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청소년기본계획에 대한 내용을 읽고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선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4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대한 장점과 단점
1) 장점(성과)
2) 단점(한계점)

Ⅲ. 4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개선방안

Ⅳ. 제언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청소년정책은 급속한 사회변화와 청소년의 의식 및 욕구변화에 따라 새로이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때 그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청소년정책 수립의 과정은 보다 구체적이고 합리적으로 준비되어야 하며, 향후 변화되어야 할 미래사회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전망을 통해 다각적인 내용으로 준비되어야 하겠다.
저명한 미래학자인 앨빈토플러는 최근 그의 저서 “부의 미래에서 농업혁명, 산업혁명의 사회를 거쳐 지식혁명의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이러한 사회변화에 따라 부의 이동이 이루어져 왔음을 분석하고 다가올 미래사회에 대한 새로운 드랜드를 제시함으로써 오늘의 기성세대는 물론 청소년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청소년활동도 단순하게 체험을 통한 호연지기만을 강조하는 활동을 뛰어넘어 삶의 방식까지도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결정해 갈 수 있도록하는 보다 실질적인 활동으로 방향성을 새로이 모색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대한 이유를 적고 그렇게 하기 위해 학창 시절에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밝히고 입사 후 어떻게 하고 싶다는 내용까지 일관성 있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7) 과장되지 않는 적극적/객관적인 자기PR외국어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보유 등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객관적, 구체적으로 PR한다. (예: 토익점수, 다룰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해당직종의 자격증 등) 성격은 장점만 소개하지 말고 자신의 단점 역시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술의 형식역사의 시대구분IV. 역사에 대한 이해역사관의 의미와 그 유형역사인식이론V. 역사학의 과제역사학의 문제점역사학의 과제차-I. 역사교육의 의미역사교육의 개념역사교육의 성격역사교육의 변천II. 역사교육의 목적과 목표역사교육의 목적역사교육의 행동영역별 목표III. 역사교육의 내용역사과 내용의 구성요소역사교육 내용선정내용조직의 일반적 원칙내용의 범위와 계열역사과 내용조직의 방법IV. 역사교육

  • [작문교육론] 국어과 임용시험 쓰기영역 및 논술분석과 제언
  • 대한 교수-학습 계획에 포함시켜야 할 내용을 다음 에 맞추어 설명하시오. (7점)내용 수준별 학습 활동내용을 통일성 있게 조직하여 글을 쓴다. 기본: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서 벗어나는 내용이 없도록 개요 글을 쓴다. 심화: 통일성을 고려하여 일부분만 주어진 글을 완성한다. (조건)1. 통일성의 개념과 글이 통일성을 갖추게 되는 조건을 제시할 것. 2. 내용 조직(배열)의 방법들을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할 것. 3. 위에 제시한 교육 과정 내용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내용 구성은 통합적 접근을 지향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 교과이다. 제 2부 사회과교육 내용구성의 원리와 실제제 4장은 사회과교육의 통합적 구성 원리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다. 통합이라는 정의는 시대와 학자에 따라 그 의미가 다향하게 사용되어 왔지만 통합에 대한 일반적인 관점은 일정한 원리와 원칙에 의해서 서로 다른 요소들이 질서 있게 결합되어 새로운 성격의 통일성 있는 형태로 탄생되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통합교육과정은 민주시민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그리고 전 과정에 걸쳐 동시에 사고력과 학습 방법, 학습 과정이 강조되도록 하고 있다.  중학교 사회과에서는 초등학교에서 구체적인 경험을 중심으로 형성된 사회 인식을 기초로 과학적 사회 인식에 접근할 수 있는 지식과 기능의 신장, 민주 국민으로서의 주인 의식. 합리적 판단 및 의사 결정 능력의 육성,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고 자율적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시민으로서의 자질이 강조되었다.  내용은 공간(지리)과 시간(역사) 관련 현상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