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성공사례]애플 성공요인 분석 -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성공사례]애플 성공요인 분석 -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IT황제 애플


Ⅱ. 애플의 역사


Ⅲ. 애플과 MS 비교


Ⅳ. 애플의 성공요인


Ⅴ. 시사점
본문내용
Ⅰ. IT황제 애플



애플이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쳤다. 잡스가 부도 위기의 애플에 CEO로 복귀한 13년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운영체제(OS) 윈도로 30년 이상 세계를 주름잡아온 '골리앗'이다.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쳤다는 것은 애플이 '테크놀로지 제왕'에 올랐음을 의미한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26일 뉴욕 증시에서 종가 기준으로 2221억달러(278조원)를 기록,2192억달러에 그친 마이크로소프트를 앞질렀다. 빌 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 CEO에서 물러난 2000년 1월만 해도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5560억달러)는 애플(156억달러)의 35배에 달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은 반토막이 난 반면,애플의 시가총액은 14배로 뛰었다.
매출에서도 큰 변화가 생겼다. 게이츠가 CEO에서 물러난 2000 회계연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229억달러)이 애플의 3배였다. 2009 회계연도에도 마이크로소프트(584억달러)가 애플(429억달러)보다 36% 많았다. 그러나 2010 회계연도에는 마이크로소프트(617억달러)와 애플(590억달러)의 격차가 바짝 좁혀지고 다음 회계연도엔 애플이 앞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22141
<한국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2717310947670.htm
<서울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3102012251634001
<디지털타임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77820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99411&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넨셜뉴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95273&g_menu=020600
<아이뉴스>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508406&category=mbn00008
<매일경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8/2010052802983.html
<조선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Opinion/Article.asp?aid=20100528003257&cid<세계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85088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아이팟을 발표한다. 아이팟은 애플의 독자적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인 아이튠즈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시작했고 이제는 애플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애플을 이끌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이 컴퓨터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이젠 컴퓨터 회사가 아니다. 종합미디어 기업이다. 하지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컴퓨터가 아니다. 또한 애플은 OS를 만드는 소프트웨

  • [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애플의 자산현황(Key Fundamentals)2. 스티브 잡스의 철학1) 경험 < 직관2) 분석 < 실험3) 분류 < 통합4) 채움 < 비움3. 애플의 성공요인4. 애플이 주는 경험가치와 전략1) 애플의 경험가치(1) - 단순함 : “왜 좀 더 단순하게 만들지 못하는가?”2) 애플의 경험가치(2) - 일관성 : “좋은 것은 알지만, 구현하기 어려운”3) 애플의 경험가치(3) 새로움 “익숙하지만 낯선, 뷰자데(Vu Ja De)”5.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1) 아이팟의 STP전략2) 아이팟의 4P전략6. 아이폰의

  • 애플 기업 분석
  • 아이패드 또한 부팅이 필요없는 태블릿PC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관련 분야의 경쟁자에 비해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애플은 이러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이TV를 통해 TV 산업 진출까지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APPLE의 브랜드 가치는 2010년 기준 무려 831억 53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애플이라는 기업을 분석하여 위처럼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사용하고 있는 전략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경영전략보고서INDEX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2.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
  • 아이팟, 스마트폰 열풍의 주인공 아이폰, 태블릿 PC의 장을 연 아이패드 등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IT업계를 이끈 주인공이다. 이처럼 혁신의 아이콘이 되 버린 스티브 잡스는 21세기에 최고의 CEO로 손꼽히고 있다.올해 초에 미국의 경제전문잡지 포브스는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모아 ‘실패하는 CEO의 7가지 습관’이라는 내용을 정리하였다. 글로벌 기업 경제 환경에서 미국 기업이나 한국 기업이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내용이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