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개론] 스포츠 서울 사례를 통한 경영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대상 선정 이유

2. 연혁 및 조직도 소개

3. 스포츠 서울의 재무재표

4. 스포츠 서울의 마케팅 전략

5. 경쟁사와의 비교(스포츠 서울 vs 스포츠 조선)

6. SWOT 분석

7. 설문조사 및 문제점 도출

8. 대책 및 결론

9. 참고자료

본문내용
4. 스포츠 서울의 마케팅 전략


새로운 가치의
지속적 창출
스포츠서울은 기존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유형, 무형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고객에서 새롭고 즐거운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
스포츠서울의 구성원은 새로운 도전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하며, 업무수행 및 상품 개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제안해야 한다.
고객과 끊임없는
의사소통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고객의 의견을 취합할 수 있는 다양한 의사소통 채널을 확보할 것이다.
주주와 구성원의
동반 성장
스포츠서울은 이윤추구라는 기업 본연의 목표 달성을 통해 주주와 구성원이 동반 성장하는 기업을 추구합니다.






● 스포츠서울의 홍보 전략

-서울가요대상

매년 연말 국내 가요계를 결산하는 행사로 올해로 17회째다. 국내 최대 규모,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통의 시상식으로 가수들 뿐만 아니라 작곡가 작사가 프로듀서 등 가요계 전체를 망라해 시상한다. 한국의 그래미상으로 통한다.

-마라톤대회

4월 전주마라톤, 5월 화성효마라톤, 10월 서귀포반딧불이마라톤, 10월 국제평화기원마라톤, 11월 스포츠서울마라톤, 12월 백사청송하동섬진강마라톤 등 스포츠 전문지답게 굵직굵직한 마라톤 행사들을 치르고 있다. 전주마라톤은 국내 4대마라톤 대회중 하나로 국가 대표급 남
참고문헌

http://www.sportsseoul.com/company/daily/
http://www.sportsseoul.com/company/media/
http://www.sportsseoul.com/company/21/
http://sports.chosun.com/service/company.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1학년 경영학개론 공통] 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 사례가 빈번하다고 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스타벅스가 있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산업은 인적 서비스산업이므로 파트너의 열정, 전문성, 근로환경,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단순 계약 관계가 아닌 신뢰를 바탕으로 가족으로써 직원들을 대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생각을 형성하고 자부심과 열정으로 고객을 대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제도와 정책을 시행한다고 한다. 대표적으로는 종업원을 위해 양질의 복지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동기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Ⅰ. 서론1. 에필로그2. 미래의 황금시장 스포츠 마케팅Ⅱ. 스포츠 산업1. 스포츠산업의 정의 2. 스포츠 산업의 특징3. 스포츠 산업의 분류4. 스포츠 산업의 역할Ⅲ. 스포츠 마케팅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2.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3.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4.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Ⅳ.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1. 국가별사례 -일본의 J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 [태권도논술] 대학(태권도학과) 및 태권도 단체의 역할과 기능
  • 스포츠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으나 정작 국내에서는 그 위상이 점차 추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에 안주하며 태권도에 대한 홍보를 게을리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선도장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지원 방법은 홍보활동 강화를 통한 태권도 활성화이다. 태권도가 활성화되고 저변이 확대되면 자연스럽게 일선 도장에 수련인구가 유입될 것이고, 경영난이 해소될 것이다. 홍보 방안으로는 태권도 무술스타의 발굴이나, 각종 디지털콘텐츠의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통한 외화획득이라는 최근 우리나라의 현실을 감안할 때, 호텔의 수익과 직결되는 호텔의 이미지 전략화방안을 위한 학문적 연구가 심도 있게 다루어져야 하겠다.1. 문헌김은영, 이미지메이킹, 김영사출판사, 1996김상훈, 관광학개론, 집문당출판사, 1992김용만, 마케팅, 무역경영사출판사, 1994원융희, 호텔개발전략론, 법문사출판사, 1997이한검, 경영학개론, 형설출판사, 1990정찬종, 서비스산업론, 백산출판사, 1994한국마케팅연구원, 마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Ⅰ. 서론Ⅱ. 스포츠 마케팅의 시작Ⅲ.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Ⅳ. 스포츠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정의1)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2. 스포츠 광고1) 스포츠 광고 특성2) 경기장 광고와 미디어 광고Ⅴ.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Ⅵ.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Ⅶ.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1. 올림픽2. 월드컵 마케팅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