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의상] 결혼과 고객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턱시도

유래, 종류,턱시도 고르기,예복 입는 법

2.웨딩드레스

유래,종류,

3.폐백 한복

남성,여성 그리고 폐백의 순서
본문내용
TUXEDO - ORIN

턱시도는 그 유래가 1885년 미국의 담배 왕으로서 이름 높은 로리라드가의 자손, 피에르 로리라드 4세가 별장지로서 개발한 뉴욕 북부의 토지, 턱시도(인디언 아르곤키안어로 「 곰의 굴」이란 뜻) 파크의 이름에서 비롯된다.  
1812년 로리라드의 장자인 피터(로리라드 2세)가 3천 에이커의 토지를 구입하고, 스포츠를 좋아하고 사업가로서도 스케일이 컸던 그 손자, 피에르가 그것을 인공적으로 정비한 영국 식 별장지로 만들어 버렸다.  
피에르는 친구들과 수렵 등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동호회, 턱시도 파크 클럽 어소시에이 션을 조직하는 것을 생각해 내고, 그 부지 내에 클럽 하우스를 비롯, 15채의 오 두막 등 필요한 모든 설비를 갖춰 놓고, 이 인공 낙원과 외부를 완전하게 차단하기 위해 높이 8피트의 펜스를 그 토지 주위 전체에 둘러 버렸다. 턱시도 파크는 1886년 6월 1일 완성되었고 그 해 10월 10일 클럽 하우스의 오픈과 클럽의 발족을 겸한 축하 파티가 열렸다. 그날밤, 주최자의 아들인 그리스월드 로리라드라고 하는, 영국에서 돌아온 청년이 꼬리없는 진홍색(SCARET)의 모닝형 재킷에 하얀 새틴의 야회용 조끼, 가느다란 STRIPE이 달린 검은 바지에 스탠드 칼라의 하얀 이브닝 셔츠, 거기에 하얀 나비 넥타이를 달고 나타났다.  
그의 진홍 재킷은 여우 사냥용 승마복에서 힌트를 얻었다는 것이 통설로 되어 있는 듯한 데 일설에는 그가 그 해 여름 영국 와이트섬(카우즈)에서의 어떤 모임에서 본, 영국 황태자의 하얀 끽연복에서 암시를 받은 것이었다고도 전해지고 있다. 한편 이 세련된 자의 복장은 당시 빅토리아 왕조의 도덕성을 중시하는 그 밤의 신사 숙녀들에게 있어서는 틀림없이 큰 충격이었음에 틀림없다. 왜냐하면 그 밤의 모임은 「화이트 타이」, 즉 연미복 착용이 규칙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이단자가 몸에 걸친 신기한 이 재킷은 곧 검정색으로 바뀌어 「턱시도」 의 이름으로 사교계에 등장하여 이윽고 20세기에 들어와서는 야간 예복의 공인 형태로서 떳떳하게 시민권을 획득하게 되었다
턱시도란 남자의 야외용약식 예복이다. 턱시도 코트의 준말로 영어로는 디너재킷, 또는 드레스 라운지로 불린다. 1880년대 미국의 컨트리 클럽 사교계 신사들이 그 당시의 정식 예복인 모닝코트를 대신해서 약식으로 입었던 옷이라고 한다. 헌데 그 컨트리 클럽이 뉴욕의 턱시도 파크에 있어서 턱시도 코트라 불렸다고 한다. 보통 신사복과 같은 스타일이지만 가슴선 사이까지 길게 늘어지게 꺾어 젖히는 롤칼라가 있고 그것을 새틴같은 견직물로 선을 두르거나 싸서 마무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색이 있지만 기본은 검정이나 진한 감색이고 여름에는 흰색마직 상의를 입기도 하지만 바지는 꼭 검정색을 입어야 한다. 그리고 보통 보타이를 맨다.

포멀 디너재킷으로 유럽에서는 ‘스모킹’ 영국에서는 ‘디너재킷’으로 불리웁니다. 저녁시간의 만찬, 모임 등에 입는 의상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랑의 예복이다. 블랙턱시도는 바깥솔기에 세로로 덧댄 공단띠가 있는 블랙 팬츠와 윙 또는 레귤러 칼라 셔츠를 입고 보타이를 매는 것이 정석입니다. 그 유래가 1880년대 예복의 약식 복장이니 다른 예복보다는 편안하다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모든 체형에 다 어울리는 예복이다.

참고문헌
턱시도의 유래 http://blog.naver.com/ilololoi/90021883906
턱시도의 종류 http://blog.naver.com/joonan7/150067363235 http://blog.naver.com/tmxk0000?Redirect=Log&logNo=140041503864
턱시도 고르기 http://www.063mall.com/section/section_beauty_c.html?no=39&board=beauty&ppage= http://blog.naver.com/tmxk0000?Redirect=Log&logNo=140041503864
웨딩드레스의 유래
웨딩드레스의 종류http://blog.naver.com/sy103079?Redirect=Log&logNo=100052485235 http://cafe.naver.com/njwe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2
웨딩드레스 고르기 http://blog.naver.com/rukalciba?Redirect=Log&logNo=110037578974
폐백과 남성 폐백 한복 http://blog.naver.com/han_ddam?Redirect=Log&logNo=8487995 http://cafe.naver.com/kwd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75 http://100.naver.com/100.nhn?docid=15187
여자 폐백 한복과 녹의 홍상http://cafe.naver.com/bride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3http://blog.naver.com/csn6110?Redirect=Log&logNo=90028618026
폐백의 절차 http://blog.naver.com/weddingjjang/5007261495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 호텔 속의 호텔. VIP 마케팅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Ⅰ.서론1. 주제 및 기업선정이유2. VIP 마케팅1) 정의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4) 호텔의 VIP 마케팅Ⅱ. 본론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2) VIP 이용 주요시설3) VIP 프로그램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Ⅲ. 결론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

  • [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분석egmentation포괄적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크게 세분화 연령층에 의한 분류 – 10대, 20~30대, 40대 이상 구매력에 의한 분류 – 금전적 문제를 통한 수익성의 문제 argeting 우선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온라인에서 여러 모임을 가지면서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30대를 타겟으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

  • [호텔경영]호텔 예식연회의 관광경영에 관한 연구
  •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와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호텔 예식을 금지하고 호화혼례를 규제해온 가정의례에 관한 법률이 1999년 8월 9일 폐지되면서 19년만에 특1급 호텔에서의 결혼식이 허용되었고 이에 따라 전국 특1급 호텔들은 고급스럽고 다양한 이벤트를 가미한 고품격 결혼상품을 개발하고 현재 다채로운 고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특1급 호텔에서의 결혼식은 호텔 전체 매출에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호텔 이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한 학문적인 연구도 미흡한 실정이다. 서성한최덕철이신모, 관광마케팅론 : 여행 및 호텔기업을 중심으로, 법경사, 1993, p.3.서비스산업이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할 것은 당연지사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우리 나라도 서비스산업에 대한 연구를 통해 다양한 개발과 발전을 시도해 나아가야 한다.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본 연구는 서비스산업의 일환인 호텔산업에 관하여 서비스 품질의 향상이 고객의 방문, 재 방문을

  • [사업계획서]대중국 결혼정보회사
  • 결혼식은 한 끼의 식사를 대접하고 알리는 정도로 끝이 났으나, 사회가 발전하여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개혁개방이 진행되면서 결혼의 형식이 변하였다. 특히 상해의 경우 유행에 민감하고 가장 큰 산업기반을 갖추었기 때문에 진출지를 상해로 잡았다.현재 상해에는 웨딩 컨설팅회사는 없으나 결혼관련업체는 많이 있다. 결혼관련업체를 분석한 결과 경쟁업체는 협력업체를 두어 가격을 다운시켰으나,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만한 서비스나 이벤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