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한국, 멕시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B6 각국의 특징


1. 브라질

2. 러시아

3. 인도

4. 중국

5. 한국

6. 멕시코



III.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원자재가 풍부하고 소비재보다 자본재를 수출하며, 부채가 적은 이른바 ‘구 세대 경제권 국가’인 브라질은 원유와 철광석, 알루미늄·구리 등 풍부한 자원 보유국으로 국제 원자재가 상승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철광석·커피·설탕 등의 폭발적인 수요로 세계경제의 새로운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계속된 금리 하락으로 소비가 호조를 보여 제너럴모터스(GM)는 지난해 브라질에서 49만9000대의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4) 소비패턴

브라질의 중산층 이상은 대형 슈퍼마켓, 대형 백화점에서 주로 소비하며 총 127개 쇼핑센터(상파울로:47개)가 소매판매의 약17%를 점유하고 있다. 최근 경제안정으로 저소득층 제품과 고급 최신기술 장착 제품의 판매율이 동시에 상승해 소비형태 양극화 현상의 조짐이 보인다. 일반가정 소비지출 구조는 의류구입(6.6%), 교육 및 오락(10.0%), 건강 및 위생(10.8%), 교통(12.3%), 주택(24.2%), 식품(31.7%)이다.
영통신회사인 Telebras사 민영화가 98년 6월 이루어져 통신시장이 완전 경쟁체제로 진화되어, 최근 급성장을 보인다.
또한 브라질 국민은 한국 상품이라면 질 좋은 외제로 인식, 국산보다 비싼 값을 지불하고서라도 구입하는 특징이 있으며 국민들의 구매형태가 수월한 데다 2천여만명의 상류층이 존재하고, 상파울루라는 소비자 밀집도시를 보유한 브라질은 이런 시점에서 아주 이상적인 교역 대상국이다.


(5) 문화적 특징

오랜 세월동안 역사와 문화가 각기 다른 여러 민족들이 공존해 왔기에 타민족에 대한 친화력과 융화력이 높으며 타국인에 대한 경계심이 없는 편이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면 하나의 친인척이 하나의 회사 또는 지역의 정치를 주도하고 있을 정도로 친분 중심 사회라서 좋은 인맥만 있다면 비즈니스상의 많은 난관들을 손쉽게 극복할 수 있다. 친분이 있는 사람들과는 이해득실을 따지기 이전에 먼저 그의 문제를 해결해주려는 면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비즈니스적인 면에서만 접근할게 아니라 오랜 시간에 걸쳐 친분과 신뢰를 쌓아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가 있다. 비즈니스를 위한 시간약속은 보통 2주 전에 잡으며 식당이나 술집보다는 사무실을 선호한다. 하루에 두개 이상의 약속을 하지 않으므로 오전에 만날 때는 10시, 오후에 만날 때는 3시가 좋다. 시간엄수를 상대기업의 평가 잣대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시간은 꼭 지켜야하며, 휴일이나 축제기간은 꼭 피해야한다. 대체적으로 금요일부터는 업무에서 손을 놓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주말에 약속을 잡으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라질의 경제위기
  • 브라질 (Federative Republic of Brazil)위치: 남아메리카 중앙부면적: 851만 4047㎢ 01수도: 브라질리아언어: 포르투칼어정치: 대통령중심제, 양원제환율 : 1 BRL = 608.22 원   (2008.05.02. 매매기준)경제규모GDP규모: 4.321달러(2005년 기준)전 세계(187개국) 72위 정식명칭은 브라질연방공화국(Federative Republic of Brazil)이다. 칠레, 에콰도르를 제외한 모든 남아메리카 제국과 국경선을 접할 만큼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넓고, 세계에서도 러시아캐나다중국미국에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브라질, 러시아 등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게됨세계 20대 자동차 생산국 단위 : 천대, %1미국13,02512,778-1.911이탈리아1,7011,738302일본9,89510,1452.512브라질1,3501,6712.93독일5,6885,526-2.813러시아1,1851,2032.14프랑스3,1713,3375.314인도8578881.55한국2,8433,1159.615폴란드7195951.06스페인2,8523,0336.316스웨덴4945040.97캐나다3,0572,966-3.017체코3794590.88중국1,8032,06914.718터키2984310.79멕시코1,5331,92425.419태국3354120.710영국1,

  • [국제경영] Facebook의 경영전략 사례
  • 한국에서는 소규모 엔지니어링 확장을 했고, 러시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관계와 유사하게 러시아의 주도적 검색 엔진인 Yandex와 페이스북의 콘텐츠를 통합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과 같이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페이스북은 현지인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 성공적으로 세계에 진출 할 수 있었다.Q4. 페이스북의 중국진출 실패를 바탕으로 해외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한 기업이 다른 나라에 진출 할 때에는 고려해야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해외진출전략
  • 한국에서는 소규모 엔지니어링 확장을 했고, 러시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관계와 유사하게 러시아의 주도적 검색 엔진인 Yandex와 페이스북의 콘텐츠를 통합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과 같이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페이스북은 현지인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 성공적으로 세계에 진출 할 수 있었다.Q4. 페이스북의 중국진출 실패를 바탕으로 해외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한 기업이 다른 나라에 진출 할 때에는 고려해야

  • [국제경영] 라면산업 일본 NISSIN 닛신 & 농심 비교분석
  •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연간 440억 개가 소비(2000년 기준)됨으로써 콜라, 햄버거와 함께 가장 사랑 받는 3대 패스트푸드로 발돋움하였다. 이러한 밝은 사업 전망 속에서 닛신은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라면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업체별 세계 라면시장 점유율을 보면 일본의 닛신식품이 14.8%(17억 1,600만 달러)로 1위를 기록했으며, 인도네시아의 인도푸드 11.3%(13억 600만 달러), 중국의 정익 6.7%(7억 7,900만 달러)에 이어 농심이 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