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사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ver: Microsoft 사례분석
2) Microsoft 는 어떤 회사인가?
3) MS의 성장과 그 배경
4) 시각마련
5) 자세마련 Heart
6) 역량마련 Body
7) 역량마련_2
8) 2009년 11월 18일 오늘 MS사는 미래경쟁을 위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 본문내용
-
4) 시각마련
- 산업통찰력부분을 살펴보면
= MS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즉,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놓겠다."라는 남다른 상상력과 통찰력이 기반이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IBM사와의 거래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한 빌 게이츠는 이 일이 개인용 PC의 역사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파악했고 이로써 MS사는 매우 중요한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 전략체계 (brain)
두 번째로, 곧 일어날 것이다 라는 MS의 모토는 그들의 전략체계를 대변하는데요,
이것은 즉, 창업자인 빌게츠와 폴 앨런이 PC 출현 이후의 세계에서 곧 일어날 혁명에 대한 청사진을 그림으로써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전략체계를 살펴보면, MS-Dos와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담긴 전략체계는 매우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먼저 MS-Dos 개발의 경우:
IBM이 MS에 아웃소싱을 의뢰했을때, 빌게이츠는
당시 압도적 점유율을 가진 IBM 시장에 존재하는 IBM-PC에 맞춘 새로운 운영체제인 MS-Dos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OS가 그 압도적인 시장 점유를 공유할 수 있다고 보았다. 즉, IBM 시장이 발달함과 동시에 OS 역시 확장된 시장점유를 노릴 수 있다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도 마찬가지다.
MS-DOS를 통해 확보한 압도적 시장점유를 바탕으로 MS사에서 그들의 운영체재/플랫폼을 확충시키면 훗날 그 운영체재에 적합한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매우 증가할 것이라 예상했고, 이를 바탕으로 MS-office 개발이라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5) 자세마련 Heart
이러한 전략체계를 통해 갖게 된 목표, heart가 디펙토표준이며,
MS사는 디팩토표준의 확립을 통해 자신들만의 비대체적인 표준을 만들어 독자적인 지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