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개발을 위한 멘토링(영화 Remember The Titans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선택한 영화
󰊲 영화 줄거리
󰊳 선택 배경

Ⅱ. 본론
󰊱 영화 속의 멘토링 개념과 교훈
󰊲 수업시간에 배운 멘토링 및 리더십 이론 적용

Ⅲ. 결론
󰊱. 영화를 통한 멘토링 및 리더십 이론의 실생활 적용

* 부록
󰊱 명장면 & 명대사
󰊲 프로젝트를 마치며
󰊳 미식축구 소개
본문내용
� 선택 배경

1. 쥴리어스와 게리의 우정
이 영화는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그때는 매우 인종차별이 심하던 시기였다. 이 시기에 두 학교가 하나로 합쳐져 미식축구팀 또한 하나로 합쳐지게 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갈등을 빚게 되는데, 훈련의 일환으로 가게 된 캠프를 계기로 흑인과 백인 선수들이 화합하게 된다. 그 중 가장 갈등이 심했던 쥴리어스와 게리가 가장 빨리 그리고 가까워진다. 사고로 게리가 하반신불구가 되었을 때 쥴리어스가 옆집에 살면서 뚱보아저씨가 될 때까지 같이 지내자고 했을 때 매우 감동을 느꼈다. 이 둘 사이에서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 행동들에서 상호 동료 멘토링적 요소들을 느끼었고 그것을 우리에게 적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마음에서 이 영화를 선택하였다.

2. 분 코치의 독재적인 멘토링
사실 흑인과 백인이 서로를 싫어하고 교류하지 않던 시기에 그 둘이 섞인 팀을 잘 이끌어 나간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분 코치는 그의 특유의 강압적인 멘토링 태도로 불가능 할 것만 같던 백인과 흑인의 화합을 이루어냈다. 여기서 민주적, 독재적, 업무추진형, 인간관계형 멘토링의 효과와 관계가 궁금해졌고, 그것을 우리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이지 의문이 생겨 이 영화를 선택하였다.

3. 흑인과 백인의 조화
아직까지도 제대로 된 흑인과 백인이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사회에는 인종 차별적인 시선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1970년대에는 더욱 심했을 진데, 그것을 이겨내고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여 한 팀으로 이루어나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실력을 발휘한 T.C 윌리암스 미식축구팀에 대한 흥미가 생겨서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Ⅱ. 본론

󰊱 영화 속의 멘토링 개념과 교훈

1. 격려하며 의욕을 북돋워준다.
① 허만 분 코치는 헤이필드 호크 팀과의 경기 전 선수들을 격려한다. 캠프를 통해 타이탄이 가진 약점(인종차별문제)을 극복하고 이것이 타이탄의 강점이 되었다는 점을 각인시키고, 그리스 신화의 타이탄이 신보다 우월했다는 점을 강조하여 선수들에게 의욕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② 경기 도중 레브의 부상으로 교체 출전하게 된 로니 배스에게 분 자신의 경험을 들려주며 자신감을 북돋워준다. 이에 로니 배스 역시 출전 직후 탁월한 경기 능력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2.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전한다.
분 코치는 경기에 부진한 피터를 불러 질책한다. 이를 본 요스트 코치는 피터를 공격팀에서 수비팀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의(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 중심으로 성인과 청소년이 협력적 파트너십을 이루어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청소년은 지역사회 발전의 중요한 자원이자성인과 동등한 동반자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또한 사회 전반적인 청소년육성자원이 매우 풍부하고 자원 간의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다. 특히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시행에 필요한 자원과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종합정보망이 구축되어 있어 청소년 프로그램 관련정보 접근이 용이하다.6) 대상별 ․ 주제별

  • 외국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 개발(2) 참여의식 제고(3) 피드백(feedback) 과정의 강화(4) 광범위한 경험의 습득(5) 개발효과의 지속6. 결론 1) 기본 전제로서 프로그램 운영여건과 운영방식의 선진화2) 국제적 수준의 프로그램 주제 : 청소년 참여 ․고용․ 글로벌 리더십3) 청소년의 주도적, 자발적 참여와 스스로 기획, 실행하는 프로젝트형 프로그램4) 범사회적 지원체제를 가지며 파급효과가 큰 대형 프로젝트5)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인적 ․ 물적 자원 기반체제 구축과 성인-

  • 교회란 무엇인가
  • 영화로 네 화려함이 온전함이니라 나 주여호와의 말이니라,“라고 하고 있다 이렇게 철저한 부모가 또 있을까 할 정도로 묘사하고 있다.스바냐 3:17절에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구약 성경에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수 없이 말한 이유가 있다. 그분은 양육자이기 때문이다. 예레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중심에는 바로 SK텔레콤의 R&D가 있었습니다. SK텔레콤 R&D는 세계 최초 상용화 기술,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통하여 SK텔레콤의 비약적인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제 SK텔레콤은 기존 국내 이동통신 사업분야 뿐만 아니라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중장기 성장 엔진을 발굴하기 위하여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글로벌 사업 성공을 위한 핵심 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

  • [조직행위관리론] 포스데이타의 멘토링
  • 멘토링의 강화 전문가 멘토링의 신설리더 멘토링Ⅲ. 맺 음 말.14Ⅳ. 참고자료16포스데이타 인사담당 김영만Senior와의 인터뷰참고문헌동영상자료, 인터뷰 내용 녹음자료(CD첨부)Ⅴ. 토의주제21Ⅰ. 서 론 표1-1 The Growing Pains oh Globalizing HR. Training & Development. May,200021세기는 세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