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가방 앤 컴퍼니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Motive
Introduction
2. Interview
Core competence ①, ②
International strategy ①, ②
Prospect strategy ①, ②, ③
3. Conclusion
4. Reference
본문내용
2-1) Core competence①

유아복 시장만을 고집하는 이유와, 현재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역량은 무엇입니까?

1979년 창립 이후 유아업계 최초의 one-stop 쇼핑 체계를 구축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유아업계에서의 입지확립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처음의 시작과는 비교할 수 없는 여러 종류의 아이템과 다양한 가격의 브랜드들의 개발을 통해 사업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최대한 부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유아복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더욱 함양하고 그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유아업계의 대표 브랜드로서 더욱 큰 신뢰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아가방 앤 컴퍼니가 운영중인 '리틀 오르세'는 해외유명브랜드를 발굴해 내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곳입니다. 단순한 입장에서 보면 아가방 브랜드가 아닌 해외의 동종 타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와 판매한다는 것이 아가방의 입장에서는 시장 잠식당할 우려가 있지 않을 까요?

타사의 명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판단되는 몇몇 아이템들과 아가방에서 진행하지 않는 연령대의 아이템들을 만드는 회사와 업무적 제휴관계를 맺음으로써 모든 소비자들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실현하는 것이 바로 ‘리틀오르세’입니다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적인 시장잠식의 우려를 갖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소비자들의 이탈을 막을 수 있는 전략적인 측면의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그로 인한 성과를 조금씩 확인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가방 앤 컴퍼니가 국내기업에서 다국적기업으로써 자사의 브랜드를 국제화 하기 위하여 초기에 취한 전략은 무엇인가요?

보다 넓은 세계시장으로의 사업확대를 과업으로 삼고 80년대 중후반에 미국과 중국에 지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세계적으로 전혀 인지도가 없었기 때문에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지사운용 및 새로운 사업전개로 인한 손실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사 브랜드의 판매 뿐만이 아니라 OEM, ODM 생산을 통한 수익구조의 다변화를 통해 현재는 수출관련 매출이 당사 총 매출의 30% 이상이 될 만큼 계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가방 자사 운영시 100%지분율을 가지고 있는 미국, 중국과는 달리 베트남은 합작투자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베트남의 합작투자는 자사 제품의 판매가 아닌 해외 생산기지 확보가 그 목표입니다. 높은 인건비와 국민들의 인식변화로 인해 국내에서의 대량생산체제는 유지가 힘들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가방은 해외사업분야의 성장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100% 자사 자본으로 운영하기에는 큰 위험부담이 따랐기 때문에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자본을 투자하였습니다. 특히 베트남 현지운영을 협력관계에 있는 회사에 의탁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참고문헌
배경음악 http://blog.naver.com/arsod/30074310022
아가방 홈페이지 http://gate.agabangncompany.com/
유아복 검색 순위 및 그린검색창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ies_hty&ie=utf8&query=%EC%95%84%EA%B0%80%EB%B0%A9
그림출처 http://www.agabangncompany.com/main.d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경영 체제를 만들었다. 이로써, PLL은 프랑스 회사로서 독자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게 되었다. 이를 근간으로 하여 ㈜태평양은 지금까지 축적한 Amore의 성공과 명성에 더하여 Out of Amore의 모토하에 본격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3)치밀하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략오데퍼퓸 한가지 유형으로 한정, 독특한 이미지에 의한 니치시장을 공략하였고 소매력에 있어서는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이용했다. 스토리가 있는 컨셉트 지향의 마케팅과 선별적인 경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

  •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국제경영과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 경영 방침이다. 맥도날드의 맥카페 점포 확대는 비만에 대한 우려 증가로 햄버거 매출이 감소하는 등 경영 사정 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변신 전략의 일환이다. 점포 운영 책임자인 제프 스트라튼은 맥카페는 새로 부활한 개념이지만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가려는 회사전략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맥카페가 최초로 등장한 호주의 경우 맥카페와 함께 운영되는 맥도널드 점포의 매출이 일반 점포에 비해 약 1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는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

  • 조직변화와 관련된 실제 기업 사례 분석-현대카드
  • 전략 및 Keyword의교육 연계高성과자에 대한집중적 투자19Team 4성공적인 조직변화 – 평가제도경영 전략 워크샵-1년에 한 번 열리는 정기 행사-사장, 부사장, 임원, 선임 팀장 등 핵심 인원 참석-각 부서에 대한 평가를 무기명 설문 조사Peer review (동료 평가)-동료들의 부서 평가에 사장이 평가를 덧붙여 S와 A~D로 등급을 매겨 성과급에 반영-결과는 직원들에게 공개20Team 4성공적인 조직변화 – 복리후생사내 식당두바이 7성급 호텔 부주방장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