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인체 테마파크(Theme Park) 기본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3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과업개요 1
2. 과업의 범위 3
3. 과업수행 과정 4

Ⅱ. 개발여건 분석
1. 입지여건 6
2. 시장여건 8
3. 관련사례 분석 13
4. 종합분석 20

Ⅲ. 개발 기본구상
1. 컨셉설정 24
2. 공간구상 25
3. 도입시설 및 프로그램 27

Ⅳ. 마케팅계획
1. 기본방향 33
2. 시장세분화 34
3. 마케팅믹스 기본방향 35
4. 부문별 마케팅 믹스 전략 36
본문내용
2) 과업의 배경

■국내 테마파크에 대한 수요

○산업으로서의 레저가 계속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레저의 형태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테마파크(Theme Park)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레저수단으로 수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음

○지난해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국내 11개 테마파크를 찾은 입장객수는 3,446만 명에 달하였으며, 이는 전체 국민의 63%가 테마파크를 방문한 것임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에 의한 여가시간증대 및 소득증가로 테마파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전망됨

(중략)

3) 과업의 목적

○테마파크에 대한 시대적 흐름과 꾸준히 증가하는 수요에 부응하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Wholesome Entertainment'의 공간을 창출함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인체'라는 주제를 다각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방문객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테마파크를 건립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테마파크마다의 주제를 가진 건물의 통일성을 유지한다.: 직선보다는 곡선을 활용하여 입체감을 살린 놀이시설을 추구한다.: 그라데이션 효과를 활용한 다양한 색채 감각을 살린다.: 메인캐릭터인 미키마우스를 활용한 각종 광고, 홍보물 및 사인물을 촉진한다.(2) 에버랜드1) 신뢰성: 정확한 개장과 폐장시간으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는다.: 약속된 시간에 고객에게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한다.2) 반응성: 고객에게 즉각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 테마파크의 이해와 우리나라 테마파크에 관한 분석
  • 계획서를 작성하여 현장을 탐사하고 경험하는 것이 아닌 보다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일본을 방문하여 다른 어떤 팀들 보다도 더 많은 지식과 깨달음을 얻어오자라는 각오로 이러한 팀명을 짓게 되었습니다.2. 지원 동기-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주제의 복합체 테마파크’일반적으로 우리는, 테마파크(Theme Park)라고 하면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공원(amusement park(을 연상하게 됩니다. 이는 협의의 테마파크 개념으로, 대부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테마파크이다. 1950, 60년대 유행한 테마파크(Theme & Amusement Parks)는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도입하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였다. 당시 미국에서 테마파크가 등장하게된 시대적・정서적 상황을 고려함으로써 우리나라에 적합한 요소의 발굴이 가능하고 유통업태의 국제경쟁력뿐만 외국인들의 관광자원화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고 본다.미국의 경우는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MGM 등이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의 초기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테마파

  • [레져산업]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발전방향
  • 파크의 성장배경3.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역사제3장 테마파크의 현황 및 문제점제1절 테마파크의 현황1. 한국의 테마파크2. 세계의 테마파크제2절 한국 테마파크의 문제점1. 무분별한 계획과 중복투자 2. 개발 활성화의 문제점3. 포장뿐인 테마와 낮은 수익성 4. 고객 관리 및 서비스 품질 미흡에 따른 만족도 저하5. 제도 미비와 정부의 지원 부족 6. 역내 경쟁력 심화제4장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 방안1. 대규모 복합 테마파크(Multi-functional Theme Park Comp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테마파크의 엔터테인먼트○ 유명 테마파크의 사례Ⅴ. 파크의 개발○ 파크의 개발과정VI . 바람직한 Theme Park의 개발 방향○ Theme Park 개발의 필요성○ 도심형 테마파크○ 실내형 테마파크○ 도심형 실내 테마파크의 개발 사례○ 수익성 제고의 필요성○ 정부의 지원○ 한국에 적합한 테마파크 개발의 시사Ⅶ. 세계 테마파크의 개발 동향○ 아시아○ 북미. 유럽Ⅷ. 21세기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세계 관광환경의 변화○ 21세기 테마파크의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