한 연한 갈색빛, 쫀득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는 얼굴에 얹는 순간 습기를 가득 머금은 흙과 나무 향기를 코끝에 전한다. 리치 하지만 부드럽게 발리고 바로 흡수돼 피부가 촉촉하고 쫀쫀해졌다. 대부분의 영양크림에서 느껴지는 유분기는 찾아 볼 수 없다. 가볍고 촉촉한 상태의 피부에 탄력까지 더해주니 설화수의 매니아층인 중년여성 뿐 아니라 피부 문제를 인식하기 시작한 20대 후반의 여성도 탐내지 않을 수 없겠다.
- 설화수(雪花秀) 성분 분석
→ 본연의 건강함을 살려주는 조화로운 처방
피부의 건조한 현상을 다스리기 위해 처방된 자음단과 이를 보좌하여 효능을 높여주는 자음보위단, 각 성분을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한 맥문동, 감초 추출물을 처방하여 각 성분들이 옳은 곳에 바른 효능을 줄 수 있도록 함.
→ 정성과 지혜에 더해진 과학, 포제
설화수는 믿을 수 있는 과정으로 재배된 순수 한국산 원료에 한방성분별 최적화된 가공법인
포제법을 거쳐 한방성분의 숨겨진 효능까지 끌어 올림.전통과 정성의 슬로레시피, 포제법을 통해 한방 과학의 정수를 담아냄
(포제법: 한방성분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적용하는 한방성분 가공법으로 불에 굽거나 찌고, 발효하는 등의 포제법을 거친 재료는 성분이 지닌 효능은 높이고 독성은 제거되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다.)
→ 편안함이 깊어져 화사한 피부
향은 마음을 다스리는 역할. 마음이 편안해지고 즐거워지면 피부의 흐름이 좋아짐. 독특한 설화수의 기존 향에 제품마다 목적에 맞는 향을 첨가하여 한방 향의 깊이를 더함.
- 참고문헌
-
아모레 퍼시픽/설화수 내부 자료
매경이코노미 제1494호(09.02.25) 기사
한국일보 경제면 (09.03.12) 기사
위클리조선 경제면 (09.03.03) 기사
한상만, 김소영, 배재현 『설화수의 글로벌 전략』-한국마케팅 저널.학술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