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의 사회공헌 현황과 사회적기업 구축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사회공헌활동 추이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추구
사회적 책임투자의 평가잣대로서 중요성 부각
비영리기구(NPO)과 파트너십을 통한 사업 전개 증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과 특성있는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활동의 국제화 경향
사회공헌활동 현황
2005년 주요 10개 그룹 사회공헌활동계획
이웃돕기 및 사회공헌 사례
기업의 매칭기프트 제도 도입현황
주요기업의 NPO(NGO)와의 파트너십 사례
사회적 기업 추진사례
삼성그룹 사례
LG그룹 사례
SK그룹 사례
기업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접근 중시
수혜자 Needs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집중화전략 필요
시너지 효과의 제고 추구
NGO, NPO와의 파트너십 강화
기업간 연대 및 네트워크화 도모
기업 자원봉사인력의 활용기회 증대
사회공헌의 글로벌화 추구
본문내용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제품의 생산 판매 및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근로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 본연의 사회적 책임
○기업 본연의 책임과 더불어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증대

사회공헌활동 추이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연계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변화
○사회적 책임투자의 척도로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시대적 조류로서 선택이 아닌 필수적
경영전략으로 인식
○기업이 추진하는 각 실천프로그램에 적합한 비영리기구(NPO)와 연계하여 파트너십
으로 사업 전개
○국제화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쟁력과 기업구조조정
  • 기업과 시장의 효율성, 개인 노동의 양적ㆍ질적 수준 등 매우 다양하다. 그중 개인과 기업, 시장의 소비ㆍ생산ㆍ투자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정부의 역할 또한 국가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국가경쟁력을 위한 정부의 기능과 역할 가운데 정부에 의한 규제정책은 기업 간 경쟁을 유도하고, 산업간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투자를 촉진시키는 법적ㆍ제도적 환경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국가경쟁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으로 하여금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 [기업사회학] 국내의 CSR 활동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에 관한 논의.
  • 현황2. 국내 CSR 활동의 문제점 Ⅲ. 국내 CSR의 진척을 위한 활동과 논의들1. IFA를 통한 CSR.2. 정보보고의 제도화-Bilan Social의 사례를 중심으로.3. CSR 활동과 사회책임투자(SRI)과 연계.4. ISO26000 대응을 통한 CSR 대응. 1) ISO 26000 진행현황. 2) ISO 26000의 한계점에 대한 언급.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 2000년대 이후 들어 CSR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경제의 세계화와 다국적기업의 확대는 기업의 의사결정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시켰고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이마트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 및 나아갈 방향 제언2004. 05. 17목 차I. 여는글II. 일반 현황(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및 시장 규모 현황 (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진출동기(4) 점포 및 매출현황III. 성공 경영 전략(1) 이마트의 경영이념, 경영전략. 사회적공헌 및 비젼(2) 성공 전략 및 성공 요인Ⅳ. 이마트의 SWOT 분석을 통해 본 문제점(1) 이마트의 SWOT 개요 (2) 기업 내부의 약점(3) 외부환경의 변화를 통해 본 위협 및 기회Ⅴ. 문제점 해결 방안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기업이 되기 위해선 CSR 모든 영역을 전반적으로 고려하고 균형있게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뜻이다. 이렇듯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보았을 때, CSR과 관련하여 CSR의 현황과 효과 등을 조사하고 파악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CSR과 관련하여 국내 CSR의 동향, 기업의 전략, 연계효과에 대하여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