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시장가설 요약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효율적시장가설에 대한 개략적 요약자료 입니다. 효율적시장가설에 대하여 간략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__)
목차
1. 효율적 시장과 효율적 시장의 가설(EMH : Efficient market hypothesis)

2. 시장의 효율성의 정의

1) 약형 EMH(weak-form EMH)
2) 준강형 EMH(semi strong-form EMH)
3) 강형 EMH(strong-form EMH)

3. EMH의 이해 : 주식시장의 예

4. 소 결
본문내용
4. 소 결

- 랜덤워크가 성립한다는 것은 시장이 굉장히 효율적이란 것을 위미하는 것이며 랜덤워크가 성립하는 경우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도 초과이윤을 거둘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한 가지 역설적인 것은 효율적인 시장가설과 랜덤워크 가설은 사람들이 이 가설을 믿지 않고 초과이윤을 얻기 위해 열심히 투자하고 연구한 결과로 성립한 다는 것이다. 이를 ‘효율적 시장의 역설’이라고 한다.

- 이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윤을 극대화한 결과 사회는 가장 효율적인 성과를 거두지만 아무도 이윤을 얻지 못하는 상태가 성립하는 완전경재의 장기상태와 유사한 상태로 경쟁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을 또 한 번 다른 형태로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재무성과분석에 의한 ERP시스템의 도입성과에 관한 연구
  • 요약하였다. 제3장에서는 실증분석을 위한 가설의 설정, 변수의 정의 및 계산, 그리고 표본의 선정 및 연구모형등에 관하여 언급하였다. 제 4장에서는 전술한 연구가설에 의해 수집된 자료와 설정된 변수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제 5장에서는 앞의 연구․분석의 내용 및 결과를 요약하고 연구의 한계와 향후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흐름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식화하여 나타내면 과 같다본 연

  • [조직구조론] 전략과 조직구조(Miles & Snow)
  • 효율적으로 달성된다는 것이다.두 번째 가설은 기업의 전략과 구조 모두 발전적으로 진행해나간다는 것인데, 미국기업들은 처음에는 합리적인 자원배분을 통해서 자원 축적 전략을 추구하였는데, 시장의 변화로 인해서 제품의 다각화와 자원공급처의 수직적 통합에 대한 필요성이 생기면서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수립이 요구되었고, 이에 따라 자율적인 다중사업부 구조가 생겨나게 되었다. 이는 대표적인 구조가 전략을 뒤따르는 사례였던 것이다.

  • [마케팅조사] 신규 차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을 위한 잠재 고객 구매 태도 조사
  • 최종 보고서주제 : 신규 차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을 위한잠재 고객 구매 태도 조사목차Ⅰ. 서론1. 조사배경 p 5 ~ 62. 조사목적 p 6Ⅱ. 선행 연구의 검토 p 7 ~ 9Ⅲ. 가설 설정 p 10Ⅳ. 조사 방법1. 조사대상 p 112. 자료수집 방법 p 113. 측정방법 및 통계 분석 기법 p 114. 설문지 내용 p 11Ⅴ. 분석 결과1. 표본의 특성 p 122. 주요 분석 결과① 기술 통계랑(평균값) p 13 ~ 14② 빈도 분석 p 14 ~ 18③ 교차 분석 p 18 ~ 19④ 일변

  • [투자론] 효율시장가설
  • 시장 조건이 충족되도록 이 증권의 가격에 대하여 합리적 기대를 가질 필요는 없다.금융시장은 많은 시장 참여자들이 승부를 겨룰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소수의 시장참여자들이 눈을 크게 뜨고 남아 있는 이윤기회를 계속해서 찾는 한, 존재하는 이윤기회는 제거될 것이다.효율시장가설은 시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증권에 어떤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이치에 맞다.효율적 시장 가설의 논

  • [경제학]한국 증권시장에서의 CAPM모형의 설명력 검증에관한 고찰
  • 시장에서의 CAPM 검증 10제1절 가설의 설정 10제2절 표본의 선정 및 자료 모집 10제3절 자료의 처리 11제4절 가설의 검증 13제4장 결 론 15제1절 연구의 요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