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사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over: Microsoft 사례분석

2) Microsoft 는 어떤 회사인가?

3) MS의 성장과 그 배경

4) 시각마련

5) 자세마련 Heart

6) 역량마련 Body

7) 역량마련_2

8) 2009년 11월 18일 오늘 MS사는 미래경쟁을 위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본문내용
4) 시각마련
- 산업통찰력부분을 살펴보면
= MS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즉,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놓겠다."라는 남다른 상상력과 통찰력이 기반이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IBM사와의 거래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한 빌 게이츠는 이 일이 개인용 PC의 역사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파악했고 이로써 MS사는 매우 중요한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 전략체계 (brain)
두 번째로, 곧 일어날 것이다 라는 MS의 모토는 그들의 전략체계를 대변하는데요,
이것은 즉, 창업자인 빌게츠와 폴 앨런이 PC 출현 이후의 세계에서 곧 일어날 혁명에 대한 청사진을 그림으로써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전략체계를 살펴보면, MS-Dos와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담긴 전략체계는 매우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먼저 MS-Dos 개발의 경우:
IBM이 MS에 아웃소싱을 의뢰했을때, 빌게이츠는
당시 압도적 점유율을 가진 IBM 시장에 존재하는 IBM-PC에 맞춘 새로운 운영체제인 MS-Dos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OS가 그 압도적인 시장 점유를 공유할 수 있다고 보았다. 즉, IBM 시장이 발달함과 동시에 OS 역시 확장된 시장점유를 노릴 수 있다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MS-office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도 마찬가지다.
MS-DOS를 통해 확보한 압도적 시장점유를 바탕으로 MS사에서 그들의 운영체재/플랫폼을 확충시키면 훗날 그 운영체재에 적합한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매우 증가할 것이라 예상했고, 이를 바탕으로 MS-office 개발이라는 전략체계를 세웠던 것.

5) 자세마련 Heart
이러한 전략체계를 통해 갖게 된 목표, heart가 디펙토표준이며,
MS사는 디팩토표준의 확립을 통해 자신들만의 비대체적인 표준을 만들어 독자적인 지위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
  • 사의 고위임원이 아닌 실무자급 경영진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근로자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그래서 근로자들 사이에서 회사에 대한 불만사항이 불거져 나오면 즉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해 주었다. 이러한 효과적인 갈등관리의 결과는 긴 시간 동안 무분규 기업이 될 수 있게 하였고, 이것은 근로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어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창출하는 결과를 가져 왔다.참고로 ‘대우 일렉트로닉스’의

  • [경영학] 마이크로 소프트 경영전략
  • Microsoft - Information at your fingertips -경영학원론 - Contents -Ⅰ. Introduction(서론)a. Purpose of study (조사목적)b. Corporate information (기업정보)Ⅱ. Business Strategies (경영전략)a. 윤리경영b. 기술우위c. 인사관리Ⅲ. Interview (인터뷰)Ⅳ. Conclusion (결론)a. SWOT Analysis (SWOT 분석)b. 앞으로 나아갈 길.Ⅴ. Reference (참고문헌)Ⅵ. Appendix (부록)Ⅰ. Introduction(서론)a. Purpose of study (조사목적)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전세계 모든 기업들은 지금도 생존을 위한 치열한 싸움을

  • [경영학 개론] 외국기업, MS사 GE사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의 의견
  • 경영학을 이해하고 배우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의 습득 또한 중요하겠지만 지난 외국기업들의 성공사례를 분석하며 기업들이 어떻게 하여 이윤을 창출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는지를 조사하는 것만으로도 경영학에 있어 기본이 되고 기초가 될 것이라는 교수님의 마음을 익히 알고 이 과제를 시작한다. 이 과제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사례와 GE 사의 성공사례를 성공전략별로 기술할 것이며 그 성공전략에 대한 분석과 함께 나의 느

  •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 사의 강한 이미지를 크게 부각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하고, 기업 단독보다는 국제기구지방정부지자체NGO 등과 연계해 활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다 적극적인 CSR 활동은 새로운 시장확대 기회나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효율성 제고를 해야 하며, 활동성과에 대해 피드백을 실시하는 것도 필요하다. 공공부문에서도 해외진출 우리기업의 CSR 경영확대가 우리기업의 성과제고와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함을 인식하고 회사, KOTRA 등의 해외네트워

  • 경영학원론1B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에 비추어 근거를 제시하시오00
  • 분석을 어렵게 만들며, 잘못된 결정을 내릴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경쟁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특히 경쟁사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실제 성과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경쟁사 분석의 정확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 소비자 행동은 예측하기 어려운 복잡한 요소들에 영향을 받는다. 소비자의 취향이나 선호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다. 지역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