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스포츠마케팅] 현대와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 마케팅

2. 올림픽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4. 현대의 스포츠 마케팅
본문내용
1. 스포츠 마케팅

정의 :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 등의
프로모션을 위한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여 상품판매나 기업의 이미지
제고 등을 하는 것


유래 : 스포츠 마케팅이란 용어는
<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1978년에 처음으로 사용

목적 : 회사 및 제품의 인지도 향상,
이미지의 개선 유지


장점

- 방송법·언론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장벽 극복
- 보다 쉽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 가능
- 비상업적 상황에서 대상 집단에게 접근 가능
- 스포츠의 이미지 및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기업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 이용 가능

공식적 채널 : IOC와 조직위원회(OCOG)로부터
세계 시장 또는 개최국에 한정된
독점적 권리를 부여 받아서 올림픽을
마케팅에 활용

- 올림픽 파트너십: 세계 시장에서 올림픽 관련 독점권 행사
- 지역 스폰서십: 개최국에 한정하여 올림픽 마케팅 전개
- 상품화 권리: 로열티 지불하고 관련 상품 제작 및 판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좋아좋아좋아좋아좋아좋아
  • cut***
    (2011.03.31 16:19: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에 관해서
  • 현대자동차는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후원을 통해 약 60억 달러의 광고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또 월드컵 이후 6개월 동안 브랜드 인지도도 10% 이상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http://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11&no=410261삼성은 지난 10년 간 ‘올림픽 프로그램(TOP)’을 중심으로 국제사회에 공신력과 가치가 높은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2000년 52억 달러(43위)에서 2009년 396억 달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 사례
  • 분석이다. 불황에도 삼성전자는 이동통신사업자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가 가능했다.▷ 스포츠마케팅 : 지난해 베이징올림픽 마케팅 효과가 컸다는 분석.▷ 삼성전자는 2004년 60억 달러였던 중국시장 내 판매액을 2010년까지 4배 이상 늘어난 250억 달러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매출 비중은 18% 수준에서 오는 2010년에는 25-30%로 늘어나게 된다.그림2 주요 4대 그룹 최근 5년간 순이익 추이/ 그림3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당기 순

  • 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 현대자동차, 나이키 등 3개 기업이며 광고 계약을 맺은 업체는 매일유업, 삼성하우젠, LG생활건강(샤프란, 라끄베르), 아이비클럽, P&G(위스퍼) 등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위의 기업이 김연아를 모델로 내세워 어떠한 기업적 마케팅전략을 통해 기업 활동에 이바지하는지 알아보고자 스포츠스타 김연아를 통한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2. 김연아 효과’김연아 모델로 기용한 기업들 주가 `씽씽` 현대자동차는 연초 4만170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Ⅰ. 현대자동차1. 유럽시장의 배경 분석1) 넓은 시장2) 소형차 선호2. 현대기아차의 인지도3. 유럽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 SWOT1) 강점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4. 현대기아차의 유럽마케팅 전략1) 유럽형 디자인2) 현지 생산증설3)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와의 시너지 효과4) 유럽 현지화 전략5) 스포츠 마케팅Ⅱ. 기아자동차1. 기아자동차의 시장 상황

  • 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현대카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현대카드의 여러 마케팅전략1) VVIP 마케팅전략2) 디자인 마케팅전략3) 알파벳 마케팅전략4) 색깔 마케팅전략5) 귀족 마케팅전략6) 스포츠 마케팅전략7) 문화 마케팅전략8) 명품 마케팅전략9)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5.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연구1) 신한카드의 마케팅전략2) 국민카드의 마케팅전략3) 삼성카드의 마케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