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홈플러스/이마트 유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홈플러스 유통전략 분석

-업체의 현황
-홈플러스 초기 전략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제도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4P)

● 이마트 유통전략 분석

-업체현황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전략
-이마트 성공요인
-마케팅 믹스 전략 (4P)

● 느낀점




본문내용
●마케팅 믹스 전략(4P)
product(제품) : 산지직거래로 신선한 제품 공급
price(가격) : 유통비 절감, 재고부담을 안고, 직영판매율 제고로
‘고품질 저가격’ 형성
place(유통) : 전략적 입지조건 - 전국의 상권을 철저히 분석해 전략적 입지 에 있는 좋은 위치의 부지를 매입
쇼핑환경 - 밝은조명, 깨끗한 매장, 높은천장을 두어 소비자
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하며, 넓어보이는 효과를
얻기도 한다.
promotion(촉진) : 개장기념 특별행사 , 기네스 오픈 마케팅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참조잘했습니다~감사해요
  • 14039***
    (2020.11.05 02:01: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 -E-Mart와 Home Plus 비교분석- -□ 개 요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현장방문○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방문자 : ○ 조사내용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면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방문사진팀 방문사진이 들어가 있

  • [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이마트의 중국 공략에 달려있다”고 말할 정도로 중국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3. 경쟁사 분석① 삼성테스코(홈플러스)테스코사는 1999년 5월에 삼성물산 유통부문의 홈플러스를 인수해 홈플러스라는 브랜드로 할인점사업을 벌이고 있는 영국계 대형유통업체이다. 삼성테스코는 삼성물산 유통부문 브랜드인 홈플러스 상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삼성물산의 노하우를 이어받는 등 현지국 친화전략으로 국내 유통시장 장악을 꾀하고 있다. 삼성테스코

  • [마케팅] 이마트 신세계점과 홈플러스 비교분석
  • 유통업체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어떤 내부 환경이 이마트의 1위 독주 체제를 가능하게 했으며 현재 롯데마트와 치열하게 2위 경쟁중인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을 비교함으로써 어떤 점이 이 두 기업을 차이 나게 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단, 이 자료는 이마트 신세계점과 홈플러스 동광주점 두 곳을 비교 분석한 것이다.2) 내부 환경의 의미내부 환경이란 생산, 재무, 인사관리 등의 내부부서와 점포의 위치 연구개발, 기업이미지 등을 말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소비자행동(전략적 브랜드관리)Executive Summary우리 팀은 우리 삶 속에서 가장 가깝고, 항상 많은 이슈들을 갖게되는 유통산업의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통 산업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그 중 국내 유통역사에 큰 변화를 몰고 온 ‘이마트’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마트는 대형할인점이라는 채널이 없던 시절 해외 유통시장과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백화점형태와 소매형태의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브

  • [인사관리] 롯데마트 시스템 소개 및 분석
  • 관리 차원에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롯데마트’의 인사관리시스템 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2. 조직소개 및 전략수립1. 조직소개1) 롯데마트 소개롯데마트는 롯데쇼핑(주) 롯데마트사업본부가 운영하는 할인점이다.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오픈을 시작으로 수많은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신세계 이마트, 삼성 홈플러스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할인점으로 성장해 왔다. 롯데마트의 초기 이름은 ‘Magnet’이다. Magnet이란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