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스포츠마케팅] 현대와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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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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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 마케팅
2. 올림픽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4. 현대의 스포츠 마케팅
- 본문내용
-
1. 스포츠 마케팅
정의 :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 등의
프로모션을 위한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여 상품판매나 기업의 이미지
제고 등을 하는 것
유래 : 스포츠 마케팅이란 용어는
<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1978년에 처음으로 사용
목적 : 회사 및 제품의 인지도 향상,
이미지의 개선 유지
장점
- 방송법·언론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장벽 극복
- 보다 쉽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 가능
- 비상업적 상황에서 대상 집단에게 접근 가능
- 스포츠의 이미지 및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기업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 이용 가능
공식적 채널 : IOC와 조직위원회(OCOG)로부터
세계 시장 또는 개최국에 한정된
독점적 권리를 부여 받아서 올림픽을
마케팅에 활용
- 올림픽 파트너십: 세계 시장에서 올림픽 관련 독점권 행사
- 지역 스폰서십: 개최국에 한정하여 올림픽 마케팅 전개
- 상품화 권리: 로열티 지불하고 관련 상품 제작 및 판매
자료평가
- 굿좋아좋아좋아좋아좋아좋아
- cut***
(2011.03.31 16: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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