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Blizzard(블리자드)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블리자드 소개 및 정보
블리자드의 대표 제품
스타크래프트 (Starcraft)
디아블로 (Diablo)
워크래프트 (Warcraft)
월드 오브 워 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블리자드의 마케팅전략
Marketing Concept
STP 분석
SWOT 분석
4P 분석
그밖의 분석
출처
- 본문내용
-
◆BILZZARD 는
전세계 7000만명의 사용자
인수후 총 연매출 3조 5천억원
◆ Blizzard Entertainment의 대표 제품
Warcraft
Starcraft
Diablo
World of warcraft
Starcraft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펼치는 우주의 대 서사시
종족 : 테란, 프로토스, 저그
게임특징
완벽한 2D 그래픽
3개의 종족에 각각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50여개 유닛
우수한 벨런스
효율적인 네트워크(Battle.net)를 통한 플레이어 간의 상호교류 가능
Game History
1998년 4월 : 스타크래프트 출시
1998년 11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확장팩) 출시
2001년 6월 : 200만장 판매돌파, 전세계적으로 600만장 판매
현재 : 국내에서 500만장 판매 (전세계적으로 1400만장 판매)
Diablo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롤플레잉게임 (RPG)
게임내용 : 악의 세력에 맞서는 영웅의 일대기
게임특징
독특한 속성과 능력을 지닌 캐릭터
고유의 전투 시스템과 캐릭터마다
분화된 스킬과 스펠
최초의 상용화된 네트워크 ‘배틀넷’ 도입
Game History
1997년: 디아블로1 출시
2000년 : 디아블로2 출시
현재 : 국내 300만장 판매돌파, (전세계적으로 1850만장 판매)
◆ Marketing Concept
자신이 하고 싶어 미칠 때까지 개발한다!!
창조적 발상을 위한 자유분방한 사내 분위기
능동적인 작업 여건 조성
전 직원들이 열정적인 게이머
- 타겟마케팅이 직원으로 직결됨
상품의 성패에 따른 파격적인 보너스 지급
신상품은 언론에 앞서 팬들에게 발표
- 참고문헌
-
블리자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blizzard.com/us/
게임중독자증가에 따른 비판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1119601016
경기불황에 게임산업 호강
http://story.blogsbs.com/2168
액티비젼과 블리자드의 합병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12030164
주변기기회사들과의 제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0263480&
영화로 제작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1&aid=0000067082
적절한 난이도의 게임
http://www.multiwriter.co.kr/181?srchid=BR1http%3A%2F%2Fwww.multiwriter.co.kr%2F181
가격정책
www.worldofwarcraft.co.kr/
배틀넷
http://www.battlenet.co.kr/intro.shtml
와우의 일일사용시간
http://images.google.co.kr/imgres?imgurl=http://file.thisisgame.com/board/files/0/img/20070416162653_9d3415e3.jpg&imgrefurl=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3Fid%3D93575%26category%3D117&usg=__ceo3FOQTsr2JLPkYSUhEaCUhFGk=&h=264&w=530&sz=32&hl=ko&start=5&um=1&tbnid=KE3fduFc-OrvjM:&tbnh=66&tbnw=132&prev=/images%3Fq%3DMMO%2Btop10%26um%3D1%26complete%3D1%26hl%3Dko%26lr%3D%26newwindow%3D1%26sa%3DX
마케팅믹스, STP, SWOT 4P
마케팅의 원리 박찬수 저, 마케팅 이우용,정구현 저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