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가전제품의 색채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제품과 색채
2 색채이미지와 색채 배색
3.색채조합
4.색채영향
5.제품 구매에 대한 선호도
6.소비자의 색체 선호형
7.경쟁사와의 차별화
Ⅲ.요약 및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특 성: 레드와 옐로우의 의 혼합 색으로 두 색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장파장계열의 난색으로 팽창성이 있고 주목성이 높다.

이미지: 레드의 흥분, 열정과 옐로우의 따뜻한 이미지로 활기차고 즐겁다.
개방적인 화려함을 지니고 있고 행복한 느낌이 많아 닫혔던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 적인 기분을 만들어 준다. 오렌지 컬러가 생기발랄한 인상을 주는 것은 일반적으로 평범하지 않고 튀어 보이는 색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때로는 고급스럽지 못한 가 벼운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성 격: 사교성이 뛰어나다.
외톨이가 되는 것을 싫어한다.
감수성이 예민하다.
사치스럽다.
친절하고 총명하다.




특 성: 따뜻한 색채의 스펙트럼에서 가장 밝은 색이다.
명시도가 높은 특성이 있으나 그것은 고유의 특성에 의한 것보다 배경과의 관계에 의해서 결정되어진다.

이미지: 밝고 두드러져 보이는 옐로우 컬러는 조용하기보다는 활동적인 이미지 쪽에 가깝 다. 일반적으로 느끼는 이미지는 밝은 느낌, 행복, 희망, 경쾌함, 귀여움이다.명랑하 고 쾌활하고 전진적인 느낌이 있는 반면에 비겁함, 겁쟁이 배반자 등의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성 격: 태양처럼 밝고 명랑한 개성을 가진 사람이 많다.
유머감각이 뛰어나다.
창의력과 사고가 풍부하나 의지력이 약하다.

특 성: 그린컬러는 자연에서 비롯된 색이다.
그러므로 모든 색 중에서 가장 휴식을 주는 색이다.
영어의 Green과 성장하는 grow와 깊은 관계가 있다.

참고문헌
김훈철, 장영렬(1998), 「컬러 마케팅 전략」, 다정원
IRI 색채연구소(2004), 「감성만족 컬러 마케팅」, 영진닷컴
김민주(2002), 「레드 마케팅」, 아라크네
채수명(2002) ‘색채심리 마케팅’ 도서출판 국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제품의 색채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 목차Ⅰ.서론Ⅱ.본론1.제품과 색채2.제품의 색채이미지와 그 영향3.제품의 구매에 미치는 색채의 영향4.제품의 색채관련 사례Ⅲ.요약 및 결론Ⅳ.참고문헌Ⅰ.서론색채에 대한 새로운 인식색채(=色彩, Color)란, 빛이 눈에 들어와 시신경을 자극하여 뇌의 시각중추에 전달함으로써 생기는 감각현상이기 때문에 시대상황에 따른 심리학적인 성격을 강하게 띈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에 관하여
  • Ⅰ. 컬러마케팅이란?이 세상의 모든 정보는 우리의 감각기관을 통하여 들어온다. 이 중에서도 시각은 외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가장 중요한 기관이며, 소비자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인간의 오감 중에서 정보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서 80%가 색채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이는 시각을 통한 첫인상이 제품에 대한 평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구매행동과도 연결될

  • 컬러마케팅 레포트
  •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감성마케팅이며 그 중에서도 색채를 이용하는 판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컬러 마케팅이다.“감성은 개인적이지만 이해는 일반적이다”라는 말은 색을 사용하는 방식은 개인적이지만 색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현대 산업사회를 문화적 감성 주도권의 시대라고도 이야기한다. 이제 컬러 마케팅은 제품의 경쟁력과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며 문화를 포함한 다양

  • [광고주][광고][광고주 역사][광고주 동향][광고주 평가기준][광고주 관계화]광고주의 역사, 광고주의 동향, 광고주의 평가기준, 광고주의 관계화 분석(광고주, 광고, 광고주 역사, 광고주 동향, 광고주 평가기준)
  • 제품들이 수입 빗장이 풀리면서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게다가 정부가 특소세를 인하폐지키로 발표한 이후 국산 가전제품 판매상들이 판매량 급감으로 고전하고 있는 사이 일본 제품은 특소세 한파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팔려 나갔다. 실제 수입 가전제품 상가에서 일제 캠코더, TV, 오디오 등은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판매 대수가 15∼20%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응해 가전업체들은 지난 10여 년

  • [마케팅] 컬러마케팅
  • 가전 분야도 타산업 분야에 비해 컬러에 민감한 제품군으로 범주화되었다. 최근 가장 컬러 트랜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제품군은 핸드폰이었다. 핸드폰의 컬러에 따라 소비자 반응이 확연하게 차이가나 판매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백색가전이라 불리던 가전용품, 냉장고는 인테리어의 한 분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제품컬러 선택에서 가구나 바닥재, 마감재의 영향을 받아 마켓에서 보여지는 컬러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정보통신은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