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雪花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설화수(雪花秀) 선정 동기
□ 설화수(雪花秀) 브랜드 소개
□ 설화수(雪花秀) 제품분석


Ⅱ.본론


□ 설화수(雪花秀) 시장현황
□ 설화수(雪花秀) 마케팅 전략
□ 설화수(雪花秀) 판매 전략
□ 설화수(雪花秀) 수출 및 세계화


Ⅲ.결론


□ 설화수(雪花秀) 과제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진설관련 신문기사 스크랩)

청정지역 소나무 추출물의 안티에이징 효과
수분 더하고 탄력까지 … 제2 베스트셀러 예감

2006년 론칭한 설화수 진설라인은 작년까지 에센스와 크림만으로 구성되었다가 올해 토너, 로션, 아이크림이 추가되면서 설화수의 프레스티지 라인으로서 라인업을 마쳤다. 라인 모두가 소나무로부터 추출한 성분과 한방 성분이 조화를 이뤄 탁월한 효과를 이루어 낸다지만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이 진설 아이크림과 진설 크림이다.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것이 진설 아이크림과 진설 크림이다. 진설아이크림의 경우, 지난해 11월 잠실에 오픈한 설화수 스파의 론칭행사를 위해 방한한 일본 잡지의 뷰티 에디터들이 테스팅 후 바로 구매해 화제가 됐다. 화장품 왕국 일본에서 온갖 제품을 다 사용해본 일본 에디터들의 반응은 이례적인 것으로, 설화수 관계자들도 깜짝 놀랐다는 후문. 설화수가 자랑스레 내놓는 일화다. 진설크림은 아이크림과 같은 획기적인 일화는 없지만 기자가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1~2회의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알 수 있는 화장품이었다.
진설 크림은 서해 청정지역인 대청도의 적송(赤松. 소나무) 추출물로 만들어 졌다. 소나무가 의미하는 ‘장수’의 의미와 잘 맞아 떨어지는 안티에이징 작용이 특징이다. 마치 한약 탕제를 보는 듯 한 연한 갈색빛, 쫀득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는 얼굴에 얹는 순간 습기를 가득 머금은 흙과 나무 향기를 코끝에 전한다. 리치 하지만 부드럽게 발리고 바로 흡수돼 피부가 촉촉하고 쫀쫀해졌다. 대부분의 영양크림에서 느껴지는 유분기는 찾아 볼 수 없다. 가볍고 촉촉한 상태의 피부에 탄력까지 더해주니 설화수의 매니아층인 중년여성 뿐 아니라 피부 문제를 인식하기 시작한 20대 후반의 여성도 탐내지 않을 수 없겠다.

- 설화수(雪花秀) 성분 분석
→ 본연의 건강함을 살려주는 조화로운 처방
피부의 건조한 현상을 다스리기 위해 처방된 자음단과 이를 보좌하여 효능을 높여주는 자음보위단, 각 성분을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한 맥문동, 감초 추출물을 처방하여 각 성분들이 옳은 곳에 바른 효능을 줄 수 있도록 함.


→ 정성과 지혜에 더해진 과학, 포제
설화수는 믿을 수 있는 과정으로 재배된 순수 한국산 원료에 한방성분별 최적화된 가공법인
포제법을 거쳐 한방성분의 숨겨진 효능까지 끌어 올림.전통과 정성의 슬로레시피, 포제법을 통해 한방 과학의 정수를 담아냄
(포제법: 한방성분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적용하는 한방성분 가공법으로 불에 굽거나 찌고, 발효하는 등의 포제법을 거친 재료는 성분이 지닌 효능은 높이고 독성은 제거되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다.)

→ 편안함이 깊어져 화사한 피부
향은 마음을 다스리는 역할. 마음이 편안해지고 즐거워지면 피부의 흐름이 좋아짐. 독특한 설화수의 기존 향에 제품마다 목적에 맞는 향을 첨가하여 한방 향의 깊이를 더함.


참고문헌
아모레 퍼시픽/설화수 내부 자료
매경이코노미 제1494호(09.02.25) 기사
한국일보 경제면 (09.03.12) 기사
위클리조선 경제면 (09.03.03) 기사
한상만, 김소영, 배재현 『설화수의 글로벌 전략』-한국마케팅 저널.학술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설화수와 엔시아 비교분석- 유통전략을 중심으로
  • 2003학년도 1학기 마케팅관리 04반설화수와 엔시아 비교분석- 유통전략을 중심으로2003. 6. 5. 목목 차Ⅰ.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1) 건강시대에 왜 화장품인가?(2) 연구방법Ⅱ. 현재 화장품 시장의 유통경로 분석Ⅲ. 화장품 시장 세분화 (1) 기능별 화장품 시장 세분화(2) 설화수와 엔시아 티플러스의 타겟팅과 포지셔닝Ⅳ. 두 제품의 비교분석(1) 설화수현재 시장 점유율4P 분석방문판매(2) 엔시아 티플러스1) 현재 시장 점유율2) 4P 분석3) 유통경

  • [국제경영] 한방화장품 설화수 인도 진출전략
  • 전략으로 cf에 이러한 음악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 인도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 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이름은 칸” 이번 달 24일 개봉한 인도영화로 인도영화의 특색인 음악이 어우러진 뮤지컬적인 요소가 나타나 있다. ② 촉진 전략 2 : 체험 마케팅 (샘플을 통한 제품 홍보)한국에서의 설화수 출시 초기 대폭 할인이나 유명 모델을 고용한 광고 홍보 없이 향장이라는 자사의 잡지에 샘플을 붙여 배부하였고 그것을 써 본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분석및 설화수 마케팅 STP,4P전략분석
  • 설화수와의 차별화를 위한 최고가 가격 책정 더후의 차별화Place“아모레 카운셀러”통한 방문판매 전체매출의 80% 차지백화점, 면세점 + 방문판매설화수의 접근성Promotion한국적 감성 및 전통문화 중심의 체험 마케팅 및 문화마케팅과 VIP 마케팅=> 명품 이미지 구축 노력모델 기용한 광고 및 차별화 시도매체에 집중된 마케팅더후의 차별화설화수의 고급이미지STP전략TargetingSegmentationPosiotion20대 ~ 30대초반라네즈(LANEIGE)피부관리에 본격적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vs목 차 목차Ⅰ. 서론Ⅱ. 설화수-1. 기업소개-2. CEO 소개-3. 설화수의 개발과정-4. 설화수의 현재-5. 설화수의 성공요인-6. 지속적 성장 위한 발전 전략Ⅲ. 미샤-1. 기업소개-2. CEO 소개-3. 미샤의 성공-4. 미샤의 성공요인-5. 문제점-6. 현재 문제점의 대안 및 향후 전략 제안1256142328344452536570728793Ⅳ. 설화수와 미샤 비교 분석-1. 리더쉽-2.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타겟마케팅-3. 특성화-4. 해외진출 모색-5. 판매시장과 광고Ⅴ. 결론Ⅵ.

  • 설화수 글로벌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설화수 영국시장진출 전략분석 PPT
  • 설화수Sulwhasoo雪花秀목차1. 설화수 기업소개설화수 기업소개설화수 기업소개제품 및 나라 선정이유제품소개2. 시장분석설화수 시장분석영국의지리적특성영국의문화적특성영국의시장분석영국의경제적특성영국 화장품시장분석경쟁사분석3. 설화수 마케팅전략 분석SWOT분석설화수 마케팅목표진출전략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브랜드10년 이상의 역사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