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커피시장의 4대 전문점 분석(스타벅스 커피빈 맥카페 할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선정 동기
본론 : 한국 커피시장의 4대 전문점 분석
스타벅스
커피빈
맥카페
할리스
결론: 본 조사를 통해 6조가 전망하는 커피시장
첨가: 커피에 대한 짧막한 설문조사

본문내용
현황

한국 스타벅스가 불황 속에서도 성장을 구가하는 것은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이 최근 5년간 평균 25%씩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도 '맥카페'가 등장했고 던킨도너츠가 커피 가격을 내렸지만 전체 시장 파이가 커지고 있어 당장 큰 영향은 없다는 분석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그들의 타깃층인 경기에 덜 민감한 20~30대에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매장 내 서재 운영,커피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문화 교류공간'으로 스타벅스를 인식하게함으로서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전략 및 concept

☺4가지 concept - 스타벅스의 모든 매장은 생두가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 거치는 4단계(Grow, Roast, Brew, Aroma)의 과정을 concept로 특성에 맞도록 디자인 되었다.
Grow - 커피원두의 생장을 뜻하는 ‘그로우(Grow)’ 컨셉 매장은 밝은 풀색을 사용해 나무와 땅, 그리고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대표적 매장은 대학로점, 여의도점 등이 있다.
Roast - 뜨거운 불속에서 구워지는 원두를 표현한 ‘로스트(Roast)’ 컨셉의 붉은색 매장은 열정과 젊음을 간직한 20대 고객들이 즐겨 찾는 매장으로 명동점과 코엑스점 등이 있다.
Brew - 커피원두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이 물에 스며들 때 비로소 한 잔의 커피가 되는 과정을 표현한 ‘브루(Brew)’ 컨셉 푸른색 매장은 강남점과 신사점 등이 있다.
Aroma - 커피의 향을 표현한 ‘아로마(Aroma)’ 컨셉 매장은 노랑색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피어오르는 진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도록 표현했고, 대표 매장으로는 이대점, 압구정점 등이 있다.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로 구성
Product(제품)
- 스타벅스는 최상급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구입하고 로스팅을 거쳐 30여가지의 블렌딩을 창조한다.
- 커피와 더불어 신선한 패스츄리, 샌드위치, 샐러드 또한 제공하고 있다.
- 독창적인 에스프레소 기구와 커피 증류 기구, 커피음료와 원두, 커피 관련 액세서리 등 100여가지 아이템을 공급하고 있다.
Price(가격)
- 카페라떼의 경우 스타벅스의 가격은 3500원으로 보통 테이크아웃 커피점의 2000원선 보다는 비싸고 커피숍의 4500원 가량에 싼 가격을 취하여 고급스러운 테이크 아웃 커피점을 추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커피나무, 연인들이 사랑을 나누는 장면 등 상상 속에서 그려진 모습들을 형상화 하고 있다.2. 기업 환경 분석1) 국내 커피시장의 변화국내 커피시장 규모 : 3조 2천억 원-인스턴트 커피 : 40%(1조 2800억 원)1회용 봉지 커피가 대부분 : 동서 75%, 네슬레 18%, 남양 7%, 기타-커피 전문점 : 35%(1조 1200억 원)스타벅스, 카페베네, 커피빈, 엔젤리너스, 탐앤탐스, 할리스 등-액상커피(RTD)음료 : 20% (6400억 원)레스비, 맥스웰하우스, TOP, 프렌치카페, 악마의 유혹, 스

  • 카페베네와 위험한성장전략,카페베네마케팅,카페베네전략,카페베네성장전략,카페베네분석,위험한성장,위험한성장사례
  • 카페베네와위험한 성장전략카페베네?스타벅스 스타벅스 2981 카페베네 1679 커피빈 1337 엔제리너스 1055 할리스 57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총 점포수 08 17 09 105 10 376 11 720 12 8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카페베네는 2008년 첫 매장 개설 이후, 빠른 성장을 이루어 국내 4대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 2008년 설립 토종 커피전문점 : `12년 현

  • [외식산업] 다빈치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 카페인의 양이 적고, 커피가 가지고 있는 진한(순수한) 맛을 낸다. 그래서 커피의 심장이라고도 불리운다. 1. 회사소개1) 설립취지 ㈜다빈치는 체인점을 목적에 두고 만든 커피 전문점이 아니다. 작은 커피 전문점을 가지고 싶은 한 개인의 소망에서 비롯된 다빈치는 부산에서 오픈 되었지만 커피관련 업종과의 경쟁력에서 밀려 얼마되지 않아 그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나 다빈치의 맥을 이으려는 또 한 사람(동생 - 영남대학교 교수)의 원두 개발에 대

  • [경영학] 카페베네 성장전략의 문제점 분석
  • 카페베네와위험한 성장전략카페베네?스타벅스 스타벅스 2981 카페베네 1679 커피빈 1337 엔제리너스 1055 할리스 57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총 점포수 08 17 09 105 10 376 11 720 12 8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카페베네는 2008년 첫 매장 개설 이후, 빠른 성장을 이루어 국내 4대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 2008년 설립 토종 커피전문점 : `12년 현

  • 카페베네(CAFFE BENE) 경영정보시스템
  • 카페베네를 대한민국 1등 커피브랜드로 성공시켰다. 또한, 2012년도부터는 본격적으로 글로벌로 진출하여 성공할 것이며 이 목표 또한 반드시 달성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4) Organization Chart5) Environment커피 전문점에 대한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또 앞으로의 커피 전문점의 매출과 그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이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