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연혁

1.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 경영의 특성을 살펴보자.

(1) 스피드경영의 정의

(2) 스피드경영 실행전략

(3) "넥센타이어"에서의 스피드 경영 실천적 사례

(4) 강호찬, 넥센타이어 사장의 스피드 경영 사례

2. 넥센 타이어의 비전인 ‘내일을 생각하는 기업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 내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의 의미는 무엇인가?

1) 자연과 더불어 풍요로운 인간의 삶을 추구

2)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기업

3) 다음 세기를 바라보는 초일류 기업

3. 한국 타이어와 금호 타이어와의 BIG3 체제에서 국내 1위가 되기 위한 넥센의 전략은 무엇인가?

(1) 수직계열화를 통한 자동차부품 전문그룹

(2) 모터스포츠 마케팅

(3) 유통채널인 타이어테크와 타이어&피트를 통한 친숙화


본문내용
1.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 경영의 특성을 살펴보자.

(1)스피드경영의 정의

-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 어떤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면 일명 ‘시장 선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맨 처음’이 되기 위해서는 신속한 의사결정, 시기에 맞는 투자와 제품 개발, 적시 마케팅을 통한 기회 선점, 빠른 고객서비스 등 스피드를 위한 타이밍과의 싸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타이밍을 잡기 위한 스피드를 강조하는 경영.


(2)스피드경영 실행전략

* 신속한 정보수집
제대로 상황 파악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대로 된 생각이 나올 수 없다. 늘 시장과 경쟁사, 뿐만 아니라 자사의 상황을 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회사 운영과 관련한 키워드로 수시로 인터넷 포탈 사이트나 정보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사회 각 영역에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미리 구축해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정확한 예측
날아가는 새를 잡기 위해서는 비행속도를 감안해 조준해야 하고 소비자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몇 달 뒤, 몇 년 뒤 등장할 소비 트랜드를 미리 읽어내야 한다. 남보다 한 단계 앞서 생각하지 않으면 애써 구축한 정보도 무용지물이다. ‘지금 여기에’ 만족하는 사람은 오래 가지 못한다.

* 배팅
동종업체와 사활을 걸고 싸우고 있다면,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고 최고의 안을 짜내야 한다. 그리고 죽기 살기로 고민했다면 과감하게 결단을 내려 실천에 옮겨야 한다. ‘과감한 배팅’은 스피드 경영에서 빠뜨릴 수 없는 요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환경경영분석과 환경마케팅 전략 제안
  • 한국타이어의 환경경영분석과환경마케팅 전략 제안CONTENTS1기업선정배경 및 기업소개2환경마케팅의 중요성과 타이어산업3한국타이어의 친환경경영4한국타이어 분석 (LCA/마케팅)5환경마케팅 전략제시6결론기업선정개요 및 소개기업선정배경자동차의 수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타이어의 수요도 함께 증가환경오염문제 부각이에 맞춰 세계적으로 친환경 타이어의 중요성 강조타이어업계의 화두: ECO한국타이어의 친환경 경영활동 강화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분석3-2 중국진출 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4-1 생산의 현지화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마케팅전략⒜ 브랜드현지화⒝ 스포츠마케팅4-5 기술전략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5-1 인적자원5-2 재무자원5-3 정보자원6.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IV. 참고 자료Ⅰ. 서론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한국타이어 기업조사 < 목 차 >Ⅰ. 서론 11.1. 기업소개 11.2. 타이어 산업의 특성 4Ⅱ.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52.1. 글로벌 & 이미지 마케팅 62.1.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미지 마케팅 62.1.2. 글로벌 마케팅 72.2. 한국 타이엉의 STP 분석 102.3. 4P 전략 112.4. 제품군별 마케팅 (H-LOHAS와 ENFRENE) 전략 11Ⅲ. 타이어 생산 및 물류 체계 분석 153.1. 타이어 원재료 조달체계 153.2. 타이어 생산 163.2.1. UHPT 소개 173.2.2. UHPT 공정 183.3. 타이어 물류 체계 203.3.1.

  • 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 -목 차-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3. 중국문화와 기업의 특성4. 중국에서 기업을 경영할 때 고려할 점 5.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6.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7.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8. SWOT 분석 및 4P 분석9. 전략적 제휴10. 성과11.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2.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비교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분석Ⅰ-1. 타이어 산업의 정의Ⅰ-2. 연대별 발전 과정Ⅰ-3. 타이어 산업의 특성Ⅰ-4. Global market shareⅠ-5. 시장 현황 분석Ⅰ-6. 타이어 산업의 기술수준Ⅰ-7. 국가 경쟁력 분석III. 산업의 마케팅 분석III-1. SWOT 분석III-2. 4P’s 분석II. 내부환경 분석II-1. 회사 소개a. 넥센타이어b. 한국타이어c. 금호타이어II-2. 주요 경영현황II-3. 산업의 경쟁 환경IV. 타이어 산업의 전망IV-1. 산업 성장 전망a. 타이어 판매 전망b.폐타이어 재활용IV-2. 추천 전략디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