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 제 선 정 사 유
2.환 경 분 석
3.S W O T 분 석
4.S T P 전 략
5.4 P 전 략
6.경쟁업체의 마케팅 비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건강식품 두부 !

포장두부시장 매년 급 성장!

두부시장 점유율 1위 풀무원을 위협하는 CJ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은 무엇 일까요 ?

기업 소개

CJ 제일제당
1953.08 :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회사)
2007.09 : CJ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사업회사, CJ제일제당(주) 출범
사업소개
소재 식품, 식품, 제약, 바이오, 사료

경쟁사 소개

풀무원
설립연도 : 1984년 5월, 풀무원식품㈜
사업소개 : 신선식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푸드서비스사업, 친환경유통사업
미네랑워터사업

높은 신뢰도를 가진 브랜드
두부하면 역시 풀무원이라는 생각



SWOT 분석

Strength
(강 점)

제품, 마케팅 차별화
기존에 없던 생식두부 최초 출시
100% 국산 콩
3NP기술(Natural processing)
Easy Peel 방식
내압포장방식
06년 9월 진천 자체두부공장 준공
공격적인 마케팅 (슈퍼스타 K 후원)
.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 Chapter 00Contents선정배경 및 계획서론자사분석 – CJ“행복한 콩” 두부시장분석경쟁사분석 – 풀무원 두부소비자 분석– 설문지 활용SWOT 분석환경분석향후 마케팅 전략결론 및 한계점결론 마케팅 전략과 목표STP 전략4P’s MIX*Chapter 01선정배경 및 계획배경 - 웰빙 열풍 건강식품의 관심 증대- 대기업의 잇따른 두부시장진출 경쟁 치열- 두부제조의 산업화, 포장두부에 대한 관심 확대 - 소비자들의 경향, 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포장두부시

  •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분석
  • CJ제일제당(주)로 출범했다.지금 현재 CJ 제일제당은 소재. 식품, 제작, 바이오, 사료 사업을 하고 있으며, CJ는 CJ제일제당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식품 서비스 분야 외에도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이먼트&미디어 인프라 등을 하고 있다.맛있는 자연주의 프레시안CJ 제일제당의 신선식품류 브랜드 프레시안은 본래 자연주의 란 본질을 찾아서 원래의 그 맛을 추구하고 Fresh하게 전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브랜드 소개

  • [기업윤리] CJ제일제당 기업소개, 경영환경 분석, 사업의 매력성, 경쟁력 분석
  • 목차Ⅰ. 기업 소개Ⅱ. 인사Ⅲ. 전략개발Ⅳ. 마케팅Ⅴ. 기술개발Ⅵ. 유통Ⅶ. 생산Ⅷ. 재무제표Ⅰ. 기업 소개지난 50년간 우리나라 식품 산업을 이끌어 온 CJ제일제당은 식품, 제약, 바이오, 사료 사업에서 국내 1위를 공고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Global Food & Bio Company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즐겁고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기업, 세계를 향한 CJ제일제당에 대한 기업소개, 경영환경 분석, 사업의 매력성

  • 풀무원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분석과 풀무원 경쟁사(CJ제일제당)전략비교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3. 비교 대상 기업 선정이유 (CJ 제일제당)우리가 마트에서나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CJ제일제당의 제품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친숙하게 다가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최근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CJ제일제당이 큰 타격을 입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았는데 기업분석을 통하여 그 이유를 알아보고 기업의 경영방식이나 재무적으로는 안전한지 자세히 알아보

  • [마케팅] CJ`행복한 콩`과 풀무원 두부 분석
  • CJ의 성장이 놀랍기만 했다. CJ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두부시장에서 현재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궁금했고 ‘풀무원’ 을제치고 선두기업이 되기 위해선 앞으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할까? 하는 목적을 가지고 두 기업을 분석하게 되었다. 2. 제품 소개 2-(1) CJ기업 “행복한 콩” CJ제일제당 소재식품사업은 지금의 CJ제일제당과 삼성그룹의 모태가 된 사업으로 우리나라 소재식품부분을 이끌고 있다. 소재식품은 설탕, 밀가루, 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