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모레 퍼시픽 소개

2.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 시스템

3.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확동

4. 아모레 퍼시픽에 대한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 경영이념

인류봉사

아름다움과 건강의 영역에서
인류의 사람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6시그마 경영혁신

1. 변화와 혁신에 대한 구체적인 인프라 구축

2. 우수한 인력의 체계적 육성

3. 시스템과 프로세스의 관계 구축과 통합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TOP10을 향해!!!

기업의 경영 목적과 사회적 요구를 조화시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은 1993년 이래 끊임없이 실천해 온
‘무한책임주의’정신을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합리적인 경영을 위한 기본 자세와 조직 구성원이 지켜야 할 도리를
제시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인간존중

구성원들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미래창조

유연한 경영체질로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모레퍼시픽 경영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40%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총 매출액 1조 7600억 원의 명실상부한 국내 1위 기업이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대외경쟁을 통하여 국내기업의 자존심은 물론 흑자경영과 함께 가치 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하고 분석해본다.2. AMOREPACIFIC 기업소개 2006년 6월 1일 (주)태평양의 화장품생활용품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소개 윤리경영환경경영 사회공헌 비윤리 사례
  • 아모레 퍼시픽 기업 분석목차(1).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 퍼시픽의 윤리경영 - 윤리경영 - 환경경영 - 사회공헌 (3) 비윤리 사례 - 제품에서 유해성분 검출 (설록차 농약성분 검출 파문) - 판매 방식의 불법적 비윤리적 행위>(아모레 퍼시픽 방문 판매를 가장한 다단계 영업 논란) -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횡포 (①. 화장품 전문점 일방적 공급중단)(②. 사용하지 않는 상표의 무분별한 등록) - 제품가격의 거품(

  • 2009 아모레 퍼시픽 지속가능성 분석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팀Tel. +82. 2. 709. 5399/5360Fax. +82. 2. 709. 5339Home page. corp.amorepacific.co.kre-mail. csr@amorepacific.com* 이 보고서는 UN글로벌콤팩트 가입 이후 발행하는 두 번째 COP(Communication on Progress)입니다.보고서 개요Introduction Economic Value Our Customers6CEO Message8아모레퍼시픽 소개10기업 지배구조11조직도12지속가능경영14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16윤리경영17리스크 관리22브랜드 소개24국내 사업 성과27글로벌 사업 성과29연결재무성과 및

  •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스템을 개선했다. 화장품의 과대포장 억제 활동에 동참, 포장재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는 데 앞장섰다. 한편 LG생활건강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환경경영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가정 어린이 치과진료와 한 부모 여성가장 질병치료 지원, 안면기형 어린이 성형수술과 어린이 양치교실 등이 대표적이다.(2) 이니스프리1) 개요이니스프리는 허브의 정통성을 강화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Herb Solut

  • [마케팅] 바디샵의 전략과 그린마케팅 분석
  • 기업은 환경에 대한 노력 없이 단순히 성장에만 집중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이 뒷받침되어야하며 탄소배출권 등 제도적으로도 환경을 보호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똑똑한 소비자들은 제품의 품질은 물론 기업의 환경경영과 윤리경영을 지켜보고 있다. 단순히 그린마케팅이 사회공헌이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향상과 실질적인 이윤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기업이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