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한국, 멕시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I. 서론
II. B6 각국의 특징
1. 브라질
2. 러시아
3. 인도
4. 중국
5. 한국
6. 멕시코
III.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원자재가 풍부하고 소비재보다 자본재를 수출하며, 부채가 적은 이른바 ‘구 세대 경제권 국가’인 브라질은 원유와 철광석, 알루미늄·구리 등 풍부한 자원 보유국으로 국제 원자재가 상승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철광석·커피·설탕 등의 폭발적인 수요로 세계경제의 새로운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계속된 금리 하락으로 소비가 호조를 보여 제너럴모터스(GM)는 지난해 브라질에서 49만9000대의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4) 소비패턴
브라질의 중산층 이상은 대형 슈퍼마켓, 대형 백화점에서 주로 소비하며 총 127개 쇼핑센터(상파울로:47개)가 소매판매의 약17%를 점유하고 있다. 최근 경제안정으로 저소득층 제품과 고급 최신기술 장착 제품의 판매율이 동시에 상승해 소비형태 양극화 현상의 조짐이 보인다. 일반가정 소비지출 구조는 의류구입(6.6%), 교육 및 오락(10.0%), 건강 및 위생(10.8%), 교통(12.3%), 주택(24.2%), 식품(31.7%)이다.
영통신회사인 Telebras사 민영화가 98년 6월 이루어져 통신시장이 완전 경쟁체제로 진화되어, 최근 급성장을 보인다.
또한 브라질 국민은 한국 상품이라면 질 좋은 외제로 인식, 국산보다 비싼 값을 지불하고서라도 구입하는 특징이 있으며 국민들의 구매형태가 수월한 데다 2천여만명의 상류층이 존재하고, 상파울루라는 소비자 밀집도시를 보유한 브라질은 이런 시점에서 아주 이상적인 교역 대상국이다.
(5) 문화적 특징
오랜 세월동안 역사와 문화가 각기 다른 여러 민족들이 공존해 왔기에 타민족에 대한 친화력과 융화력이 높으며 타국인에 대한 경계심이 없는 편이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면 하나의 친인척이 하나의 회사 또는 지역의 정치를 주도하고 있을 정도로 친분 중심 사회라서 좋은 인맥만 있다면 비즈니스상의 많은 난관들을 손쉽게 극복할 수 있다. 친분이 있는 사람들과는 이해득실을 따지기 이전에 먼저 그의 문제를 해결해주려는 면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비즈니스적인 면에서만 접근할게 아니라 오랜 시간에 걸쳐 친분과 신뢰를 쌓아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가 있다. 비즈니스를 위한 시간약속은 보통 2주 전에 잡으며 식당이나 술집보다는 사무실을 선호한다. 하루에 두개 이상의 약속을 하지 않으므로 오전에 만날 때는 10시, 오후에 만날 때는 3시가 좋다. 시간엄수를 상대기업의 평가 잣대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시간은 꼭 지켜야하며, 휴일이나 축제기간은 꼭 피해야한다. 대체적으로 금요일부터는 업무에서 손을 놓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주말에 약속을 잡으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