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마케팅전략수립과 환경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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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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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과 전략적 계획
♦ 마케팅 전략 수립 절차
Ⅰ.마케팅 계획 수립
Ⅱ.마케팅 환경 분석
Ⅲ. 마케팅리서치
본문내용
PRODUCT
▪concept(제품의 개념,특성)
▪PLC(Product Life Cycle):도임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
▪Nwe Product(신제품)
신제품계발단계 : 아이디어착안->아이디어심사->컴셉의 개발과 시험->
마케팅전략수립->사업성분석->신제품개발->시험마케팅->상품화
▪BRAND:브랜드를 통한 차별화(현대에는 제품보다 브랜드를 통한 구매가 큼)
▸ PRICE
▪가격은 마케팅 믹스의 요인들 중에서 가장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융통성 있는 변수
▪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
소비자가 가장 예민한 부분으로 Target을 잡는 기업이 많음
▪경쟁자들 간에 가격경쟁을 야기
▪Porter의 cost leadership
▪가격할인, 가격프리미엄
▸ PLACE
▪위치, 유통체계, 대리점
▪도매업체 또는 생산엄체를 많이 거칠수록 마진이 많아짐
▪가격측면에 영향을 끼침
▸ PROMOTION
▪Personal selling(판매촉진) : 단기적, 목표-매출(견본품제공, 쿠폰, 프리미엄,리베이트)
▪Public relation(홍보) : 신뢰성, 우호적태도 형성, 무료
▪Advertising(광고) : 장기적, 목표-인지도 상승, 유료
▪Sales promotion(인적판매) : 대면식, 고관여, 고가품등의 제품판매

Ⅵ. 실행 및 통제
1. 마케팅실행이란?
▪전략적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전략과 계획을 활동으로 옮기는 과정
2. 매킨지의성공적 실행 7S제시 : 하드웨어, 전략, 구조, 시스템, 소프트웨어, 스타일, 스텝, 기술
3. 마케팅 통제란?
▪마케팅 전략 및 계획의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하여 마케팅 목표가 효과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수정행위를 취하는 과정
▪운영통제, 전략적 통제

Ⅶ. 환경 분석 방법
1.SWOT분석
▪기업이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내, 외부환경을 분석하는데서 출발
▪S(강점) 기업이 잘할 수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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