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현대자동차 성공요인 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차]현대자동차 성공요인 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현대자동차의 성공




Ⅱ. 성공요인



1. 신제품 개발

2. 원가 절감

3. 브랜드 인지도 향상

4. 경쟁사의 침체

5.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Ⅲ. 시사점
본문내용
1. 신제품 개발
- 현대차의 성공요인으로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신제품 개발에 자사의 역량을 집중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차는 신제품 개발에 자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적절히 파악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증가시키고 있다.

- 현대차는 제네시스와 같은 고가의 자동차를 생산하여 고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한편 베르나와 같은 저가의 자동차도 생산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대차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 고가의 제품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소득수준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서 소득수준이 높은 계층들은 보다 향상된 가치를 원하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제네시스는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킨다고 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자동차의 내구성에 있어서 다른 경쟁업체들의 고가 제품을 앞지르는 등 그 품질에 있어서도 우수함을 과시하고 있다.


- 현대차가 판매하는 저가의 제품은 소득수준이 낮은 계층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서 소득수준이 낮은 계층들은 제품에 대한 실용적인 측면을 중시하며 가격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현대차의 이러한 저가 제품 판매는 유효하다고 할 수 있다. 저가의 제품은 경제수준이 낮은 국가에서 수요가 많다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인도와 같은 지역은 풍부한 인구에 따른 넓은 시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의 소형차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것이다.

- 또한 현대차는 현재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들이 환경에 대한 심각성을 느끼고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에 대해 우호적인 반응을 보임에 따라서 현대차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을 통해 이러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친환경 자동차는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판매하는 데에 여러 가지 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차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생산함으로서 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이끌어 갈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 저가의 제품과 고가의 제품을 다양하게 생산함에 따라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고객의 욕구의 변화에 맞추어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는 등 고객의 변화되는 욕구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서 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이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2. 원가 절감


<파이낸셜뉴스>

- 현대차,신형 베르나 내년엔 러시아서 생산돌입
현대자동차의 6번째 해외 생산네트워크인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공장에서 '신형 베르나'가 생산된다. 양산시기는 내년 1월쯤이다. 신형 베르나는 한국과 중국에서도 생산돼 명실상부한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차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지역에 공장을 건설할 경우에는 낮은 물가에 따른 직원들에게 낮은 인건비를 지불해도 되는 상황이다. 낮은 인건비는 제품에 대한 가격 인하를 가져올수 있고 가격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 기업은 가겨책정에 있어서 자유로워짐에 따라 제품에 대한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고 이는 기업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다.

- 현대차는 이러한 생산시설을 해외에서 적극적으로 건설함에 따라 원가를 절감시키는 효과를 가져왔고 이는 현대차를 성공적으로 경영하는 데에 유리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5&idxno=318372
<이투데이경제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86609&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16
<파이낸셜뉴스>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541
<투데이코리아>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511_0005153635&cID=10401&pID=10400
<뉴스시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1856211&intype=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실망임 같은 자료를 하나는 한글로 하나는 파워포인트로 올리다니
  • oxen1***
    (2010.09.20 18:20:41)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현대카드▶현대카드의 성공요인과 그 효과(1) 벤치마킹, 그러나 차별성부여American Expreess의 US오픈, Master Card의 월드컵, Visa Card의 올림픽을 벤치마킹.그러나 현대카드는 단순히 보고 따라하는 벤치마킹이 아니라 한걸음 더 나아가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한 종목이지만 쉽게 접해볼 수 없는 국제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스포츠를 선택하여 세계적인 선수들을 초청하는 방식으로 차별성을 부여했다. - 현대카드 슈퍼매치Ⅰ마리아 사라포

  • 자동차산업,자동차산업분석,현대자동차재무분석,기아자동차재무분석,현대기아자동차,자동차시장현황,재무분석사례
  • 자동차 회사들도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었다. 현대차의 미국 앨러배마주 공장 등을 비롯한 현지 직접 생산도 국내 자동차 생산대수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2010년 들어 다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고, 엔화의 고평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추게 되면서 전년에 비해 약 30%가 증가한 자동차 생산대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특히 일본 도요타의 대량 리콜 사태는 현대 기아차에 매우 큰 반사이익을 가져다 준 것으로 분석된다. 2011년 자동차 수출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CSR,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요인분석(1)가격경쟁력이미지 개선1. 소나타 하이브리드-현대자동차의 첫 양산형 가솔린 하이브리드, 첫 해외 진출 하이브리드 모델-경쟁사 차량 대비 연비와 성능이 우수하며 가격도 저렴2. 수소연료 전지자동차-자연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연료전지 스택 가격을 기존의 1/6로 낮추면서 대량 생산의 가능성을 열어둠1. 칠레 지진 복구 및 재해민 구호 성금 20만 달러 지원 -현대차 칠레 시장 점유율 1위(24.5%)2. 터키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고객 관계 관리 기법 Final project of YONSEI UNIV.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차 례■ 환경 분석- 기업 현황 4- 외부 환경 분석 11- 내부 역량 분석 14- SWOT 분석 15■ 현황 분석- CRM 등장 배경 16- CRM 목적 17- CRM 추진 현황 18- 도입 효과 26- 경쟁 기업과 비교 27- 벤치 마킹 28■ 이슈 및 대안- CRM 성공 요인 30- 전략적 대안 30■ 결론 33■ 참고 문헌 및 역할 분담 34CRM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기업을 선정할까 여러 기업을 두고 고민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